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50)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원사 1 서울버스 07/13 02:41 답글 신고
    글쓴것이
    버스가 아침 출근시간에 강남역 중앙차로에 광역버스 100대가 몰려 와서 서있는것 같습니다
    내가 타야 하는 버스가 어디에 있는지 못찾겠어요..
    답글 3
  • 레벨 대위 2 구르다바퀴 07/13 03:05 답글 신고
    글을 띄워서좀 써주세요
    글요약은 버스기사는 술먹고 노래방다니느라 졸은운전한게아니라
    자기돈더벌려고 열심히일하다 졸음운전해서 사망사고를냈다아닙니까?
    사고내신 기사님이 아무리 착한분이더라도 죄는죄이고 사망사고까지 끊이질않으니
    국민들이불안하니 욕도할수있는거죠
    버스들 운전하는거보면 공공의적같을때가 한두번아닙니다
    안전운전하세요
    답글 5
  • 레벨 이등병 갓파랜드 07/13 00:38 답글 신고
    이제 버스기사를 시작하려는
    저같은 초보들에겐 뼈와 살이되는
    글인거 같습니다.
    조금 더 마음을 굳게 다지게 되는거
    같네요.
    앞으로 더 좋은 일과 함께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답글 1
  • 레벨 원사 3 서울지방경찰청 07/13 00:27 답글 신고
    볼드(글자체굵기)없애주시고, 단락 띄어쓰기도 해주세요
  • 레벨 상병 광역의발 07/13 12:28 답글 신고
    수정했습니다..보기가 불편하셨나보군여..글을 많이 남겨보지 않아서 제가 쓰며 수정하며 보는것과 막상 올라가는거에 대한 차이가 있는듯 하네여..
  • 레벨 이등병 갓파랜드 07/13 00:38 답글 신고
    이제 버스기사를 시작하려는
    저같은 초보들에겐 뼈와 살이되는
    글인거 같습니다.
    조금 더 마음을 굳게 다지게 되는거
    같네요.
    앞으로 더 좋은 일과 함께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 레벨 상병 광역의발 07/13 12:30 답글 신고
    도움이 되셨다니 감사합니다..첫 단추를 잘끼워야하 한다는 말이 있듯이 처음 운전 습관 무시 못합니다..
    안좋은 습관 몸에 배지 않게 조심하시고 항상 첫차와 막차땐 더 조심하셔서 무사고로 원하는 좋은회사 가시길
    바랍니다..
  • 레벨 원사 1 서울버스 07/13 02:41 답글 신고
    글쓴것이
    버스가 아침 출근시간에 강남역 중앙차로에 광역버스 100대가 몰려 와서 서있는것 같습니다
    내가 타야 하는 버스가 어디에 있는지 못찾겠어요..
  • 레벨 훈련병 마시랑 07/13 02:47 답글 신고
    같은 말이라도 이쁘게 좀 하세요
    진심을 담아서 올리신 글로 보이는구만요
    그리고 강역이 아니라 광역 입니다
  • 레벨 원사 1 서울버스 07/13 06:19 신고
    @마시랑 헐이네요.누가 욕을해습니까. 내용을 뭐라 했습니까 1부터1000까지 붙어있어서 하는 말이지. 뭘더이쁘길 바라는겁니까
  • 레벨 상병 광역의발 07/13 12:16 답글 신고
    글 크기 줄이고 엔터로 좀 벌려놨네여..서울버스님은 어차피 현업기사시니 내용대충 보셔도 다 아시잔아여..
    막힌게 좀 뚤리셨나용..?
  • 레벨 대위 2 구르다바퀴 07/13 03:05 답글 신고
    글을 띄워서좀 써주세요
    글요약은 버스기사는 술먹고 노래방다니느라 졸은운전한게아니라
    자기돈더벌려고 열심히일하다 졸음운전해서 사망사고를냈다아닙니까?
    사고내신 기사님이 아무리 착한분이더라도 죄는죄이고 사망사고까지 끊이질않으니
    국민들이불안하니 욕도할수있는거죠
    버스들 운전하는거보면 공공의적같을때가 한두번아닙니다
    안전운전하세요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원사 3 서울지방경찰청 07/13 08:45 신고
    @아이폰매니아 잘쓰고(X), 잘 쓰고(O) .... ㅉㅉ
  • 레벨 일병 가와H2R 07/13 10:02 신고
    @아이폰매니아 위에놈도 그렇고 잘쓰고가 문제냐 띄워쓰기가 맞다고 생각하는 놈들이 꽤 되는듯 보이는데? 죄다 보배나 네이버는 이런놈들 뿐이냐ㅉㅉ
  • 레벨 병장 마창에서일산까지 07/13 11:06 답글 신고
    생각하는 수준이 딱 그정도라..
  • 레벨 상병 광역의발 07/13 12:25 답글 신고
    나름 띄어썼는데 엔터를 아껴 적어놓아 보기 불편하셨을수도 있겠네여.조금 수정해놨습니다.
    제글에도 적었듯이 사고난 기사님 옹호하고자 적은 내용이 아닙니다.여러사람이 다치고 죽고 햇으니 법에 맞게 벌 달게 받으셔야죠..다만 지금의 버스업계가 이렇다와 큰 변화가 없다면 앞으로도 이런 사고는 계속 반복될꺼 같아 남긴 글입니다..
  • 레벨 중장 ch2709 07/13 05:06 답글 신고
    고속도로 몇십분 타는 광역버스도 정신 없는데 몇시간 고속도로 타는 고속버스는 결국 운전계의 해병대
  • 레벨 상병 저상버스101 07/13 07:14 답글 신고
    2일 근무는 첫날 6시 순번주고, 다음날은 막차나 그앞차 주고 ,3일 근무의 첫날은 거의 첫차 배차.운행 종료는 21시 30분 이전.다음 날은 10시40분 종료. 3일째 근무는 조금 더 잠자고 나오라고 막차 순번 주는게 정상적인 따블 순번 배차인데 뭐...노선마다 특성에 맞게 차이는 있습니다.
  • 레벨 일병 무전여행 07/13 07:59 답글 신고
    제가 그리했네요
    만근 기본급이 적어서
    돈이 더 필요해서 비번날 자다가 전화받고
    나가서 근무한것이 부지기수네요
    제가 스스로 원해서 입니다
    다른운전자보다 30~40만원 정도 더 많이 수령했네요
  • 레벨 상병 광역의발 07/13 13:06 답글 신고
    고생 많으셨습니다..저도 구직중이니 어느 운수회사건 취업후엔 저 역시 반복된 그 일로 복귀하는건데..
    휴..목구멍이 포도청이니 안할수도 없고 힘드네여..참..
  • 레벨 훈련병 통스의비밀 07/13 08:16 답글 신고
    아.. 눈아퍼.
  • 레벨 대위 3 절대추녀왕조현 07/13 08:20 답글 신고
    어떤 업계든 어려움은 다 있습니다

    그렇다고 사고가 정당화되지 않습니다
  • 레벨 상병 광역의발 07/13 12:36 답글 신고
    제 글을 끝까지 읽지 않으셨나보군여..사고 기사님 옹호하거나 정당화 시키고자 쓴 글 아니라고 제 글에도 남겨져 있습니다.
    글자 굵기와 보시기 좀 편하시게 엔터로 많이 벌려놨으니 다시 한번 제글 읽어봐주세용..
    또한 버스가 제 첫직장이 아니기에 어떤 업계나 직종 어려움 다 있다는거 또한 알고 있구여..
    군제대한지 20년이 다된지라 제대후 나름 여러가지 일들 해봤습니다..
    더운 날씨가 이어지네여..항상 건강하시길 바라며..
  • 레벨 이등병 시내버스기사다 07/13 08:29 답글 신고
    대구로오시오
  • 레벨 상병 광역의발 07/13 12:37 답글 신고
    대구는 제가 더위에 취약하여 어려울꺼 같네여..대구버스 업계는 좀 다른가요?
  • 레벨 대위 2 쎄랑이오너 07/13 08:31 답글 신고
    요약본 (2000자 한계로 대댓글로 남김)

    최근 버스 말이 많다. 나도 5년 했었다. 니들 댓글 답답하다. 미개한 나라다. 내 경험담이다.

    버스 업계는 비정규직과 정규직이 존재한다
    보통 처음 입사 비정규직, 1~2년 정규직 전환....
    급여차이는 기본급 차이와 상여금의 유무다.
    회사마다 비정규직이 노조 되는, 안되는 곳 있다.

    보통 직장은 조퇴, 결근 가능한데 우리는 그거 쓰면 급여 까임.
    또 만근일수 못 채울시 총 급여 중 20~30% 줄어듬, 상여금 역시 줄어듬
    윤달에도 적게 나옴. 무노동 무임금 원칙 때문임.

    퇴직 후 시간 남아 니들 댓글 거의 다 봄.
    복격일제 더블 근무라는 뭣같은 게 있음. 내 회사로 예를 들어줌.

    1. 경기도 시내버스:
    첫날 5시 첫차를 배정 4시30정도 회사 도착. 차량 이상유무 점검및 확인후 05시 배차 운행 시작. 마지막 바퀴 운행 후 차고지 오면 22시20~40사이.
    버스 차고지 정해진 장소에 주차후 돈통과 차량키 입금실에 놓고 자가로 퇴근.

    이틀째(더블근무)배차실에서 나름 편의를 봐주면 뒷순번 배차줌.
    07시40분 배차, 7~7시10분 회사 도착. 준비하고 정해진 시간에 운행시작.
    여기서 다음날 근무를 위해 마지막 배차를 빼주거나 순서를 바꿔서 빨리 끝내주는 케이스가 나뉨.

    삼일째 정상 근무, 이게 일명 격일제 회사의 더블근무임.

    총 3일 72시간 중 약 45시간 근무, 출퇴근 이것저것 하면 수면 시간 열악, 요즘은 좀 개선된 듯.

    2. 서울 마을버스:

    아침 첫차 5시20분 운행 시작 14시전에 끝.이게 오전조 근무
    오후조는 14시경에 시작해 23시를 전후해 끝
    괜찮은듯하나 변수가 있음. 일명 꺾기
    오전, 오후 교대로 타는데 결근자 생길 경우 대리 근무를 서야 하고 심지어 연장 근무(오전, 오후 연속으로)를 서야할 경우도 존재함.
    마을버슨 급여도 열약하고 계약직이 대부분.

    그래도 그나마 나은 편

    3. 인천광역버스
    경기도 시내버스와 비슷. 복격일제 오면 나는 피하면서 안했지만 돈 욕심 많은 것들이 했다.

    보통 광역시들의 시내버스들과 서울시는 준공영제라 하여 1일2교대 근무를 기본으로.
    그렇지 않은 경우는 근무는 많은데 급여는 적음.
    일반회사 계약직 근무시 더블근무 피하면 배차 힘들어지고 재계약 힘들고 정규직 전환시 힘듬.

    이게 지금 버스 업계에 현실
    이 형태의 근무가 61년인가 2년인가에 제정된 법에 의해 지금까지 일어나고 있음.
  • 레벨 대위 2 쎄랑이오너 07/13 08:31 답글 신고
    그분도 가해자임과 동시에 피해자임. 잘 모르면서 욕하지 마라. 그 기사도 한 가정의 가장이다. 그 피해자 부부 못지 않게 열심히 산 사람이다.

    내가 하고픈 말은 법 개정을 통해 근무 형태 문제를 개선해야 할 듯 싶다.
    나도 처음 광역버스할 때 장거리 운전에서 졸음운전 한 적 있다. 지금 생각하면 소름.

    소 잃고 외양간 고치지 말고 이 기회에 제대로 정비하자.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빈다.
  • 레벨 상병 광역의발 07/13 12:38 신고
    @쎄랑이오너 ㅎㅎ 고생하셨습니다..
    조금 수정했는데 아직도 보기 불편한가요..?
  • 레벨 병장 10R 07/13 08:44 답글 신고
    엔터 배려좀..
  • 레벨 상병 광역의발 07/13 12:38 답글 신고
    죄송합니다..수정했습니다..
  • 레벨 원사 3 빠르고강한차 07/13 08:55 답글 신고
    그래서요? 사람이 죽었고 죽을 가능성이 큰 상황인데 지금 변명입니까 뭡니까. 그럼 조금 벌고 안전운전하세요.
    결론은 간단합니다
    버스가사들은 누굴 위해 과로합니까?
    대답해보세요
  • 레벨 상병 광역의발 07/13 12:45 답글 신고
    제가 쓴 글의 요지는 이런 사고는 앞으로도 언제든지 일어날수 있다는것이고.그렇기에 관련 법규가 계정되어야 한다가 요지이구여.사고를 일으킨 기사님은 관련법에 의해 처벌 받는게 맞다고 보구 있구여..
    조금 벌고 안전운전해라..위에 공영제 업체들과 일반 업체들의 급여차이를 적어놓은것이 님같은 생각을 하시는분 때문에 올려 놓은건데여..
    경기도 시내버스 만근 기준과 서울시내버스 만근기준으로 연봉 약 1000만원 정도 차이납니다..
    경기도 격일제를 1일 2교대하는 서울업체와 각각 만근만으로 비교햇을때 약 5~6일을 더 근무하고 받는 금액차이가 저 정도입니다.
    이미 적게 받고 있는데여..일은 더 많이 하고..극단적으로 법이 바뀌어 다 2교대 근무 강제적으로 하고 급여 인상해 공영제 업체에 맞추기 위해 버스 요금 천원이상 인상한다면 님은 그래 진작에 그리 바뀌었어야지 하면서 찬성하실건가여..?일 작게 해도 동종업계 수준으로 맞추어주고 한다면 무리한 더블근무 타라고 해도 안타여..
  • 레벨 대령 3 M56 07/13 08:55 답글 신고
    읽다가 눈아퍼서 포기...
  • 레벨 소위 3 아크뷰 07/13 09:11 답글 신고
    눈아퍼서 못읽겠어여
  • 레벨 중위 2 타OI 07/13 09:23 답글 신고
    글이 너무 많습니다. 많은 분들의 이동을 책임지는 버스와 단위면적당 이동성에서 효율이 가장 큰 자전거를 존중합니다. 다만 준법운행을 잘 해야 하는데 요즘 버스사고나 역주행자전거 등의 위험한 일들이 벌어져 존중을 덜하고 낮게 보려 하는 태도가 만연해지는 것이 안타깝고 그건 당사자(라이더, 버스기사)의 몫이라고 생각합니다.
  • 레벨 원사 1 서울주민의발 07/13 10:05 답글 신고
    광발님이 쓰신 모든근무형태 다해봤지만
    현재 2교대 근무가 최적인것 같습니다
    저역시 예전 이번 사고났던 지점을 광역버스 운행했던경험 있구요 (판교ic진입 광화문회차)

    두사람몫의 일을 한사람이 다하니까 생기는 문제입니다
    비용 (퇴직금,사대보험,의식비용)
    한사람에게 연장근무시키는게 훨 수월하기때문입니다
    근본적인 신규인원채용등 노사간 합의해서 하지않는한 해결안됩니다
    노사간 합의 여부도 관건이구요
    일부 동료기사분중 만근만 하는거 싫어하시는분도
    있구요
    개개인의 호불호가 갈리니 어려운 문젭니다
  • 레벨 상병 광역의발 07/13 12:51 답글 신고
    맞습니다..사람마다 성향차이,입장차이가 있으니 다 좋게 만들순 없겠죠..
    당연히 업주 입장에선 정규직보단 비정규직이 두사람을 근무시켜 주는 급여보단 한사람으로 두 사람일을 시키고 각종 수당주는게 이득인 이런 구조가 바뀌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만근만 하는거 싫어 하는 기사님 당연히 있죠..이유는? 돈이죠..
    만근만 했는데 살만하다면 그 기사님들 잠못자고 힘들텐데 지금처럼 하시려고 하는분 많을까여..?
    서울 시내버스 업체서 근무하시는분들 보시면 딱 답 나오잔아여..회사서 무리하게 더 시키려고도 하지 않고
    기사님들도 무리해서 더 타려고 하시는분 많지도 않고..
  • 레벨 원사 1 서울주민의발 07/13 13:52 신고
    @광역의발 라디오 들으니 현재 근로기준법 개정안 발의중이라네요
    하지만 뚜껑은 열어봐야죠
    아직 안심하긴 이릅니다
  • 레벨 대령 2 깁은고뇌 07/13 10:17 답글 신고
    공감합니다
  • 레벨 이등병 빠스빠스 07/13 10:34 답글 신고
    회사가 문제가 크지만
    이걸 바꾸려고 투쟁하고 싸우지않고 합의한 노조도 잘못
    노조는 누구입니까? 노동자들 입니다
    즉 사측과 합의한 노조도 잘못이니 노동자도 잘못입니다 결국 회사 버스승무원 등 모두의 잘못으로 무고한 국민들이 피해를 입는거지요
    돈에 눈이 멀어 무리한 운행에 합의하고 운행하려는 기사들이 있으니 그런거같네요
  • 레벨 중사 3 불꼬추 07/13 10:51 답글 신고
    법으로 강력하게 막아야되는거 아닌가 예전에도 버스사고 졸음운전때문에 사고난건데 규제하겠다고하고 몇년지나니 또 똑같이하고 회사를 규제하던지
  • 레벨 상병 광역의발 07/13 12:59 답글 신고
    회사는 법에 준수해 운영하니 회사보단 노동법이 바뀌어야 된다고 봅니다..
  • 레벨 훈련병 우리생각 07/13 11:30 답글 신고
    버스 탑승객들은 모를걸~
    버스기사가 종점에 도착해서
    " 내가 운전하고 온 직전의 두어시간을 전현 기억하지 못하는걸 ..."
    이 현상을 경험하지 못한 버스기사는 얼마나 될까?
  • 레벨 상병 광역의발 07/13 12:58 답글 신고
    얼마전에 인터넷 포털사이트에서 보니 서울서 인천 내려오는 기사님 졸면서 운전하는거 폰 동영상으로 촬영해 올리신분이 있더군여..내용과 영상을 보니 서울서 인천내려오는 고속도로에서 40분가량을 졸음운전하더라..이런거였는데...
    저도 정상적으로 하루 근무 하루 휴뮤하였는데도 식사후 조는 경우 있었어여..
    창문도 열고 앞에 앉은 손님 계시면 괸히 말걸어 이런 저런 예기하면서 다니고..
    시내버스 운행하시는 기사님들도 큰 사거리 긴 신호걸리면 깜빡 졸아보신분 많으실꺼에여..
    경기 시내버스 근무할때 저 역시도 그런적 꽤 있었거든여..
  • 레벨 병장 그러다사고난다 07/13 12:58 답글 신고
    2교대가 정착 되지 않은 이상 반복 될겁니다..
    안타깝네요
  • 레벨 원사 3 이재명경기도지사 07/13 16:20 답글 신고
    읽기 힘들어 패스 눈아퍼요.........
  • 레벨 원사 3 달동네국민 07/13 19:15 답글 신고
    버스회사 사장은 얼마를 벌까요? 궁금하네요
  • 레벨 상병 광역의발 07/15 17:22 답글 신고
    정확한건 모르지만 평균 연봉 억단위라고 카더라 통신을 통해 들었습니다..
  • 레벨 일병 모둘로 07/13 21:22 답글 신고
    저는.. 좀 애매한게.. ㅜ

    버스의 경우엔 손님 만차시 총중량 몇톤 되나요? 많아봐야 17톤 안될거 같습니다.

    저는 총중량 42톤 덤프를 복격일제(2일 근무, 1일 휴무)하고 있는데요.

    아침 5시 30분 기상, 출근

    저녁 10시 퇴근, 11시 취침.

    이걸 이틀간 근무하고 하루 쉬는 식인데

    버스보다 다소 애로사항이라면

    44톤 짜리 라는거 ㅠ ㅠ

    가끔 졸다가

    내리막 교차로에서 못멈추고

    반대편 차선에 신호대기중인 승용차들 사이로

    돌진하는 꿈을 꿉니다.

    44톤으로 승용차들를 밀어버리면 정말 황당하겠죠

    공중파 방송에 메인뉴스 주인공 될까봐 겁이 납니다

    때려쳐야 하는데요
  • 레벨 상병 광역의발 07/15 17:27 답글 신고
    저는 화물은 오래 안해봤지만 5톤 탑차,25톤 원쓰리 페수 탱크로리정도 운행해봤어여..
    화물 운전하시는분들 보통 이런 말들 많이 하시죠..짐중에 물짐이 최악이고 더한게 사람,일명 똥짐이라고..
    탱크로리 해보신분은 아실꺼에여 물 실고 다니면 탱크내부에 격벽이 있지만 그래도 앞뒤로 흔들거리며 치는거..무슨 짐을 실컨 짐은 말이없죠..넘어져서 아프니,안태우고 갔네,불친절하네,등등으로 민원제기도 안하구여..한순간 아차실수가 우리 같이 큰차를 운행하는 사람은 나 또한 내주위 사람에게 큰 상처를 줄수 있습니다.
    항상 건강관리 잘 하시고 안전운전하시길 바랍니다..
  • 레벨 병장 호수의달1 07/13 23:58 답글 신고
    운전직

    공무원빼고
    사람이
    할짓이못된다에
    제의견
    드립니다
    댓글은
    사양합니다
    현직
    기사님들의
    비하글도아닙니다
    운짱 에
    손대는순간
    인생
    짠해집니다
  • 레벨 대령 3 equus2012 07/14 06:09 답글 신고
    저런 노동환경을 만들다니..
    노동부는 뭐하나..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자동차지식인
시승기
자료실
내차소개
자동차동영상
특종사진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