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한게 있는데요
현대차 승용부분은 아연강판을 사용한다고 하는데 사용비율은 10% 정도라고 하는데,,
승용도 소형은 아연도금비율 5% 사용한다고 하네요
상용차부분 버스,트럭은 아연도금 강판 사용은합니까?
요새 나온 메가트럭이나 트라고 상처 조금만 생겨도 그자리 바로 녹이 올라오더군요
외산 트럭은 오래되었어도 녹생긴 트럭 못봤습니다.
우리나라 화물차 1-2년만 타도 녹생기잖아요
제가 보기엔 상용부분은 아연도금이 거의 되어있지 않다고 봅니다.
또 도장공정에서 상용부분은 전착 공정이 없나요?
(현지 법에 따라다르긴하나 없어도 할겁니다 정말후진국이아닌이상엔.)
승용차도 10-20% 밖에 안되구여 수출용은 70-80%
썩어빠진 현기차에 세계적인 브랜드에 못미치는군요
외제 트럭에 녹생긴거 본적 있으신분?
기본 태생이 있겠만
어떻게 관리하는냐에 따라 차량의 수명 출력 연비 등이 틀려집니다
그리고 승용차도 내수 수출에 따라서 10~20 ,70~80 이런건 근거가 전혀 없는 말이고요
수출국가의 차량법규에 따라서 안전사양, 특수사양이 들어가고 빼고 등은 있지만
jhgfdss님이 말한데로 그런 퍼센트 적용은 근거없는 말입니다
아무래도 트럭은 좀 더 %가 높겠죠^^ 먼저 아연 도금을 하기전에 산세 처리가 중요 한데요 아무리 도금을 잘 한다해도 산세처리와 도금전 온도가 적절히 맞게 됐는지 굴곡시험시 박리가 없는지 가 중요 하구요 이 과정이 잘못 됐다면 아무리 아연 도금을 잘 한다 해도 시간이 지나면 부식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