1종보통이나 2종보통은 공식으로 된다구 해두 대형은 동영상 보고 하시는건 힘드실듯 ;;;
일단 면허시험장가서 접수하시구 함 타보세요~
그리구 추레라 연결하는 법은 그냥 후진해서 쿵~하구 소리날때 까지 후진하시면 연결 됩니다 ㅋ
그리구 내리셔서 보조석 쪽 랜딩기어 졸라게 돌려서 올리시구 ㄱㄱㄱ
동영상을 원하시면 핸펀으로 찍어드릴게여 ㅋ
1종보통이나 2종보통은 공식으로 된다구 해두 대형은 동영상 보고 하시는건 힘드실듯 ;;;
일단 면허시험장가서 접수하시구 함 타보세요~
그리구 추레라 연결하는 법은 그냥 후진해서 쿵~하구 소리날때 까지 후진하시면 연결 됩니다 ㅋ
그리구 내리셔서 보조석 쪽 랜딩기어 졸라게 돌려서 올리시구 ㄱㄱㄱ
동영상을 원하시면 핸펀으로 찍어드릴게여 ㅋ
전 대형딸때 2번만에 붙었어요...처음에는 아예 떨어질 생각하고 가서 쳤는데 당연히 떨어졌죠..부산 남부 면허 시험장..특히 굴곡 코스 나오는 부분이 아주 지랄같이 되어 있는데...
제 경험을 이야기 하자면 두번째 가서 칠때는 굴곡은 공식대로 하니까 통과..나머지 코스는 앞바퀴가 노란선에 안물릴 정도만 붙여서 하면 통과 됩니다...제 경험상...나머지는 신호 잘 보고 돌발 잡고 기어변속 제때 하면 되고 평행주차는 뒷바퀴만 물리니까 그냥 나가라고 하더라구요...그래서 만점...솔직히 따고 나올때 아무런 생각도 안나고 입안에 침은 바짝 말라있고...
면허시험장 마다 환경이 틀려서 머라 말씀 드릴 수 없지만 굴곡은 들어가기전 오른쪽으로 바짝 붙여서 들어가다 앞 범버가 노랑선 지나 화단과 일직선이 되면 핸들을 왼쪽으로 끝가지 돌려서 천천히 지나가다 오른쪽 백미러로 오른쪽 앞바퀴가 노란선에 닿을듯하면 멈춰서 핸들을 다시 정상으로 돌린후 후진을 하는데 백미러를 보며 뒷바퀴가 뒷쪽 노란선까지 오도록 후진을 한뒤 다시 핸들을 왼쪽으로 틀면서 천천히 진행을 했습니다. 여기서 주의할점은 오른쪽 앞바퀴가 오른쪽 노란선에 붙어서 가야지 왼쪽 뒷바퀴가 왼쪽 노란선에 안물리고 빠져 나올수 있습니다.
그리고 빠져 나와서 오른쪽으로 돌때도 마찬가지로 앞에서 한 것을 반대로 하면 되겠죠..
그렇게 굴곡을 빠져 나오면 교차로인데 신호만 잘 보고 범버가 선만 안넘어 가면 됩니다.
커브 트는것도 1톤 트럭이나 승용차 보다 좀더 크게 돌면 되구요...
기어변속은 통과 시점부터 바로 변속한 다음 속력을 높여서 달리다 종료선에 오기전 다시 기어를 변속하고 20km이하로 운행하면 벌점은 안먹습니다..
S자 코스는 왼쪽으로 돌때 오른쪽 앞바퀴가 오른쪽 노란선따라 움직이면 왼쪽 뒷바퀴는 노란선 안물고 돌아가구요..
반대로 오른쪽으로 돌때 왼쪽 앞바퀴가 왼쪽 노란선을 따라 돌면 오른쪽 뒷바퀴는 노란선을 밟지 않습니다.
코스 빠져 나와서 커브틀때 중앙선 침범하는것은 감점이 아니므로 신경 안쓰셔도 되구요..
도움이 되는지는 모르겠지만 허접한 제 경험담이였습니다...
일단 면허시험장가서 접수하시구 함 타보세요~
그리구 추레라 연결하는 법은 그냥 후진해서 쿵~하구 소리날때 까지 후진하시면 연결 됩니다 ㅋ
그리구 내리셔서 보조석 쪽 랜딩기어 졸라게 돌려서 올리시구 ㄱㄱㄱ
동영상을 원하시면 핸펀으로 찍어드릴게여 ㅋ
일단 면허시험장가서 접수하시구 함 타보세요~
그리구 추레라 연결하는 법은 그냥 후진해서 쿵~하구 소리날때 까지 후진하시면 연결 됩니다 ㅋ
그리구 내리셔서 보조석 쪽 랜딩기어 졸라게 돌려서 올리시구 ㄱㄱㄱ
동영상을 원하시면 핸펀으로 찍어드릴게여 ㅋ
감만잡으면된다지만 트레일러연결은 보도듣도못해서요
정말큰도움될겁니다 ㅜㅜ 제메일 chlwed@hanmail.net 이구요 아님 동영상사이트라도올려주심 정말 감사할거같아요
그리고 사이드 미러로 앞바퀴까지 보이니 코스 공식 숙지하시고..
운전 센스만 있으시다면 많이 어렵진 않을듯 합니다..
다음사이트에 까페도 많이 있구요..저또한 3년전에 가입해서..
아무런 연습없이 까페에서 많은 정보를 얻어서..어렵지 않게..
강남시험장에서 대형&트레일러&레카 땃습니다....
대형은3번 트레일러1번 레카 2번떨어졌었네요.
그리고 강남의 경우는 트레일러 유압호스 연결같은거 안했구요..
전혀 모르는 상태에서 시험보셔도 무관합니다..시험보기전에 한번 알려주고요..
앞사람 하는것 한번 보고 하시면..어렵지않게 연결할수있습니다..
제 경험을 이야기 하자면 두번째 가서 칠때는 굴곡은 공식대로 하니까 통과..나머지 코스는 앞바퀴가 노란선에 안물릴 정도만 붙여서 하면 통과 됩니다...제 경험상...나머지는 신호 잘 보고 돌발 잡고 기어변속 제때 하면 되고 평행주차는 뒷바퀴만 물리니까 그냥 나가라고 하더라구요...그래서 만점...솔직히 따고 나올때 아무런 생각도 안나고 입안에 침은 바짝 말라있고...
면허시험장 마다 환경이 틀려서 머라 말씀 드릴 수 없지만 굴곡은 들어가기전 오른쪽으로 바짝 붙여서 들어가다 앞 범버가 노랑선 지나 화단과 일직선이 되면 핸들을 왼쪽으로 끝가지 돌려서 천천히 지나가다 오른쪽 백미러로 오른쪽 앞바퀴가 노란선에 닿을듯하면 멈춰서 핸들을 다시 정상으로 돌린후 후진을 하는데 백미러를 보며 뒷바퀴가 뒷쪽 노란선까지 오도록 후진을 한뒤 다시 핸들을 왼쪽으로 틀면서 천천히 진행을 했습니다. 여기서 주의할점은 오른쪽 앞바퀴가 오른쪽 노란선에 붙어서 가야지 왼쪽 뒷바퀴가 왼쪽 노란선에 안물리고 빠져 나올수 있습니다.
그리고 빠져 나와서 오른쪽으로 돌때도 마찬가지로 앞에서 한 것을 반대로 하면 되겠죠..
그렇게 굴곡을 빠져 나오면 교차로인데 신호만 잘 보고 범버가 선만 안넘어 가면 됩니다.
커브 트는것도 1톤 트럭이나 승용차 보다 좀더 크게 돌면 되구요...
기어변속은 통과 시점부터 바로 변속한 다음 속력을 높여서 달리다 종료선에 오기전 다시 기어를 변속하고 20km이하로 운행하면 벌점은 안먹습니다..
S자 코스는 왼쪽으로 돌때 오른쪽 앞바퀴가 오른쪽 노란선따라 움직이면 왼쪽 뒷바퀴는 노란선 안물고 돌아가구요..
반대로 오른쪽으로 돌때 왼쪽 앞바퀴가 왼쪽 노란선을 따라 돌면 오른쪽 뒷바퀴는 노란선을 밟지 않습니다.
코스 빠져 나와서 커브틀때 중앙선 침범하는것은 감점이 아니므로 신경 안쓰셔도 되구요..
도움이 되는지는 모르겠지만 허접한 제 경험담이였습니다...
일반으로 시험쳐보세여~ 요즘 왠만하면 다 떨궈요
동영상보고 일어날수있는 모든경우의수를 씨물레이션하세요.....
학원에서 몇번 코스주행해보고 자신감이 생기더군요.
자신있게 응시하세요!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