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내촌면 진벌리에있는 스카니아내촌점
저는 히노라는 5t차를 모는사람입니다. 실키로수는8천키로구요 사건발상은 오늘날씨가 무지추워 아침시동걸고 짐을싫고나가는데,여지없이 엑셀레이터가 안먹더라구요 1000rpm이상올라가지안터라구요.그래서 내촌점에 전화걸러서 문제점을 상세히말했는데, 자기가판단한건지 연료필터를갈아야한다구하더라구요 그래서 지금차를못끌고갈지경이다 언덕나오면 아예올라가지도못한다. 견인부탁한다. 아직8천키론데 연료필터가문제냐 왜그러냐하니까 연료필터갈면된다구 연료필터는 일반으로해야한다는겁니다 다짜고짜 돈내라는거죠.무지기분나쁘더라구요.전 일도못하고 하루종치는데(40만원법니다) 그리고 또 지역이 어디냐구물러보데요 그래서 연천이라구하니 자기지역보다 더가까운곳이 있다구 그곳으로가라구 왜 구지 이곳까지 올라구하냐구그러더라구요 그래서 거기도 영~불친천해서 글로간다구했어요. 차 완전히 맛가서 움직이지도못하고 아침부터 뚜껑열리더라구요. 히노라는일본회사차인데 스카니아에서 수입해서 팔기만하고 as껀은 떠넘기기네요 한해가가는마지막날인데 진짜 기분더럽더라구요 날씨만추우면 연료계통이 문제라서 어떻게 해야하나요 이런증세있을때마다 연료필터갈아야하나요
혹시 연료통 저년때 만땅 체우세요? 연료탱크에 수분이발생해서 연료필터쪽에 물이 빨려들어가서 엔진쪽으로 연료공급이 원활하지않아서 그럴수있습니다 히노는 수분분리기없나? 겨울철에는 연료를 가득체우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요즘 불량경우가 많다고하던데 경유도 잘체크해보세요
지정주유소 대놓구거래하죠
엔진통째로 바꿔달라고 지랄하세여..1년 에이에스는 확실히 뽑아줘야 합니다.
위와 같은 문제는 일반적으로 겨울에 많이 발생하는 경유필터내 수분응결로 인한 연료이송압력저하로 인하여 출력제어가 발생하는 경우 입니다.
차량의 고장 혹은 구조적인 문제라고 하기 보다는 차량관리 혹은 혹한기 환경으로 인해 발생한 문제라고 보시면 맞습니다. 대우 노부스 4.5톤 차량도 위와 같은 문제가 흔하게 발생합니다. 날씨가 풀리면 또 괜찮아 지지요..
요즘 커먼레일 타입 디젤엔진의 연료계통 (고압펌프 인젝터..)은 예전 브란자 타입보다 매우 정밀하게 제작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약간의 수분이나 이물질로 인해 고가의 인젝터나 고압펌프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 필터링이 매우 철저하게 이루어 집니다.
주로 이용하시는 주유소의 품질이 안좋아서 수분함유가 많은 경유를 사용하신듯 하며, 일반적으로는 경유필터는 1차필터-5만 2차필터 8만 정도에 .. 그리고 겨울이 오기전에는 꼭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런데 8천에 위와 같은 증상이 발생한다는 것은 매우 드문 일이긴 한데 아무래도 주유소가 좀 안좋은곳 같은 느낌이 듭니다.
히노 인젝터는 수리하기도 매우 힘들고 고가라서 인젝터가 맛가기 전에 주유소는 꼭 바꿔운행하시기를 추천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