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타대우 유로6 엔진의 제작결함 부분이 여지껏 사회적으로 이슈화 되지 않았던 이유에 대하여
타타대우가 유로6 이베코 엔진 280마력으로 바뀌면서 엔진오일이 과다소모 되는 제작결함이 발견 되었는데도
여지껏 이 결함 부분이 사회적 이슈화가 되지 않았던것은
1. 타타대우 사측에 관련된 전국의 모든 지정정비 협력업체의 모든 정비공들이
유로6 이베코 280마력의 엔진에서 오일이 조금 (딱히 정해진 범위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소모되는 현상은 지극히 정상적이다 라고...
또한 엔진이 길이들여 지는 기간이 [10만Km ~ 20만Km]로서 그만큼 타게되면 그때서야 엔진오일이 과다소모되는 현상이 없어진다는
얼토당토 않은 허튼 거짓말로서 소비자들을 우롱하며 속이고 있는 실정에 있었으며
2. 유로6 엔진에는 10W40 이란 합성유를 넣어야 된다고 사용설명서에 소개되어 있는데도 불구하고
일부 몰지각한 타타대우사의 일부 딜러분들이
이 현상을 우선 모면을 하기위해서 인지 아님 무지해서 그랬는진 잘 몰라도
소비자들에게 SAE10W40 오일보다 점성이 조금 더 강한 SAE15W40 엔진오일로 교환하랴며 권했던것으로
이런 사실을 잘 모르고 있는 차주분들이 영맨들이 아르켜 주는데로 15W40 오일로 교환하여
오일 소모량이 10W40 오일보다 줄어드느 현상 (과다소모) 이 완화 될수있던 요인도 있었고
3. 거의 모든 차주분들이
일반 엔진오일 보다 두배정도 더 비싼 합성유를 사용함에도 불구하고
신차를 아끼고 사랑한단 이유로서 1만에서 2만키로를 운행한후 엔진오일을 교환하는 분들이 대다수이다 보니
오일이 과다소모 되어가는 현상을 감지하지 못한분들도 일부 계셨을테고
아님 타타대우사의 유로6 상용차 사용설명서에 있는 그대로
권장하는 합성유를 사용할 경우에 한하여
시내위주로 주행시 4만키로에
장거리 위주로 고속도로 주행시 5만키로를 주행하고 엔진오일을 교환하라고 되어 있는데도 불구하고
오일소모로 인한 보충이 귀찮아서 1만에서 2만키로를 운행한뒤 엔진오일을 교환하며
영업을 (주행) 하는분들이 거의 태반을 차지하고 있었으니
타타대우의 유로6 이베코 엔진오일이 과다소모가 되는 현상이 여지껏 음지에 파묻혀 있었던 요인으로 생각 됩니다
차주님들께 여쭈고 싶어 지네요
합성유는 일반오일보다 가격도 2배정도 비싸고 또한 점성이 좋아서 엔진오일을 교환하는 시기를 일반 엔진오일 보다
교환주기 또한 두배정도 길어진다는 것쯤은 잘 알고들 계시겠지요
과다소모 되는 오일을 보충하기가 귀찮아서 아님 차를 아낀다고
그 비싼 합성유를 넣으시고 왜 일반 엔진오일을 교환하는 시기에 앞당겨 교환을 하고 계시는지요 ???
지금 타타대우의 유로6 이베코 280PS 엔진은 당연히 엔진 제작결함 부분에 속합니다
이 사실을 이미 타타대우사는 인지하고 알고 있었으며
이를 쉬쉬해가며 숨겨 가면서 책임을 우선이라도 모면하기 위해 온갖 거짓말들을 늘어 놓으면서 소비자들을 속여가며 우롱하는 동안에
타타대우 사측 내부에선 물밑에서 이베코 엔진사와 협의중에 있다고 했습니다
이 사실만 하여도 타타대우사는 소비자들을 위하는 맘은 없고
오로지 엔진계통 보증기간인 2년 20만키로만 넘겨라 하고 기다리는 것과 무엇이 다를까요
타타대우는 하루빨리 이 문제를 해결 해 주어야 할것이고
그 이전에 모든 이베코 280마력의 유로6 프리마와 노부스의 판매를 잠정중단 하여
죄없는 소비자들을 더이상 우롱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될것입니다
정상아닌가요?
저도100프로합성쓰다가 요세는 조금 몇센트를 낮추니 줄어드는현장이 줄어들었는데..
정확한지식이아니라 ㅠ죄송합니다ㅠ
승용차 싼타페도 2만에 교환 하는데 2리터는 보충 합니다 (구형아님) 디젤은 정도에 차이가
있지 다먹습니다 예전 포크레인 탈때도 보충 하면서 탔거든요 전 그냥 그려려니 하고 탑니다
280마력은 정말 많이 먹는다고 하더군요 전 260마력이라서 그저 그래요
사실인진 모르겠지만 유로6 엔진은 현대쪽보다 대우쪽이 ECU가 덜 민감해 좋다는 말도 있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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