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글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truck&No=63890&rtn=%2Flist%3Fcode%3Dtruck
보배드림에 글 게재하기 전 지난주, 해당결함의 내용을 A4용지 2장에 사진첨부하여 본사 대표앞으로 내용증명을 보냈습니다.
그리고 월요일 글 게재 후 본사에서 연락이 왔습니다. 내용증명과 보배드림 글 잘봤고 해당결함에 대해 만나고 싶다고 했습니다. 그러고 어제 본사 서비스팀장과 기술부장이 내려와 만났습니다.
내용증명때문에 엄청 깨졌는지 열을 올리며 안전상의 문제가 되지 않는데 왜 교체를 요구하냐며 수리는 불가하다는 말만 되풀이 했습니다. 왜 안전상의 문제가 되지 않는지 이해도 용납도 안될 뿐더러 원인규명조차 하지 못하는 일관성때문에 오히려 답답했습니다.
(센터샤우도 발청현상 사진으로 위 사진은 차량구매 후 최초 발견당시 촬영했으며, 아래 사진은 6월 교체 후 결함 재발 사진입니다)
커버를 까면 안에도 이물이 끼고 발청이 시작되고 있는데 지속적으로 발청이 나고 마찰이 생겨 유격이 발생되고, 부싱이 빠져 축이 무너진대도 안전상의 문제가 아니라고 할까요?
다른차량은 발청이 안나고 결함제기를 안하는데 왜 본인만 결함제기를 하냐며 언성을 높이더군요.
차량 100대를 팔아도 1대가 결함이 생기면 진상규명과 해당결함에 대해 조치를 취해주어야 하는 거 아닌가요?
더이상 해당차량으로 위험부담을 안고 운행을 못하겠고 차량을 팔겠다고 하니 차량을 판매할거면 해당 부품을 교환해주겠답니다.
무슨 서비스규정이 이렇게 되어있는지 도통 이해가 되지 않았습니다.
엔진부조현상에 대해서도 부품 교환 후 재발하여 통화 당시, 안좋은 기름을 사용하면 엔진 부조현상이 발생할 수 있다고 통화했음에도 불구하고 언제 그런말을 했냐며 오리발을 내밀며 오히려 녹음을 하자며 언성을 높이는데 정말 어처구니가 없었습니다.
원래 차체샤시부분은 1년간 무상보증이지만 1년 추가로 제공할테니 해당결함에 수리를 안하고 그냥 탈지, 아니면 1년 추가 무상보증을 받을 지 신중히 생각하고 선택하라며 통보하고 갔습니다.
다임러트럭코리아에서도 보배드림의 글을 주의깊게 보고있어 향후 어떤 방법으로 대응할지 언급할 수 없지만, 다임러트럭코리아에 악감정도 없고 단지 발생한 결함에 대해서 무상보증으로 수리를 요구하는 입장이 오히려 무색할 만큼 정말 고객을 대하는 서비스마인드는 엉망인거 같습니다.
향후, 벤츠차량을 구매하시려는 사장님들 신중히 생각하시어 구매하실 바라며, 추후 진행상황 후기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소문도 그렇고 전 까냐로 넘어감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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