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연합(EU)이 도입한 경유차 배기가스 규제단계의 명칭. 1992년 EURO 1에서 출발해 2013년 유로6까지 지속적으로 강화되어 왔다. EURO 6 기준에 의하면 대형경유차의 경우 질소산화물(NOx)을 EURO 5 단계(2.0kWh)의 1/5 수준인 0.4gkWh까지만 허용한다 (지식백과 퍼옴)
지금 유로5. 유로6는 요소수가 들어갑니다. 앞으로 나오는신차들은 유로6가 다 적용되면서 요소수는 다 들어갈꺼라고 생각합니다
요소수 .. 그거 가만히 보니깐
엔진에서 매연이 뿜어져 나올때 요소수를 쏴서 굵은 결정체 비슷하게 뭉치게 만들어 공기중으로 비산되지 않게 해놓고.. 나중에 매연필터에 쌓이면 털어주는.. 하여튼 뭐.. 그 비슷하게 작동되는 원리인것 같은데요.
그래서 유로6모델 화물차를 몰면 뭬퀘한 경유냄새, 매연냄새는 확실히 덜 납니다. 당연히 대기오염 방지 효과 있구요.
지금 유로5. 유로6는 요소수가 들어갑니다. 앞으로 나오는신차들은 유로6가 다 적용되면서 요소수는 다 들어갈꺼라고 생각합니다
숫자가 높을 수록 최신 이고 개선이 많이 된거죠
요소수가 매연을 정제(?) 태워주죠 그래서
요소수가 유로5 SCR 차량 부터 들어 갑니다
물론 유로5 에 EGR 방식의 요소수가 안들어
가는 차량도 잠깐 나온적이 있습니다
매연을 굵은 결정체 형태로 뭉치게 만들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공기중으로 안날아가게 굵은 입자로 만들어주는 역할이죠.
요소수는 nox를 정화시키는 역활을 하는 겁니다.온갖 아는척은 혼자 다 하더니..ㅉㅉ
언른 책임안고 탈퇴나 하시오.
/> 아따~~ 여기서 또 논쟁붙네요 ㅠ
요소수가 뭔지나 알고 하시는 얘깁니까?
정화요?
교도소 가기전에 사귄 여자애 중에 그런 이름 기억나긴 하는데요 ㅠ
요소 ---> 오줌, 소금에 포함되어 있는 핵심원소 입니다 ㅋㅋㅋ
그 요소수 ---> 그 짭찌름한 물로 뭘 정화시킵니까? ㅋㅋㅋ
요소가 많이 포함된 대표적인 물질 중에 하나가 소금이란건 아시죠?
요소수, 요소는 한마디로 소금처럼 단단한 결정체를 형성ㅅㄴ
아따~~~ 마!
이쯤에서 설명 접을라요!
정확한 정보를 설명해야지 제대로 알지도 못하면서 무슨 설명을 한다는 건지..
글 쓰기전에 검색이나 해보고 쓰던지..
교도소에서 뺑끼찬 얘기도 그만 하시고 ㅋㅋ
제가 유로6 엑시언트 몰며 장거리 뛰어보니
600~700km 마다 요소수 한통씩 퍼먹더군요.
요소수 .. 그거 가만히 보니깐
엔진에서 매연이 뿜어져 나올때 요소수를 쏴서 굵은 결정체 비슷하게 뭉치게 만들어 공기중으로 비산되지 않게 해놓고.. 나중에 매연필터에 쌓이면 털어주는.. 하여튼 뭐.. 그 비슷하게 작동되는 원리인것 같은데요.
그래서 유로6모델 화물차를 몰면 뭬퀘한 경유냄새, 매연냄새는 확실히 덜 납니다. 당연히 대기오염 방지 효과 있구요.
결국 요소수 구입비용, 즉 환경세금을 경유차 운전자한테 전가시켜논 꼴인데
장거리 화물차의 경우, 1년에 요소수 구입비용만 100~200만원 들어갑니다.
무시못할 금액이죠 ㅠ
화물연대에서 데모할때
요소수 구입 비용 문제를 잇슈화 시켜야 할듯 보입니다. 당연히 정부지원금이 있어야 합니다.
환경문제, 대기오염 문제 땜에 매연가스 절감하려고 요소수 때게 하는건데, 그걸 왜 화물차 운전자가 전액부담해야한단 말입니까!!
화물연대에서 운임, 운송단가 협상 외에.. 요소수 정부지원금 협상해서 받아내야할겁니다
엔진 연소된 매연중에 질소산화물등을 요소수와 반응시켜,
인체에 무해한 질소와 물로 화학적으로 변환을 위하여 쓰는건데요.
성분은 요소32.5% 이고요.
감옥안에 계셔서 검색이 안되시는가보네요.
유로6 는 거의 0에가깝다고보시면되요 대신 이게 구연이 쉬운게아니다보니 . 몇몇제조사들이 트릭을 쓴부분이죠 ..
더구나 출력이 떨어지거 나 원가등이 높아지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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