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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사 3 논스톱운행 17.09.11 13:44 답글 신고
    300마력은 초창기2008년?인가 그렇고 2010년은350뿐입니다!엔진은 둘다또같아요!맵핑하면300마력짜리
  • 레벨 소위 1 전직제주시민의발 17.09.11 20:31 답글 신고
    트라고 9.5톤.
    H엔진. 10년식이면 H350 일겁니다. 파워택 다운사이징 이라고나 할까... 기본설계 380 마력 엔진인데
    9.5톤 이라고 350 으로 다운시켜 놓은 엔진입니다. 11년식 9.5톤 트라고를 좀 몰았었는데
    인천의 현대센터에 가서 오일갈면서 알았는데 엔진 부속은 그때당시 H420 즉 14톤에 들어가던거랑
    똑같은게 들어갔습니다. 즉 같은 엔진인데 ECU 에서 마력을 내려놓은거죠. 420까지 맵핑해도
    엔진에는 무리 없습니다. 단점은 요즘들어 나타나는 증상인데 엔진 타이밍 기어가 깨집니다.
    출시 초기에는 문제가 없었는데 현 시점에서 타이밍 기어가 깨지는 증상이 나타나구요
    연비가 그닥 좋지않습니다. 엔진 반응이 좀 굼뜨고 엔진도 무겁구요.
    연비운전을 위해서는 순간연비 평균연비 게이지로 계기판을 전환하고 순간연비를 보며 악셀링 하면
    연비 괜찮게 나옵니다. 속터지는건 플러스~~그리고 EGR + DPF 방식 배기가스 정화 방식을 채택하고
    있어 아무리 관리를 해도 배기라인과 흡기라인에 슈트가 쌓여 쓰면 쓸수록 출력이 저하되고 연비가
    저하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인터쿨러 똥이 많이생겨 주기적으로 배출도 해야되구요.
    그리고 미션은 다이모스 6단미션이 들어갑니다. 프리마 9.5톤 및 노부스 9.5톤에 들어가는 S&T 미션보다
    고속 미션이기는 한데 S&T 보다 미션이 많이 빡빡합니다. 팔좀 아프더군요. 미션 트러블은
    S&T 미션보다 덜 합니다. S&T 미션은 미션온도가 올라가기 전 까지 4단에서 갈리는 증상이 있습니다.
  • 레벨 소위 1 전직제주시민의발 17.09.11 20:38 답글 신고
    장점은 대우차 대비 뭔가 튼실한 실내. 현대 특유의 AS망과 부속수급. 히터 빵빵.
    단점은 연비... 좁은 실내. 대우 프리마와 노부스대비 튀는 승차감. 공차중량 대우차 대비 무거움.
    유록스 안들어가는 대신 DPF 노후화 되면 DPF 교환비용 들어감... 즉 유록스 안들어가는 대신
    나중에 비싼부속 교체해야하죠;; 그리고 엔진관련 부속들이 프리마에 들어간 두산엔진보다 좀더
    비싸더라구요. 그리고 프리마나 노부스 9.5톤 대비 프레임이 조금 약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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