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M이 기본이라고 보시면 되고요... FH는 이거의 고급형, FMX는 험지(비포장, 공사현장등)용, FL는 단거리용 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결국 FH는 고급형이자 고속도로 장거리 전문이라 운전자 편의장비 및 공간이 좋아지는거고요...
FMX는 험지 다닐때 차 손상이 적게 전면 하단부를 높인거고
FL는 단거리, 시내바리 용이라 캡공간을 최대한 작고, 저렴하게 만든거라고 보시면 됩니다...
물론 차량별로 컴포트 캡, 데이 캡, 슬리퍼 캡, 글로브트로터 캡을 중 선택할 수 있어서 절대적인건 아니고요...
국내기준으로 FL 은 젤 작은 컴포트 캡, FMX는 데이 캡만 선택 가능한데 이는 차량내에서 자야할 필요성이 없는 차량들이라 그런거고요...
FH는 장거리 전문이라 슬리퍼 캡과 글로브트로터 캡중 선택가능하고요...(차에서 휴식이나 잠을 잘 필요성이 있는 차량이니까)
FM은 데이 캡, 슬리퍼 캡, 글로브트로터 캡중 자신의 필요성에 따라 선택하는 거라고 보시면 됩니다...
@베리탔어 그니까요...
볼보 덤프의 경우 FM, FH, FMX로 나뉘고 FH는 슬리퍼캡, FM과 FMX는 데이캡인거죠...
제가 FH, FM, FMX, FL에 대해서 쉽게 이해하시라고 그렇게 표현한거요...
전 덤프만 이야기 한게 아닌 국내 정식 수입되는 볼보 차량 자체에 대한 이야기를 한겁니다...
지금은 fh fm fmx세종류나옵니다
사용용도 차량축배열에 따라 다르게나옵니다
결국 FH는 고급형이자 고속도로 장거리 전문이라 운전자 편의장비 및 공간이 좋아지는거고요...
FMX는 험지 다닐때 차 손상이 적게 전면 하단부를 높인거고
FL는 단거리, 시내바리 용이라 캡공간을 최대한 작고, 저렴하게 만든거라고 보시면 됩니다...
물론 차량별로 컴포트 캡, 데이 캡, 슬리퍼 캡, 글로브트로터 캡을 중 선택할 수 있어서 절대적인건 아니고요...
국내기준으로 FL 은 젤 작은 컴포트 캡, FMX는 데이 캡만 선택 가능한데 이는 차량내에서 자야할 필요성이 없는 차량들이라 그런거고요...
FH는 장거리 전문이라 슬리퍼 캡과 글로브트로터 캡중 선택가능하고요...(차에서 휴식이나 잠을 잘 필요성이 있는 차량이니까)
FM은 데이 캡, 슬리퍼 캡, 글로브트로터 캡중 자신의 필요성에 따라 선택하는 거라고 보시면 됩니다...
볼보 덤프의 경우 FM, FH, FMX로 나뉘고 FH는 슬리퍼캡, FM과 FMX는 데이캡인거죠...
제가 FH, FM, FMX, FL에 대해서 쉽게 이해하시라고 그렇게 표현한거요...
전 덤프만 이야기 한게 아닌 국내 정식 수입되는 볼보 차량 자체에 대한 이야기를 한겁니다...
FM 은 필드 미디움
이라고도 한다고 합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