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현대시내는 R 2 4
1 3 5 파킹은 운전석유리 레바 앞-해제 뒤-잠김 이게 맞나요?
그리고 대우차 방식좀 알려 주세요?? 대우차는 몰라서요..기어위치..파킹위치..방법
그리고 공통으로 버스는 일반트럭과 달리 키로는 악세사리를 킬수 없고 데시보드 좌측에
이그니션 버튼이 따로 있나요?? 그러니까 버스키는 쎄루 "만"돌리는 건가요???
그렇다면 전 차종 다그런가요??
네이버 보단 우리BSI를 믿습니다 네이버는 너무 느려요 댓글이...
버스에 관심이 가네요
135
R24
입니다
열쇠 없이도 메인스위치만 켜면 와이퍼,전조등,라디오 등 시동 이외의 모든 기능을
쓸 수 있습니다
제가 옛날에 한 번 에어로시티 몰았을때는 글쓴분 말씀대로였는데..
요놈 안키면 키돌려도 반응이없구요.. 전기장치작동도 안됩니다.ㅎㅎ
현대차의 경우는 빨간색이 조그맣게 밑에있어서 밀면서 눌러야 스위치가 눌리구요.
대우차의 경우는 통째로 빨갛게 되있어서 그냥 누르면 되구요.
그리고 과거 현대 대우 도시형,고속형은
1 3 5
R 2 4 였습니다만..
요즘 현대(페이스리프트 뉴슈퍼에어로시티,글로벌900,유니버스)는 기아와 동일하게
R 2 4
1 3 5
요렇게 들어가더군요..다이모스 5단미션이 아마 그럴겁니다.
그리고 파킹브레이크..파킹밸브라고 해야옳은표현이겠죠 버스와 트럭은..
현대차는 "그래듀얼 파킹브레이크"라고 해서 과거부터 지금까지 쭈욱 써왔습니다.
구형 에어로스페이스(붕어)의 경우는 오른쪽에 있죠..간혹 풀&푸시타입밸브타입도 있다는..
대우차는 풀&푸시 방식의 레버였다가 05년식부터 그래듀얼로 바뀌었구요.
그래듀얼의 경우 뒤로 당기는게 작동이고 앞으로 미는게 해제인데요. 앞으로 밀때는 레버에 링같은게 하나 걸려있는데 요걸 중지와 검지를 이용해 들어올리면서 밀어야 풀립니다.
작동시킬때 에어빠지는 소리도 현대기아차와 대우차 다르답니다..ㅎㅎ
1 3 5
파킹레바 옵션엥 따라 (97년식) 일반 승용차 파킹레바두 있구 챔바식두있어요^^ 보배드림님 말씀처럼 왼쪽창문앞에 있는거 맞아요^^
1 3 5
R 2 4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