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픽업트럭장수 RV모터스 입니다.
풀사이즈 오프로더 픽업트럭들에 대한 문의가 들어와서
이에 대한 답변으로 3 차종을 비교해보았는데요.
차량 이해에 도움이 될까해서 공유합니다.
Question
램 레블과 포드 랩터, 도요타 툰드라 비교 부탁드립니다 .
비교군 중 하나를 구매생각중인데요 ..
크기, 내구성, 정비성,, 그리고 실제 주행연비등 알고싶네요 ..
그리고 . 재질이 알루미늄인데 .. 사고등으로 판금이 필요한경우 정비는 어디서 받아야되는지도요
부품 수급은 잘되는지 . 소요시간등이 얼마나 걸리는지등 잡다하지만
오프로더 픽업트럭 비교가 어디 찾아봐도 없네요 ... 특색이 다르겠지만 구매자 입장에서는 좀 따져봐야지 싶습니다 .
그리고 리콜이 있는경우는 어떻게 조치를 받아야하는지도요 .....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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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swer
안녕하세요. RV모터스 입니다.
램1500 레블과 포드 F150 랩터 두 차량에 대한 도반님이 원하는 궁금증에 대한 답변은 주관적인 부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각 브랜드의 고성능 오프로더 버전들 비교라서 도요타 툰드라 TRD PRO 도 추가로 넣겠습니다.
모두 슈퍼크루캡 5인승 비교입니다.
1. 외형 크기
램 1500 레블 : 길이 5817mm, 폭 2017mm, 높이 1938mm, 휠베이스 3556mm, 적재함 길이 1727mm
포드 F150 랩터 : 길이 5889mm, 폭 2192mm, 높이 1994mm, 휠베이스 3683mm, 적재함 길이 1676mm
도요타 툰드라 TRD PRO : 길이 5814mm, 폭 2029mm, 높이 1935mm, 휠베이스 3701mm, 적재함 길이 1666mm
* 설명 - 외형을 놓고 봤을 때, 포드 F150 랩터가 가장 크고, 그 다음 도요타 툰드라, 그다음 램1500 레블 순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휠베이스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차 한대가 차지하는 면적은 그렇다고해도 사람이 탑승하는 공간은 포드 F150 랩터와 도요타 툰드라 TRD PRO가 비슷한 수준이며, 램1500 레블은 휠베이스가 짧아 캡의 크기가 소폭 작다(다리공간이 짧아짐)고 보시면 됩니다.
2. 실내 크기
램 1500 레블 : 1열 레그룸 - 104cm, 힙룸 - 160cm / 2열 레그룸 - 102cm, 힙룸 - 161cm
포드 F150 랩터 : 1열 레그룸 - 112cm, 힙룸 - 159cm / 2열 레그룸 - 111cm, 힙룸 - 164cm
도요타 툰드라 TRD PRO : 1열 레그룸 - 108cm, 힙룸 - 159cm / 2열 레그룸 - 107cm, 힙룸 - 153cm
* 설명 - 실내공간은 개발 시점이 가장 최근인 포드 F150 랩터가 가장 넓고 큽니다. 다리공간과 의자의 폭이 전체적으로 포드 F150 랩터 > 도요타 툰드라 TRD PRO >램 1500 레블 순입니다.
3. 성능 요약
램 1500 레블 : 0-100km/h 도달시간 - 6.8초, 395마력, 56.0kg.m 5.7리터 V8 HEMI 자연흡기 / 8단 자동변속기 / 파트타임 4WD / 독립식 에어서스펜션
포드 F150 랩터 : 0-100km/h 도달시간 - 5.2초, 450마력 70.2kg.m 2세대 3.5리터 V6 에코부스트 트윈터보 / 10단 자동변속기 / AWD-4WD콤보 / 6모드 터레인 매니지먼트 시스템 / FOX 레이싱 쇽업소버(리프스프링)
도요타 툰드라 TRD PRO : 0-100km/h 도달시간 - 7.4초, 381마력 55.2kg.m 5.7리터 V8 자연흡기 / 6단 자동변속기 / 파트타임 4WD / TRD & 빌스테인 오프로드 쇽업소버 (리프스프링)
4. 내구성
램 1500 레블 과 포드 F150 랩터는 전형적인 미국차입니다. 미국 브랜드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는 차종이고 경쟁이 치열한 시장이다보니 엔진, 트랜스미션, 서스펜션, 디퍼런셜 등 차량의 기계적인 부분에 있어서 매우 심혈을 기울여 만듭니다.
품질면에서 조금 취약한 일반 미국 승용차들과 달리 미국 픽업트럭들은 차량의 기계적 부분은 완벽에 가까울 정도로 내구성이 좋습니다. 다만, 전자장비 계통에서 자잘하고 사소한 고장이 간혹 있을 수 있습니다.
이에 반해 도요타 툰드라 TRD PRO는 기계적인 부분과 전자장비 등 차량의 모든 부분에서 고장이라는 것을 찾아볼 수 없습니다.
실제로도 정비반에 고장으로 입고되는 도요타 툰드라는 거의 제로에 가까울 정도로 고장이 없습니다.
내구성과 품질면에서는 포드 F150 랩터 = < 램1500 레블 < 도요타 툰드라 TRD PRO 가 넘사벽이라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도요타 툰드라는 미국에서 100만마일 (160만km)를 주행한 차주의 소식을 듣고 도요타에서 그 차를 연구용으로 가져가고 새차로 바꿔준 일화가 유명합니다.
5. 정비성
정비성이라는 문항이 어떤 의미인지 확실하게 파악하지 못했습니다만, 대략 추후 정비를 받을 때 부품가격이나 정비의 난이도 정도로 받아들이겠습니다.
부품 가격은 세 브랜드의 픽업트럭 모두 비슷한 수준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다만 결국 정비성이라는 것이 내구성과 품질과 가장 큰 연관성이 있기 때문에 4번 내구성 항목과 비슷한 수준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6. 연비
램 1500 레블 : 6.34km/l , 고속 - 9.29km/l
포드 F150 랩터 : 도심 - 6.34km/l , 고속 - 7.61km/l
도요타 툰드라 TRD PRO : 도심 - 5.49km/l , 고속 - 7.19km/l
7. 알루미늄 바디 사고시 정비 - 똑같습니다. 알루미늄 바디도 사고나면 공업사 가서 판금 수리 다 됩니다.
8. 부품수급, 소요시간 - 미국에서 오는 부품들은 항공배송시, 주문으로부터 5~10일 사이, 해상운송 시, 2-3달 정도 생각하시면 됩니다. 결국 비용적인 측면에서 부피와 무게가 작은 부품들은 아주 빠르게 올 수 있고요. 부피와 무게가 많이 큰 제품들은 항공과 해상운송을 선택해서 그 소요기간이 달라지게 됩니다.
이 부분은 정식수입 자동차나 저희 취급차량이나 부품재고가 없을 때에 보통 이렇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9. 리콜 - 미국에서 리콜이 있다면, 보증 기간 내, 저희가 직접 리콜 해 드립니다.
요런 답변을 드렸습니다.
세가지 차종에 대해 완벽하지는 않지만 간단명료 비교가 됐지요?
가격은 램1500 = 도요타툰드라 < 포드 F150 랩터 입니다.
보배 회원님들도 픽업트럭이나 미국 SUV, 아메리칸 머슬카 관련 궁금한 점 있으면 언제든 물어보셔요.
정보공유 해드립니다!
인스타에서도 잘 보고 있습니다!
반갑습니다!
어디서 사시던 상관없습니다!
픽업이야기 함께 할 수 있으면 좋죠!!!
차 구매하실 때 제가 정보 많이 드리겠습니다~
봉고3 더블캡 4륜을 꾸미면 정말 멋지고 희소성 있을 것 같습니다.
가까운 미래에 랩터 장만하실겁니다!
트럭 자동차 이야기 많이 나누고 싶습니다!
언제나 안전운전 하시고 너무 감사합니다!
헤미 엔진도 생각외로 맵핑 등등...
무궁 무진하고 정비성이 좋으니..
제일 마음에 드는건 앞,뒤? 에어어스 ㄷㄷㄷ
램박스 때문에 150이 뒤쳐져 보일정도!
그래도 성능은 랩터가 최고네요!
분명히 좋은 것은 좋은 것이죠.
하지만 닷지와 램은 언제나 반항아 또는 이단아 스러운 싸가지 없는 느낌이 항상 있습니다 ㅎㅎ
성능도 디자인도 브랜드 역사도 항상 보면
뭔가 메인스트림이긴 한데 삐딱해요.
무시무시한 근육질 여자친구 혜미의 심장도 치명적이고
에어서스 적용은 진짜 신의 한수죠.
승차감과 편의성, 운동성능 모두 잡았으니까요.
램박스도 엄청 재미있고요.
닷지와 램은 항상 남들 안하는 뭔가를 꼼지락꼼지락 준비합니다 ㅎㅎ
본능과 감성은 램1500
가치와 성능은 포드 F150
죽을때까지 고장안나고 편안한 도요타 툰드라
저는 평생 셋 중 고민만 하다가 죽어버릴 것 같습니다 ㅠㅠ
맥시코산 파는 곳하고 비교 해주시고 이런거 봤을때 믿음이 가요 ㅇ.ㅇ
가견적 해주실 때도 어찌나 친절 하시던지...
E시리즈 컷웨이로 캠핑카 만들어 수입 해주셔도 더 저렴하지 싶어요
아무튼 이번에도 어긋났지만 2년안에는 뽑지 싶습니다..
램1500 레블에 꼳혔어요 ㄷㄷㄷ
사실 제가 몸담고 있는 회사가 아주 대한민국 최저가의 가격경쟁력을 갖춘 곳은 아닌데요.
최소한 미국가격을 오픈하고 여기에 각종 택스/핸들링비용/마진을 붙여서 판매하거든요.
말씀주신 것처럼 멕시코에서 FTA 무시하고 그냥 들여오는 차량들 아닌이상 병행수입 차량 가격은 거의 거기서 거기입니다. 500만원 차이에서 왔다갔다 할거에요.
다만 병행수입차들은 정식수입차들처럼 브랜드본사와 협의하에 판매국가의 차량가격을 책정하는 방식이 아니고 현지에서 차를 사다가 수입하고 통관 인증 판매하는 방식이라 가격이 현지보다 비쌀수밖에 없습니다.
작은 시장이라고 차를 출시 안해주는 정식수입사와 수입차 브랜드들이 조금 아쉽지요 소비자 입장에서는요...
위치추적기의발님 차세대 램 레블 가시면 되겠어요!
항간의 소문에는 램도 이제 V8 축소하고 V6 펜타스타 터보로 간다고 하더라구요...
좋은건지 안좋은건지 잘 모르겠습니다만 ㅎㅎ
램은 혜미때문에 사는건데... 여튼 모델체인지 되는 19년 20년이 기다려집니다!
편안한 밤되셔요!
랩터 깡통은 거의 사는 사람이 없어서 판매사례가 없고요.
최상급 패키지 802A로 별도 튜닝옵션 없으면 1억2000만원대
최상급 패키지 802A에서 별도 옵션 전부 추가하고 데칼/비드락 휠/외장스타일팩 등등 완전 더이상 선택할 수 없을 정도로 옵션과 악세서리를 꽉꽉 채우면 1억3500정도 보시면 됩니다.
픽업트럭 정보는 제가 책임집니다!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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