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바만 빌리고 정작 그쪽일 안하시는분들도 많습니다 이유는 남바는 없지 차는 사야하지 남바있는거 사서 달고 일하는겁니다.어떤일을 하시는지는 모르나 꼭 그 회사 남바를 달았다고 해서 그일 하는것 아닙니다. 일없이 남바 지입료로 먹고사는 회사들도 많습니다.아직 모르시는게 있으신듯 한데 단정짓는 말씀은 좀 아닌듯 합니다
나라에서 번호판을 잘 내주지 않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화물량이 많거나 특수한 상황이 생기면 추가로 번호판을 발급 하지만,
기존에 있는 걸 사용하라 하고 추가로 생성을 해주지 않는거죠.
그러다보니 신규 화물 기사들은 기존 번호판 업주, 즉 운수회사에 번호판을 임대 하거나 구입을 하곤 하죠.
어느정도 시간이 흐르면 개인사업자로 해서 번호판 구입후에 하는 기사분들도 계시지만,
대부분 번호판을 임대해서 사용하곤 합니다.
말만 운수회사지 대부분 그 임대료로 먹고 사는 거죠.
사무실 하나 덜렁 차려 놓구요. 나중에 운수회사 팔아넘기면서 번호판도 같이 넘어가니
기사분들 추가로 새운수 회사 가서 갱신을 하거나 다른 운수회사 남는 번호판 찾아 다녀야 하죠.
법적으로 문제는 없지만, 기사분들만 피해 아닌 피해를 보는 듯..
이 분은 그 문제를 말 하는듯..
개인 사업자 하기 힘들다고 알고 있습니다. 초기 자본금 없는 사람에겐 더더욱,,
송도님 저는 내년에 돈이 6천 정도 모이는데 그돈으로 번호판+2.5톤이상 중고트럭 하나 사서 운송업을 도전해보고싶습니다.
아직 돈모으려면 1년정도 더 필요해서 인터넷으로 미리 공부할겸 알아보고있는데. 계중에 "영업용번호판,트럭+일자리 포함 판매합니다" 이런 글들이 간혹 보이더라구요. 처음 시작하기에 말씀하신것처럼 독고다이로 뛰고싶은데 인맥도 없고, 지입으로 가려니 앞에서 설명하신 내용들이 걸리고.. ㅜㅜ
법인넘버(지입회사) 차량들 차량의 근저당 설정 안하나요???
예전에 근무하던 회사 경우 직영물류센터 설립하고..
회사 명의로 차량 3대 구입하여 운영중 배송기사 잦은 퇴직으로
물류창고만 직영 배송은 지입으로 돌리면서 3대중 1대를 제외한 2대를
집입회사에 넘기고....법인노랑넘버로 바꾸고 그 차량
을 저희회사에서 다시 제사용하는걸로 계약했는데 그 당시 지입차주 기사님들 말로는 ...
넘버갑 1500에 지입알선료 차량구입가해서 대당 총 3300만원에 구입했다고 근데..
차가 지입회사명의로 되있다보니 문제가 생길지 몰라 차량에 대한
근저당 설정 해뒀다고 그 분들은 그렇게 말슴하시던데요.....
이건 안된다고 봅니다
이미 기득권을 가진 사람이 있으니 이걸 내려 놓을일은 없죠
이래서 기득권이 문제죠...
명분은 타립 표준화가 더 타당합니다
아니면 개별달고나와서 혼자 독고다이로 일찾아 영업하면서 일감잡아야합니다
그래서 요즘은 화물알선 어플도 많잖아요
자신없으면 운수사넘버달고 지입들어가서 운수사가 주는 고정일해야하는겁니다
길에서 그냥 손님태워돈버는 방식한가지인 택시와는 일감자체가 다른일이죠
혼자 개별로 독고다이뛰다보면 노하우도생기고 단골도생기고 그럽니다
이것저것 화물쪽에 잘모르시고 자신없는분이 일감주는 운수사로 처음부터 그렇게하기로계약하고 다알고들어갔으면서 이제와서 차량등록증에 자기이름없다고 징징거리면 안되죠 현물출자하시면 운수사도 그차량 어떻게못하는것도있구요
운수사도 먹고살아야하는겁니다
이상 개별화물 차주였습니다
이건 안된다고 봅니다
이미 기득권을 가진 사람이 있으니 이걸 내려 놓을일은 없죠
이래서 기득권이 문제죠...
명분은 타립 표준화가 더 타당합니다
불법으로 규정해주시면 방법끝입니다 근데 신경도 안쓰고있으니
지입회사 배만 쳐 불러가고 화물차주들은 죽는겁니다
넘버는 더 늘릴필요없습니다 너도나도 모두 넘버다 달아주면
아시다시피 가뜩이나 일없는데 다 죽는 겁니다
정부에서 넘버가격만 몇백이면 몇백 선에서 이상이 되면 불법으로법바꿔주고
지입료 역시 어느선이 넘으면 안되게 법만들어 줘야 됩니다
지금 지입회사 멋대로 입니다 화물연대에서 엉뚱한걸로 시위할때가 아니고
이게 진짜 팩트죠
지입차주 중 현물출자 안하는 사람 많더군요
저도 저분 이미지 안좋고 이상한거 아는데 이번 댓글은 잘 달아놨는데..
이글 보시는분들 정말 재수없어서 운수사 부도나면 차뺏겨요 현물출자 요청 해야합니다.
법적으로 명의는 운수사지만 이차값을 지불한건 본인이라는걸 표기 하는겁니다. 법적으로 보호도 받을수 있구요.
그리고 등록은.되어있으니 취득세 꼭 내시고요.
지금 1.5톤 이하는 개별로 풀렸는데.. 그러면 지들 밥그릇 파이 준다고 화물연대 파업하는거잖아요?
무조건 기득권만 욕할게 못됩니다.
다 풀면 너도나도 넘버달아 사업할테고.. 결국 다같이 죽자..
울 나라특성상 돈된다고하면 치킨집 처럼 불나방들 몰려들게 뻔한데..
저게 문제된다고 없애자는 근시안적인 접근이 아니고 악용하는 운수회사를 벌할 규제를 만들어야죠. 성폭행 줄이자고 치마입지말라는거랑 머가 다를까요..
임대나라여서그런가?
아니면 개별달고나와서 혼자 독고다이로 일찾아 영업하면서 일감잡아야합니다
그래서 요즘은 화물알선 어플도 많잖아요
자신없으면 운수사넘버달고 지입들어가서 운수사가 주는 고정일해야하는겁니다
길에서 그냥 손님태워돈버는 방식한가지인 택시와는 일감자체가 다른일이죠
혼자 개별로 독고다이뛰다보면 노하우도생기고 단골도생기고 그럽니다
이것저것 화물쪽에 잘모르시고 자신없는분이 일감주는 운수사로 처음부터 그렇게하기로계약하고 다알고들어갔으면서 이제와서 차량등록증에 자기이름없다고 징징거리면 안되죠 현물출자하시면 운수사도 그차량 어떻게못하는것도있구요
운수사도 먹고살아야하는겁니다
이상 개별화물 차주였습니다
아니면 안하면 그만인겁니다.
운수사는 넘버빌려주고 지입료받는게 걔들 주업입니다. 자기네일이 없으면 넘버만 빌려주는거죠
화물량이 많거나 특수한 상황이 생기면 추가로 번호판을 발급 하지만,
기존에 있는 걸 사용하라 하고 추가로 생성을 해주지 않는거죠.
그러다보니 신규 화물 기사들은 기존 번호판 업주, 즉 운수회사에 번호판을 임대 하거나 구입을 하곤 하죠.
어느정도 시간이 흐르면 개인사업자로 해서 번호판 구입후에 하는 기사분들도 계시지만,
대부분 번호판을 임대해서 사용하곤 합니다.
말만 운수회사지 대부분 그 임대료로 먹고 사는 거죠.
사무실 하나 덜렁 차려 놓구요. 나중에 운수회사 팔아넘기면서 번호판도 같이 넘어가니
기사분들 추가로 새운수 회사 가서 갱신을 하거나 다른 운수회사 남는 번호판 찾아 다녀야 하죠.
법적으로 문제는 없지만, 기사분들만 피해 아닌 피해를 보는 듯..
이 분은 그 문제를 말 하는듯..
개인 사업자 하기 힘들다고 알고 있습니다. 초기 자본금 없는 사람에겐 더더욱,,
운수업체의 영업을 방해하려는 것이 아닙니다
운수사 지입제 폐지
운수사에 소속된 모든기사 직원화
운수사가 능력 안될시 직원들 해고 가능
10년전만해도 운수사넘버는 운수사가 그냥달아줬습니다. 그게 맞는거고요
그런 몇년전부터 넘버가 부족하다보니 운수사들이 지들넘버달아주면서 몇백씩 받아먹었습니다
그게 일반화가되버렸지만
그래도 몇천까지는 아니고 5톤기준 한6백정도 달라고하는걸로 알고있습니다 11톤은 한 천만원정도 인걸로알고요
그외 앞사바리나 츄레라등을 솔직히 잘모르겠습니다
사실 저돈은 받으면 안되는건데 그부분은 운수사들이 도둑놈인거맞고 욕좀쳐먹어야하는 부분이구요
지입료같은경우는 일종의 넘버임대료및 관리비라고 보시면됩니다 부가세및 급여정산등 나름 사무적인부분이 화물일에도 있거든요
그리고 물대비또는 수수료라고 있습니다
운수사나 일감에따라 천차만별이지만
보통 매출의5프로정도를 운수사가먹습니다.
지입료나 물대비이런거 싫다시면 개별사서 독고다이로 뛰면됩니다
개별차주들이 더자유롭고 자기맘대로 일하면서 더 잘버는경우도 많습니다
대기업은 거의 백프로고 매일 고정일있는 중견기업들도 대부분 운수사랑계약을합니다
왜냐면 고가의 화물을 운반하면서 무슨일이 일어날지모르거든요
원청회사는 화물운송에따른 책임을 운수사에 전적으로 요구하면되니까요
그래서 요즘은 모르겠지만 월급을 2~3달씩 깔아놓는것도 그런이유입니다
운수사의 손해를 최소화하려면 보험은 물론이거니와 차주들의 월급도 몇달분은 쥐고있는거죠
개별화물이나 용달은 고정일이 빵꾸났을때 땜빵인경우와 고정차까지 두지못하는 작은회사들의 일을 주로합니다.
아직 돈모으려면 1년정도 더 필요해서 인터넷으로 미리 공부할겸 알아보고있는데. 계중에 "영업용번호판,트럭+일자리 포함 판매합니다" 이런 글들이 간혹 보이더라구요. 처음 시작하기에 말씀하신것처럼 독고다이로 뛰고싶은데 인맥도 없고, 지입으로 가려니 앞에서 설명하신 내용들이 걸리고.. ㅜㅜ
어떻게 해야 될까요? 조언을 좀 구하겠습니다ㅜㅜ
그리고 지금 뭣같은정부때문인지 어떤분야건 경기가 많이안좋죠 화물쪽일도 경기를 상당히 많이탑니다
요즘 고정일쪽말고는 바깥에 일도별로없고 운임도 바닥수준입니다.
그나마 일이많으면 일단 나와서 부딪쳐보라고 권해드리고싶은데 요즘은 영 아니구요 그렇다고 좋아질기미도 안보입니다
그냥 지입들어가시는게 좋을것같은데 기왕이면 5톤으로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안정적인곳은 권리금도 상당할테지만 할부좀끼더라도 그런곳이 좋구요
결국 개별달고 독고다이로 뛰실거면 적당한곳에 들어가서 몇년하시다보면 이쪽계통이 보이기시작할겁니다
어찌됐건 지입들어가실땐 선탑 반드시해보시구요 일머리 잘보시고들어가세요 이야기한경우와 다른경우가 아주많습니다
그렇더라도 너무 쫄고재고따지고하면 또 시작도 못할수있습니다
그래서 개별달고 많이들 나오시는데
카고로하실지 윙바디로하실지모르겠지만
카고라면 짐단도리법부터 갑바쒸우는법까지 배울게좀 있구요
윙이라면 그런걱정은덜한데 일이 카고보단 없습니다.
개별도 4.5톤 추천드립니다.
할아버지들도 잘하십니다
5톤은 비용도 어마하게들고 대출말씀하시는거 들어보니 걱정이 앞서네요. 일자리포함 판매하는곳도 잘 알아봐야겠네용
아무튼 값진 조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송도님ㅜㅜ
예전에 근무하던 회사 경우 직영물류센터 설립하고..
회사 명의로 차량 3대 구입하여 운영중 배송기사 잦은 퇴직으로
물류창고만 직영 배송은 지입으로 돌리면서 3대중 1대를 제외한 2대를
집입회사에 넘기고....법인노랑넘버로 바꾸고 그 차량
을 저희회사에서 다시 제사용하는걸로 계약했는데 그 당시 지입차주 기사님들 말로는 ...
넘버갑 1500에 지입알선료 차량구입가해서 대당 총 3300만원에 구입했다고 근데..
차가 지입회사명의로 되있다보니 문제가 생길지 몰라 차량에 대한
근저당 설정 해뒀다고 그 분들은 그렇게 말슴하시던데요.....
버스는 아예 불법입니다 70%이상의 차량들이 지입인데도
국토부 대답은 개인넘버주면 관리가 안된다고. .
개인차들이 정비는 때에맞춰 하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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