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 트럭/버스/중기
쪽지 | 작성글보기 | 신고
https://www.bobaedream.co.kr/view?code=truck&No=71801
댓글 작성을 위해 로그인 해주세요.
0/2000자
목록 이전페이지 맨위로
배기보단 강하고 리타더보단 약하고 단수는 2단에서 3단있고 사용 시 소리가 큽니다.
지금은 리타더를 의무장착으로 바껴서 요세 출고하는 버스는 리타더가 달려서 나오죠 주로 내리막이나 브레이크 밟기전에 사용합니다 나머지 설명은 다른분들이 해주셔서 더는 설명은 안할게요
2단을 뉴그랜버드에 최초 처음 꼽고
유니버스에는 유로4로 바뀌면서 2단이 달려나왔고
초기버젼만 3단이 달려 나왔습니다
대우버스는 제이크가 1단짜리입니다
제이크 브레이크도 오랜기간 사용하면
밸브간극이 늘어나 조정이 필요합니다
엔진오일 적정량이 아니면 좀 약하게 걸리구요
작동원리는 압축이끝나자마자(입축말기) 엔진오일을 이용하여 마그네틱밸브로 배기밸브를 열어버리는 겁니다
사람마다 귀는 틀리지만 좀 씨끄럽습니다.
이후에 탔던차가2002년식 파워택 440
이였습니다. 그 때당시론 3단 배기라
불렸지요 ㅎㅎ 와이퍼 레버를 위로 3단
올리면 그르르르륵 하는데 와우~~~~
이후에 트라고 460 리타더 달린차 타봤는데
이건 휘이이이잉~~~ 하면서 브레이크 70%
밟은거 역할을...;;
번외로 쌍용차 cotv 는 제이크 만큼
혹은 제이크보다 더 잘 들더군요.
쌍용차 cotv켜놓은거 깜빡하고 스타트 하면
클납니다 ㅋㅋ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