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0)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사 1 350z 17.07.18 20:03 답글 신고
    엔진블록은 주철아닌가요??
  • 레벨 원사 3 1초만 17.07.18 20:06 답글 신고
    부속별로 재질이 전부 다른줄로 아는대
  • 레벨 원사 3 CEO의발 17.07.18 21:29 답글 신고
    엔진블록,헤드등은 주물입니다.
  • 레벨 중위 1 zZ지존파워전사Zz 17.07.18 21:49 답글 신고
    주물이요
  • 레벨 소위 1 전직제주시민의발 17.07.18 21:54 답글 신고
    국산이나 수입이나 같은 쇠 인데
    수입산들은 제련기술과 열처리 기술이
    뛰어나 국산보다 내구성이 뛰어난건
    사실 입니다만. 국산도 메뉴얼상 오일
    교환주기보다 빨리 교환하면 의외로 잘
    버팁니다. 즉 국산은 소모품 주기를
    빨리 잡는게 좋더군요. 수입도 소모품
    교환주기를 메뉴얼 보다 빨리 잡아주면
    더~~~좋겠죠~~ 내구성 좋다는 커민스
    엔진도 관리 안하면 관리한 두산 혹은
    파워텍 엔진보다 못하죠;
  • 레벨 중사 1 미스테이치 17.07.18 22:04 답글 신고
    시민의발님은 프리마 냉각수 교환주기 얼마나 주나요?
    저는 저는 간지가 6만이 넘어가는데 공업사마다 아직 더타라고 그러네요...
  • 레벨 소위 1 전직제주시민의발 17.07.18 22:12 신고
    1.5년에 한번은 교환합니다. 키로수에 상관 없이요. 냉각수도 산화가 되기 때문이지요.
  • 레벨 상사 2 덥구마이 17.07.18 23:50 답글 신고
    블럭은 주물 씁니다
    헤드는 알미늄 쓰는데
    이유는 열전도율 무게 뒤틀림 열응력 연비 때문에 알미늄 씁니다
    예전차들은 헤드도 주물 썼는데 잘 깨집니다
  • 레벨 중령 2 산도끼 17.07.19 06:22 답글 신고
    1톤 영업용포터 97 만키로 타신 영감님 봣습니다 포터 엔진도 수명 길더군요
  • 레벨 대위 3 scr제원 17.07.19 19:09 답글 신고
    주물은 틀에 금속을 부어서 만드는걸 주물이라고하구

    보통 주철 아니면 알류미늄 합금 많이쓰이긴합니다...

    대형차는 주철 많이쓰여요 단지 들어가는 성분적 차인있습니다 .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