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8)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병장 광역의발 17.07.11 23:14 답글 신고
    솔직히 하루 일하고 하루 쉬는것도 쉬는게 쉬는게 아니죠.집이 가까우신 분이 아니라면.제경우는 그날배차가 첫차 5시라 가정하면 집에서 3시 기상 씻고 준비하고 4시20~30분 회사 도착,개인 자가용으로 버스키와 돈통싫코 차량 박차지 이동하여 버스시동걸고 버스주변 한바퀴 돌며 타이어나 어디 파손부위없나 확인후 차량 운행시작점으로 공차 4~5킬로 정도 이동후 정시에 맞쳐 운행시작.막차 운행후 차량내부 확인후 공차주행하여 버스 박차장으로 도착하여 돈통 개인승용차에 옴기고 회사입금실에 키와 돈통 넣고 나오면 23시정도 됬었네여..그리고 집에오면 밤 12시정도 씻고 누우면 1시정도 하루에 눈뜨고 있는 시간이 22시간이죠.자가용 출퇴근을 제외하고 순수 버스 운전시간만 15시간 이상 하루 주행거리600km를 하고 나서야 하루 쉬는겁니다.서울>부산을 가고도 넘는거리지요.자려고 누워도 쉽게 잠이 안오죠.뒤척거리다 자면 늦은오전에 눈을뜨고 운동을하던 개인볼일을 보던 하고 나면 다음날 출근을 위해 이른 잠을 청해야죠.전 13일 만근인 회사였지만 13일을 타는 기사는 거의 없었어여.만근만 할시 세금.전별금.조합비등을 때면 급여가 200이 안됬거든여..물론 더블타시는 기사님들도 계셨어여.다음날 더블근무를 타면 막탕 한탕을 빼줘서 잠은 조금 더 잘수 있는 편의도 줬구여.타시는 기사분도 다 자식과 가정에 보탬되시려 타시는거였겠죠.전 제 근무만 착실히 했습니다.잠못자고 다음날 운전한다는거 제 자신을 믿지 못하기에 더블근무는 안탔어여.지하철도 2교대 서울과 광역시들 버스들도 2교대 비행기는 뜨고 내리고 안정고도까지 올라가고 나면 자율주행과 기장 부기장 두명이니 교대로 근무할테고.우리 버스도 서울이나 광역시들 준공영업체수준의 급여와 2교대근무가 이루어져야 저런 일이 없어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이번일을 계기로 이런 상황들 만천하에 공개되어 좋은 복지와 근무형태가 이루어져 더 낳은 근무환경이 조성되길 바랍니다..
    답글 1
  • 레벨 하사 2 오늘도뺑뺑이 17.07.11 22:57 답글 신고
    회원님들 안전운전하세요~
    저는 오늘도 무사히 끝냈네요..
    사고소식볼때마다 가슴이 아프네요ㅠㅠ
  • 레벨 하사 1 준비중인발 17.07.11 23:05 답글 신고
    미끌려서 넘어온건지 모르겠는데 동해고속이네요..
    이참에 모든 버스회사 조사해서 버스기사님들 처우개선했으면 좋겠어요 말로만 하는 정책은 필요없으니 이참에 아예 개선했으면 좋겠어요
  • 레벨 병장 광역의발 17.07.11 23:14 답글 신고
    솔직히 하루 일하고 하루 쉬는것도 쉬는게 쉬는게 아니죠.집이 가까우신 분이 아니라면.제경우는 그날배차가 첫차 5시라 가정하면 집에서 3시 기상 씻고 준비하고 4시20~30분 회사 도착,개인 자가용으로 버스키와 돈통싫코 차량 박차지 이동하여 버스시동걸고 버스주변 한바퀴 돌며 타이어나 어디 파손부위없나 확인후 차량 운행시작점으로 공차 4~5킬로 정도 이동후 정시에 맞쳐 운행시작.막차 운행후 차량내부 확인후 공차주행하여 버스 박차장으로 도착하여 돈통 개인승용차에 옴기고 회사입금실에 키와 돈통 넣고 나오면 23시정도 됬었네여..그리고 집에오면 밤 12시정도 씻고 누우면 1시정도 하루에 눈뜨고 있는 시간이 22시간이죠.자가용 출퇴근을 제외하고 순수 버스 운전시간만 15시간 이상 하루 주행거리600km를 하고 나서야 하루 쉬는겁니다.서울>부산을 가고도 넘는거리지요.자려고 누워도 쉽게 잠이 안오죠.뒤척거리다 자면 늦은오전에 눈을뜨고 운동을하던 개인볼일을 보던 하고 나면 다음날 출근을 위해 이른 잠을 청해야죠.전 13일 만근인 회사였지만 13일을 타는 기사는 거의 없었어여.만근만 할시 세금.전별금.조합비등을 때면 급여가 200이 안됬거든여..물론 더블타시는 기사님들도 계셨어여.다음날 더블근무를 타면 막탕 한탕을 빼줘서 잠은 조금 더 잘수 있는 편의도 줬구여.타시는 기사분도 다 자식과 가정에 보탬되시려 타시는거였겠죠.전 제 근무만 착실히 했습니다.잠못자고 다음날 운전한다는거 제 자신을 믿지 못하기에 더블근무는 안탔어여.지하철도 2교대 서울과 광역시들 버스들도 2교대 비행기는 뜨고 내리고 안정고도까지 올라가고 나면 자율주행과 기장 부기장 두명이니 교대로 근무할테고.우리 버스도 서울이나 광역시들 준공영업체수준의 급여와 2교대근무가 이루어져야 저런 일이 없어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이번일을 계기로 이런 상황들 만천하에 공개되어 좋은 복지와 근무형태가 이루어져 더 낳은 근무환경이 조성되길 바랍니다..
  • 레벨 하사 3 하이퍼땡칠 17.07.12 10:11 답글 신고
    버스 뿐만아니라 중장비도 그러 합니다.
    ㅠㅠ
  • 레벨 소위 2 333000 17.07.12 05:19 답글 신고
    전 운전직은아니지만. 생산직다니지만
    진심장거리4시간운전후피로도가 엄청난데
    저정도운전이면 진심사고확률백퍼죠
    이기회에 기사님들더채용하고 근무개선.휴식보장 되었음합니다 제동장치를달아도 사람판단력을 따라올수있을지 미지수네요 제가볼탠
  • 레벨 중사 1 바람이여 17.07.12 07:45 답글 신고
    대한민국에 중소기업사장님들은 세사람이일할거를 두사람한테시키지만 그 한사람도 언제짜를까한다더군요...운행시간이 두세명의 기사들이 교대로 운행되어야하는게 맞는데 안타까운 현실이네요...
  • 레벨 하사 3 마을주민발 17.07.13 01:35 답글 신고
    우리회사는 타이어쇠가티어나와서 불꽃이 튀면 타이어바꿔준다는데 지금도 뭐 재생타이어 쓰는것같고 1일15시간근무는 아니지만 1일10시간운행 한달30일이 만근이라 사고안나는게 진짜 신기할따름이네요
  • 레벨 병장 광역의발 17.07.13 13:14 답글 신고
    마을버스 운행중이신가보군여..마을버스 업체들 영세업체가 많아 더 그렇죠..고생이 많으십니다..
    제가 시내와 광역,서울마을버스를 다 다녀봤는데 정신적으로 마을버스 운행할때가 제일 힘들었던 기억이 있네여..
    저도 마을버스 근무시 한달 31일중 31일 근무해보았습니다..몇년전이지만 그리 근무하고도 실수령액이 230정도 였던걸로 기억하네여.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