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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하사 2 거해 06/17 19:45 답글 신고
    통유리에 오토 모델루 사야할듯합니다 연비차이가 많이 나면 수동두 괜찮구요

    친절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 레벨 소장 검은마음백구 06/17 22:06 답글 신고
    홈카~ 부럽습니다. 요새 시내버스들 신차는~거의 현대로 뽑고있죠~ 연비때문이라고 합니다. 고급형 버스들도~ 현대유니버스를 더 많이 뽑고~ 가끔 대우 FX 요것도 있긴 한데~ 삼화고속 같은 경우는~ 현대차로 거의 바꾸고 있죠~ 태화는 대우차로 뽑던데요~~! 연비는 시내버스 대우 유로4 같은 경우는~ 만땅주유하고 하루 한번 씩 넣는데~ 앵꼬가 아니니까~ 대략 400키로정도는 무난하게 탈수있을꺼 같더라구요~
    구매하시려는 버스 답변이 아니라 죄송합니다.! 아주 무거운 장애인용 저상버스~ 오토매틱 인데요~ 이건~ 가스차인데요~ 가스 엄청 먹죠~ ㅋ 연비~ 3~4키로 나올꺼에요
  • 레벨 하사 2 거해 06/18 06:09 답글 신고
    백구님 감사합니다

    유니버스도 오토모델이 있나요?? 유니버스가 맘에들긴한데 오토가 없는거 같더라구요 그리고 시내연비 5키로는 나오나요??
    시내 몇키로 고속 몇키로 정도나오는지 궁급합니다 리터당이염 ㅋㅋ
  • 레벨 원사 3 일빠따맞자 06/18 10:01 답글 신고
    www.busmania.com에 문의해보세요....
  • 레벨 하사 2 원더풀참치 06/18 11:03 답글 신고
    오.. 홈카로 꾸민다는것은 의자를 때고 그안에 캠핑카처럼 꾸민다는 것이지요?
    그렇다면 내부는 리모델링 할것이니 그리 큰 문제가 아닐꺼구요.

    FX212 같은경우, 요소수(SCR)가 들어가기에 경유와 별개로 유지비가 들어갑니다.
    요소수는 큰 주유소 같은곳에 판매하구요. 1L에 1천원정도 보시면 됩니다.
    요즘 화물차는 거의 요소수가 들어갑니다만, 현대도 곧 요소수가 들어가는
    장치가 붙어 나올겁니다. 아직은 유로에 통과가 되기때문이지만 내년쯤
    커트라인이 더 높아지기 때문에 돌파구를 못찾으면 붙어 나올수밖에 없는것이죠...
    (벤츠, 이베코, 볼보에도 현재 SCR이 붙어나오고, SCR이 없을경우 출력제한이 됨)
    그러므로 유지는 그랜,유니,FX212중에서는 212가 약간 더 높습니다.

    그런데 이번 10월부터 그랜버드가 유로5에 맞는 엔진으로 나온다고 하는데
    그러면서 약간 부분변경이 될꺼 같군요...

    후회 안하는 선택법을 알려드리자면,
    위 3개의 차종은 현재 운행하기에 시외버스를 직접 시승하시는 겁니다.
    약 1시간 정도 걸리는 노선을 이용하여 직접 시승하시면 선택하시는것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실내는 뉴그랜버드 같은경우 실크로드 및 블루스카이는 50cm가 더 길기때문에
    더 넓습니다. 그로인해 화물칸이 하나더 있구요...
    유니와 뉴그랜이 같은 자회사지만 타보면 약간 다르죠..
    뉴그랜이 디자인 별거 아닌거 같지만 가까이(정면)에서 보면 어딘가 모르게
    괜찮습니다. 저는 자차가 있으면서도 시외버스 이용합니다.

    1시간거리인데 구그랜, 특히 유니 너무 많이 탑니다...
    뉴그랜도 유니보다는 아니지만 걸리면 탑니다만
    뉴그랜의 매력이 참으로 신선한 것이 좋더군요.. 유니와 뉴그랜 상대적으로
    가속력은 비슷합니다. 그런데 같은 엔진인데 가속엔진음은 약간 다르구요.
  • 레벨 하사 2 원더풀참치 06/18 11:15 답글 신고
    대형버스급은 오토가 없는걸로 압니다.
    수동 처음에만 버벅거리지 몇일 연습하시면 금방적응 됩니다.
    언덕치기 연습만 제대로 하시면 될듯하구요...
    요즘 차들은 언덕치기에도 몇초간 차를 잡아주기때문에 쉽습니다.

    고속도로라면 5~6키로, 시내라면 3~3.5키로정도 되고, 시내버스일경우
    시내(도시)라는 측면에서 많이 나와봐야 4키로, 보통 2.5~3키로 정도 됩니다.

    차량중량은 시내버스일경우 13톤,
    유니나, 그랜, 212고급버스는 14.5~15톤

    저는 1종보통딴지 1년딱 되고나서 대형시험장에서 4번탈락하고 5번만에 100점으로
    붙었네요.. 얼마나 기분이 좋던지..
    그런데 렉카시험 한번 도전했는데 대형보다 훨~씬 어렵더군요 ㅎㅎ
  • 레벨 하사 2 원더풀참치 06/18 11:31 답글 신고
    아, 어떤것이 좋냐고 선택하는 질문에 고민만 더해드린것 같군요...
    저는 뉴그랜에 한표입니다.
    뉴그랜 타보면 유니에 없는 포스가 있습니다..

    FX212는 멀리서 보면 포스가 있는것 같은데 너무 도깨비같이 생겨서
    그리 정은 가지 않네요 개인적으로.. 승차감은 로얄크루져2와 그리큰 차이는 없습니다.
    116이 디자인쪽으로는 괜찮은거 같아요..
    뒷모습이 신선하고..
    참고로 정면 통유리 하시게 되면 시야에는 좋으나 유리에 금이 간다면
    일반앞유리에 100만원 더 간다고 보시면 됩니다.
  • 레벨 하사 2 거해 06/18 16:37 답글 신고
    아 횐님들 감사합니다 그랜버드로 기울고 있는듯합니다 하지만운전석이 너무 구려서 ,,,, 야원 어떻해야 하지... 유니가 괜찮을꺼같기도 하고 정말 신중히 구매해야되는데 고민이네요
  • 레벨 병장 IISWJII 06/18 23:07 답글 신고
    흠 일단 저희 아버지께서 고속버스를 하시거든요 그래서 유니버스랑 그랜버드 타보셨다는데 아버지 회사엔 fx가 없어서 fx는 잘모르겠습니다 일단 운전자가 탔을때 유니버스보단 그랜버드가 훨씬 더 편안하다고 하심니다(운전자 입장에선)
  • 레벨 대위 3 야채과일맛 06/24 21:05 답글 신고
    관광,고속버스는 오토 없음.
  • 레벨 병장 입빠이쇼바 06/25 15:34 답글 신고
    손님도 생각 해주시길...유니버스 뒷자리 타면 잠을 못잡니다.
    엔진 소리가 넘 칼칼 거리고 / 엔진 브레이크 잡을때...케~~~~~~~
    거립니다.운전하시는분은 모를듯..중앙기준 앞자리는 그나마
    조용하거든요..뒷자리..안습입니다.
  • 레벨 이등병 그랜버드 06/26 10:19 답글 신고
    기아 그랜버드 10월부터 2010형 부분변경 되서 판매 합니다.
    2011년부터 엔진주터 풀체인지되서 판매 시작하고...
  • 레벨 상사 2 해거름참의껄렁패 07/01 21:53 답글 신고
    아직 대우버스 FX는 엔진이 좀 미완인듯. 현대꺼는 승객이 뒷자리에서 시끄럽긴 한데 그래도 운전자 편의성이 높져. 아직까지는 유니버스 에 높은 점수를 주고 싶은데요 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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