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때 광고업종에 근무했는데 광고게재는 효과 있는곳에만 집행하고 돈도 지불합니다..
노출빈도라고 몇명에게 보여지느냐, 그리고 타겟에게 도달하느냐...(덤프 신차에 엑시언트 27톤 이렇게 랩핑된건 덤프 하시는 분들이 많이 보니) 등등이 고려됩니다. 광고에 흙이나 먼지 묻어 있으면 광고 신청한쪽이 싫어하겠죠...
버스, 지하철은 고정노선을 도는데다가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고 내부 광고는 목적지 갈때까지 읽을 수 있을 정도 내용도 넣을 수 있죠... 윙탑등에는 음료, 전자, 운수 등등 게재하기도 하고...(한때 법적으로 전체 면적의 몇 % 이상 광고 못하게 하고 벌금도 매겼음...- 코카콜라 배송차들). 과속이나 난폭운전등 하면 광고주가 집행을 취소 하기도 합니다. 다 따져서 광고비 집행한 만큼 효과(매출, 인지도)가 있는지 분석해서 합니다.
정말정말정말 감사드립니다^^
혹시 몇가지 더 여쭤봐도될까요^^
X라는 사이트가 있으면 사이트에 광고를 하려면 운영자가 광고비를 결정해야하는데 이게 광고업계에 표준화된게 있나요?? 제가 쓰고도 무슨말인지 모르겠지만ㅜㅜ
예를들어 1 클릭당 얼마를 받겠다.. 혹은
일 방문자 1인당 가격을 선정해서 받겠다
대강 이런거요^^;;
광고는 네이버쯤 되야 돈이 되구요...
나머지 사이트들은 완전 특화되거나(보배드림의 경우 자동차나 용품)하면 단가가 좀 나옵니다..
cpr이라고 1회 노출(광고 보여주는)로 하기도 하고 노출 횟수 상관없이 1개월 단위로(물론 가중치로 단가 정합니다. 렌트카라든지 대출이라던지, 하나만 팔아도 한달 먹고 사는 비싼 전문 용품이라던지) 계약 하기도 하고 cpc라고 클릭당 단가로 정하기도 합니다. 아무런 상관없이 걍 노출로 보여지는건 한번 보여지는데 1원도 안하구요.... 타게팅되서 여성, 남성, 지역, 연령대가 되면 가중치 붙습니다.. 일반 광고말고 요새는 검색결과 광고가 비싸고 그다음에 블로그나 뉴스등에 관련 검색어로 광고연동되는 광고기법이 대세입니다.. 네이버, 다음 정도 되는 사이트 아니면 걍 수백개 사이트 연동해서 하는 구글 광고 등에 연동하시면 한달에 몇만원 들어올 수도 있습니다.(몇만원이라도 몇만명이 봐야겠죠... 사이트 만든다고 광고비로 먹고 사는건 힘듭니다..) 요새는 스마트폰 앱을 무료로 풀고 하단에 광고 붙이는(단가가 좀 됩니다) 형식도 있습니다...만 유료화가 바로 돈되다보니..
대형 사이트들은 1노출당 0.1~1원 정도..... 그외 사이트들은 한달에 얼마에 자리 고정 이런식으로 광고영업하죠... 방문자 없는 사이트들은 노출 횟수 안알려주려하고 전문성 있다. 서비스로 다른자리에서도 광고 보여주게하겠다....라고 해야겠죠.. 설득이 문제지만.. 정책이나 단가를 정확히 보시려면 다음, 네이버 맨 아래 하단에 보시면 광고정책이라고 있습니다. 대략 적혀있고 자세한건 담당자라 또 상담해야죠...
노출빈도라고 몇명에게 보여지느냐, 그리고 타겟에게 도달하느냐...(덤프 신차에 엑시언트 27톤 이렇게 랩핑된건 덤프 하시는 분들이 많이 보니) 등등이 고려됩니다. 광고에 흙이나 먼지 묻어 있으면 광고 신청한쪽이 싫어하겠죠...
버스, 지하철은 고정노선을 도는데다가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고 내부 광고는 목적지 갈때까지 읽을 수 있을 정도 내용도 넣을 수 있죠... 윙탑등에는 음료, 전자, 운수 등등 게재하기도 하고...(한때 법적으로 전체 면적의 몇 % 이상 광고 못하게 하고 벌금도 매겼음...- 코카콜라 배송차들). 과속이나 난폭운전등 하면 광고주가 집행을 취소 하기도 합니다. 다 따져서 광고비 집행한 만큼 효과(매출, 인지도)가 있는지 분석해서 합니다.
혹시 몇가지 더 여쭤봐도될까요^^
X라는 사이트가 있으면 사이트에 광고를 하려면 운영자가 광고비를 결정해야하는데 이게 광고업계에 표준화된게 있나요?? 제가 쓰고도 무슨말인지 모르겠지만ㅜㅜ
예를들어 1 클릭당 얼마를 받겠다.. 혹은
일 방문자 1인당 가격을 선정해서 받겠다
대강 이런거요^^;;
나머지 사이트들은 완전 특화되거나(보배드림의 경우 자동차나 용품)하면 단가가 좀 나옵니다..
cpr이라고 1회 노출(광고 보여주는)로 하기도 하고 노출 횟수 상관없이 1개월 단위로(물론 가중치로 단가 정합니다. 렌트카라든지 대출이라던지, 하나만 팔아도 한달 먹고 사는 비싼 전문 용품이라던지) 계약 하기도 하고 cpc라고 클릭당 단가로 정하기도 합니다. 아무런 상관없이 걍 노출로 보여지는건 한번 보여지는데 1원도 안하구요.... 타게팅되서 여성, 남성, 지역, 연령대가 되면 가중치 붙습니다.. 일반 광고말고 요새는 검색결과 광고가 비싸고 그다음에 블로그나 뉴스등에 관련 검색어로 광고연동되는 광고기법이 대세입니다.. 네이버, 다음 정도 되는 사이트 아니면 걍 수백개 사이트 연동해서 하는 구글 광고 등에 연동하시면 한달에 몇만원 들어올 수도 있습니다.(몇만원이라도 몇만명이 봐야겠죠... 사이트 만든다고 광고비로 먹고 사는건 힘듭니다..) 요새는 스마트폰 앱을 무료로 풀고 하단에 광고 붙이는(단가가 좀 됩니다) 형식도 있습니다...만 유료화가 바로 돈되다보니..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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