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4)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대장 ch2709 17.06.11 22:14
     해당 댓글은 신고로 블라인드 되었습니다.
  • 레벨 일병 영도는250 17.06.11 22:45 답글 신고
    저희 아버지께서 오랫동안 덤프 하고 계시는데. 부품수급은 모르겠고 쌍용이랑 삼성은 명차라고 하십니다. 지금도 앞사바리도 있고 쌍용,삼성 각각 소유중이신데 부품때문에 말썽부린적은 없는거 같아요.
  • 레벨 원사 1 cia007 17.06.11 23:27 답글 신고
    오늘 아침에도 삼성 15톤 덤프봤는데 우렁찬 엔진소리네면서 잘굴러다니던데요..
  • 레벨 하사 2 그러타면 17.06.12 01:38 답글 신고
    레미콘을 하는 친구의 말을 빌리자면 삼성의 경우 노후차량임에도 매매는 잘 이루어졌고 현대보다도 중고가가 약간 높다고 합니다. 하지만 경유차운행제한대상이어서 주로 운행되는 레미콘 업체에서도 기피하는 차량이라 매매가 이전보다는 쉽지 않고 중고가도 하락했다고 합니다
    일부 부품의 수급은 원활하지 않아 현장에서는 개조를 하여 사용하고 있지만 부품을 구하지 못하여 운행을 못 할 정도는 아니라고 합니다
    큐온의 수입이 이전 모델의 부품과 호환되는 것도 아니며 제조사나 수입사가 다르기에 이전 모델의 부품을 수입.판매할리 없어 큐온의 수입으로 망한 삼성차의 부품수급이 나아질 여지는 단호하게 없다고 봅니다
    현재는 15톤이상의 차량은 거의 볼 수 없고 대부분 레미콘이나 15톤 덤프만 운행하고 있을 겁니다
    망한 삼성차가 부품수급의 불리함에도 중고차 시장에서 여전히 선호도가 높았던 것은 판매 당시 엔진과 그 외의 부품이 일본산이었기에 내구성에 대한 신뢰도가 높았고 힘이 좋아 망하기 이전에 현대에서 삼성으로 넘어간 차주들이 많았으며 대부분 호평을 했었고 점유율도 상당히 높았습니다
    기사들도 현대나 그 외의 차량보다는 삼성차를 선호했었습니다
    저 역시 당시 삼성차를 기사로 타 보았지만 현대차와 비교한다면 디자인이나 편의장치.힘.완성도라 할까...문짝 닫히는 것부터 달라 겨울이 따뜻했습니다
    친구는 연비에서는 전자식엔진보다 나쁘지만 매연규제만 아니라면 차를 바꿀 생각이 없다고 합니다
    아시아는 망하기 이전에도 점유율은 낮았고 그랜토는 판매량도 저조했으며 기름값이 저렴했던 판매 당시에도 연비가 나쁘고 엔진쪽 부품이 고가라 평이 좋지 않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당시에도 희귀하다고 느낄 정도로 쉽게 볼 수 있는 차량은 아니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삼성과는 비교불가입니다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