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번째 글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truck&No=63890&rtn=%2Fmycommunity%3Fcid%3Db3BocW5vcGhxbm9waHIzb3BocWtvcGhxcm9waHFmb3BocjNvcGhxbg%253D%253D
두번째 글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truck&No=64012&rtn=%2Fmycommunity%3Fcid%3Db3BocW5vcGhxbm9waHIzb3BocWtvcGhxcm9waHFmb3BocjNvcGhxbg%253D%253D
참으로 벤츠 다임러트럭코리아는 서비스 마인드, 규정이 정말 개판임을 느끼고 있습니다.
10월 14일 이후, 독일 다임러트럭 본사로 영문 클레임 이메일을 발송하였고 2주일 후 아무런 피드백이 없어 재차 총 4회에 걸쳐 영문 클레임 이메일을 발송과 내용증명을 다임러트럭코리아 본사로 발송했습니다.
지난 4월에도 영문클레임 이메일을 발송했으나 2~3주 내로 다임러트럭코리아에서 답변 및 회신이 왔었는데 이번엔 아무런 회신조차 없었습니다.
지속적으로 국민신문고를 통해 국토교통부로 민원제기를 하였고, 교통안전공단으로 이관, 대한법률구조공단으로 이관되었습니다.
교통안전공단에서는 자동차리콜센터라는 운영조사기관을 자체적으로 수립 운영하고 있으며, 해당 민원에 대해 상세히 조사하겠다고 하였으나, 제조사 및 판매처의 유선연락을 통하여 제가 스스로 불만제기한 부분에 대한 수리한 부분의 답변과 센터허브 내부에는 수분이 유입되지 않도록 실링처리를 해서 상관없다고 판매처의 앵무새 같은 답변을 대변 하였습니다. 국민의 세금으로 급여를 받고 운영하고 있으면서 실질적인 차량결함에 대한 조사가 이루어지는지 의문증이 생기는 부분이었습니다. 이런 쓰잘데기 없는 기관을 운영한다면 정말 세금을 성실히 납부하고싶은 마음이 없어질 정도였습니다.
이후, 본사 서비스센터로 진행상황을 여쭈었더니 '아직도 해당 증상에 대해 해결이 안되었습니까?' 하고 오히려 제게 여쭙더군요. 분명 본사 자체내에서는 해결답안이 도출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어느 누군가 가운대서 그 해결답안을 불이행 하고 있다는 걸 느끼게 되었습니다. 다시한번 수리가 될 수 있도록 푸쉬를 부탁드린다고 말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함안 서비스센터에서 연락이 왔습니다. 다임러트럭 서비스팀장이 서비스센터로 지시하달을 했으며, 서비스센터에서 유선연락이 왔습니다. '차량 결함에 대한 부분은 무상수리가 가능하나, 수리받을 시 이후 동일 결함에 대해서는 민원을 제기하지 않겠다는 각서를 쓰고 수리를 받아라'는 지시가 하달되었답니다. 진행상황 및 수리여부는 민원 및 불만을 제기한 고객에게 먼저 연락을 하여야 마땅함에도 불구하고 서비스센터로 연락을 취하여 결함에 대한 수리를 받으라고 내용전달하는 것은 저에게 떳떳하지 못한 부분이 분명 있으리라 생각되는 부분입니다.
서비스센터에서는 엔진부조현상으로인하여 다른 부분에 오히려 문제가 발생되지 않을까 하는 걱정임에도 불구하고 제조사와 국민의 불만을 합당하게 처리하는 교통안전공단에서는 질 나쁜 연료의 사용으로 의심이 된다는 추측성 답변을 하고 있으니 정말 답답하고 미칠 노릇입니다.
센터에 들어가면 센터허브에 녹이 발생된 출고되지 몇일 되지 않은 덤프차량들도 많습니다. 해당부분을 인지하고 있는 차주 사장님들도 있고 모르는 사장님들도 있습니다. 이런 상태로 한국에 판매를 할 수 있도록 허가를 해준 국가기관 또한 한심합니다.
독일 본사 및 다임러트럭코리아에서는 해당결함을 인지하고 있었으며, 현재는 아록스 2643을 단종시키고 센터허브대신 에어서스펜션을 추가한 2843이 출시가 되고 있더군요. 결함을 인지하고 있으면서도 각서작성을 통해 수리를 하라는 서비스규정은 국내 완성차 자동차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규정인데 정말 뭐같은 서비스규정이며 가관입니다.
수입자동차를 판매 및 허가를 내 준 국가기관에서도 책임과 귀책사유를 전가하고 있으니 정말 스트레스 받고 있습니다.
이런 문제로 사장님들께 도와달라고 징징거릴려고 글을 작성하는게 아닙니다. 저는 이런 문제로 스트레스를 받고 있고, 다임러트럭코리아 본사에서도 보배드림 트버중 게시판을 눈팅하는 것도 알고 있습니다. 앞으로 차량 구매하실 사장님들께 해당결함을 널리 알려 저같은 피해자가 발생되지 않도록 정보제공을 하고 싶은 마음이며, 차량구매하실 때 부디 신중히 선택하시어 스트레스 없는 운행하시길 기원합니다.
차라리 볼보나 스카이나쪽 가는게 낫죠.. 여긴 직접 판매하고 서비스적인부분보 벤츠보다 낫으니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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