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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일병 이직완료 11/14 15:22 답글 신고
    흠 보통 버스회사에서 견습평가할때 중요한게 차량상태보단 옆에 탄 본기사의 말이예요 ..
    사무실에서 견습생 운전 어덯게 하는 지 어덯게 알겠습니까?
    대부분이 본기사가 이 견습생 어떻하다 애기해주는 겁니다 .....
    정확히 어떠한 상황이였는지 본인 애기 밖에 없어서 좀더 정확히는 말씀못드리지만
    일반적인 상황을 생각했을땐 hawaiiank님의 운전 스타일이 본기사의 신뢰를 못 얻은듯합니다..
    본기사가 바보가 아닌이상 차량 상태도 감안하면서 사무실에 애기했을텐디 이 견습생 어떻한지...
    아니면 본기사에게 밉보였나요?
    너무 열받아하지마시고 본인운전스타일을 냉정 차분하게 바라볼 필요는 있다고 봅니다.........
    제가 생각하기엔 hawaiiank님의 운전스타일이 사고날 가능성이 많다고 본듯합니다 ..어디까지나 추측이지만
    답글 0
  • 레벨 병장 그러다사고난다 11/14 15:28 답글 신고
    차 상태야 원래 그러니까 차 때문에 그러지는 않아요
    본인의 운전스타일을 한번 되돌아 보시길 바랍니다.
    이전글에서 불안하다고 민원을 넣었다면서요.
    그때는 회사에서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겠죠
    지나고 나니 심각성을 느껴서 그랬을수도 있고요.
    시내버스란게 워낙 신경쓸게 많지 않습니까?
    운전이 워낙 불안하게 느껴지니 안전사고도 날거같고
    본인에게도 위험하다고 판단되니 회사에서 결정했겠죠.
    남들이 얘기하는 본인 운전스타일을 되돌아보시고
    마을버스부터 차근히 준비하시길.. 기분 나쁘게 생각하지 마세요
    답글 0
  • 레벨 이등병 버스운전하고싶다 11/14 12:28 답글 신고
    와,,,정말 속상하겠어요
    애초에 견습시키지말고 경력쌓고오라면 되는걸 혹시 ㅂㅇㄱㅌ인가요?
    답글 0
  • 레벨 이등병 버스운전하고싶다 11/14 12:28 답글 신고
    와,,,정말 속상하겠어요
    애초에 견습시키지말고 경력쌓고오라면 되는걸 혹시 ㅂㅇㄱㅌ인가요?
  • 레벨 대위 3 은여울 11/14 12:38 답글 신고
    저도 계기판 고장에 기어허벌에 기어봉 밑에 구멍나고
    한겨울에 히터틀면 히터에서 에어컨나오는 차부터 했습니다..
    회사입장에서는 회사에 있는 모든 차량을 몰 수 있는 기사분이 필요하겠지요ㅜㅠ
    회사에 장비가 똥장비면 기사가 똥장비에 맞추는수밖에 없지요
    아님 님 말씀처럼 장비 좋은 회사로 가셔야죵
    그래도 견습 열심히 받으셨는데 위로의 말씀 드립니다
  • 레벨 훈련병 blueRodBus 11/14 13:12 답글 신고
    흠....
  • 레벨 하사 1 송파차고지 11/14 13:16 답글 신고
    우리나라 버스정비 현실입니다. 그런데도 시속 100으로 밟고 다니는거 보면 대단한거죠. 서울시내버스도 계기판 망가진차 있습니다.
  • 레벨 하사 1 hawaiiank 11/14 13:25 답글 신고
    계기판만 망가졌으면... 차라리 말도 안해유 ㅜㅠ
    진짜 본문처럼 총체적 난국의 당장 오늘내일 폐차될 폐차직전 차였고, 사수분도 시내버스만 30년 하셨는데도 시동 1~2번 꺼지고
    (제가 미끄러졌던 같은 곳에서)

    진짜... 정비문제도 크지만 대우버스라면 치를 떨 것 같네요.
  • 레벨 하사 1 송파차고지 11/14 13:35 답글 신고
    버스회사 고정차 승진순서.

    대우고상~현대고상~대우저상~현대저상
  • 레벨 하사 1 hawaiiank 11/14 13:40 답글 신고
    아아... 저희...도 아니죠. 이젠.
    그 회사는 골수 대우빠라서요. 현대차 4대 빼고 전부 대우차입니다.
  • 레벨 병장 일산팔팔 11/14 13:40 답글 신고
    상태 좋은 차는 드물어요.. 하루 19시간씩 가다 서다 가혹조건에서 주행하고 신차 들어와도 몇달이면 10만 씩 타는데.. ㅋㅋ 그중에 그나마 차상태 좋으면 그 차는 고참들이 타는건 당연한 얘기고요~~ 보통은 회사에서 가장 구린 차 주고 그 차로 무난히 잘 해내면 채용하기도 하지요. 마을버스에서 경력 좀 쌓고오라는 회사의 말을 흘려들으시면 안됩니다. 회사에서 견습생을 보는 실제 시선이니까요~ 어느 회사나 차 상태는 좋지 않아요.. 저같은 경우도 회사에 오래된 유니버스와 그나마 새 유니시티가 있는데 유니버스가 훨씬 더 좋은 차지만 오래되어 삐걱대고 덜덜대고 밸런스 안 맞아서 급이 낮지만 그나마 새거인 유니시티로 갈아탔습니다. 힘내시고.. 원하는 회사에 들어가시길 기원합니다.
  • 레벨 이등병 씨티월드 11/14 13:57 답글 신고
    정말 속상하시겠어요.. 범박동 노선에 저상 신차 넣는거 보고 깜짝 놀랬었는데 견습은 이런 상태의 차를 몰게 하는군요 ㅠㅜ
    힘내십쇼!
  • 레벨 소장 깡통꼴통통통 11/14 14:50 답글 신고
    그차 고정기사들이..그거에 적응해서..운행을 한다는게 문제죠..

    다같이 문제가있다고 얘기를 해야하는데..
  • 레벨 병장 택봉 11/14 15:14 답글 신고
    지칩니다..ㅋㅋ
  • 레벨 일병 이직완료 11/14 15:22 답글 신고
    흠 보통 버스회사에서 견습평가할때 중요한게 차량상태보단 옆에 탄 본기사의 말이예요 ..
    사무실에서 견습생 운전 어덯게 하는 지 어덯게 알겠습니까?
    대부분이 본기사가 이 견습생 어떻하다 애기해주는 겁니다 .....
    정확히 어떠한 상황이였는지 본인 애기 밖에 없어서 좀더 정확히는 말씀못드리지만
    일반적인 상황을 생각했을땐 hawaiiank님의 운전 스타일이 본기사의 신뢰를 못 얻은듯합니다..
    본기사가 바보가 아닌이상 차량 상태도 감안하면서 사무실에 애기했을텐디 이 견습생 어떻한지...
    아니면 본기사에게 밉보였나요?
    너무 열받아하지마시고 본인운전스타일을 냉정 차분하게 바라볼 필요는 있다고 봅니다.........
    제가 생각하기엔 hawaiiank님의 운전스타일이 사고날 가능성이 많다고 본듯합니다 ..어디까지나 추측이지만
  • 레벨 병장 그러다사고난다 11/14 15:28 답글 신고
    차 상태야 원래 그러니까 차 때문에 그러지는 않아요
    본인의 운전스타일을 한번 되돌아 보시길 바랍니다.
    이전글에서 불안하다고 민원을 넣었다면서요.
    그때는 회사에서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겠죠
    지나고 나니 심각성을 느껴서 그랬을수도 있고요.
    시내버스란게 워낙 신경쓸게 많지 않습니까?
    운전이 워낙 불안하게 느껴지니 안전사고도 날거같고
    본인에게도 위험하다고 판단되니 회사에서 결정했겠죠.
    남들이 얘기하는 본인 운전스타일을 되돌아보시고
    마을버스부터 차근히 준비하시길.. 기분 나쁘게 생각하지 마세요
  • 레벨 이등병 상대원의발 11/14 17:37 답글 신고
    견습이 괜히 견습인가요.. 무급인것도 서러운데.. 저는 견습 때 뒤늦게 뛰어와 타려는 사람 못보고 승차문 일찍 닫아 손님 문에 찡구기도 하고, 기어변속시 말타기는 기본에, 출근탕에 앞차랑 간격 벌어져 승객이 자기 지각했다고 "아저씨 초보죠!!" 라는 이야기까지 들었는데.. 고참기사님들도 견습때는 다 겪는 과정이라고 격려해주셔서 지금 잘 다니고 있습니다.

    그 업체가 그냥 hawaiiank님과 맞지않는 겁니다.. 더 찾아보시면 분명 거기보다 더 대우좋은 초보 받아주는 회사가 있을겁니다.
  • 레벨 병장 로드라이프 11/14 20:51 답글 신고
    그냥 제 경험상을 말씀드리면 아마도 님께서 운전하실 때 본인은 알지못하고
    다른 사람들은 바로 느끼는 그런 불안감이나 버스 조작에 대한 불안감이 있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솔직히 승무견습 때 제가 아는 견습생은 연석 타고 넘기도 하고 빗길에 브레이크 세게 밟아
    차가 돌아가기도 하는 등의 문제를 일으킨 사람도 있고 승무 때 접촉 사고 낸 사람들도 있었습니다.
    그런데도 채용되어서 운행하는 분들이 대부분이거든요.
    고참 기사 선배들은 워낙 오랫동안 버스를 몰아서 다른 사람이 운전대 잡고 실제 승무를 하면
    이 사람의 운전이 어떤가에 대한 바로 감을 잡거든요.
    누구든지 잠깐은 실수 할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그런데 유독 운행 내내 불안한 운전을 하는 사람들이 있다고 하더라구요.
    직진을 하는데 있어서도 차선을 좌우로 잡고 왔다갔다 하는 사람이 있거나
    승객을 태우고 출발하고 멈출 때도 불안하게 계속 하는 견습생이 있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그런 사람들은 잘 채용을 안하거나 승무 때 그런 모습이 심하면
    다시 연수를 시켜놓고 승무 테스트를 한다고 하더라구요.
    일례로 절 연수시켜주시고 승무까지 해주신 팀장님은 제 문제 한 가지를 조급함이라고 하셨거든요.
    승무 때도 승객 태우고 하는 등 전반적인 테스트에선 아주 잘 했다고 하셨는데
    어느 순간 제가 조급하게 달리는 모습을 보이신다고 지적을 해주셨었습니다.
    이게 팀장님 뿐 아니라 다른 기사 형님들도 저 운전할 때 견습생이 너무 빨리 달린다 그리고
    그 빠름에서 조급함이 보인다 그러다가 사고난다라고 공통적으로 말씀하셨었습니다.
    제가 견습 때나 초보 운행 시절 앞은 저 멀리 멀어지고 뒤에서는 미친듯이 따라오면
    저도 모르게 그 조급함에 단순히 빨리 달린다는 걸 넘어서 시야가 좁아지고 손님을 승하차 하는데 있어서
    조급함 때문에 실수를 하기도 했었거든요.
    전 그걸 몰랐었는데 선배기사님들은 대번 아시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운행하면서 가장 먼저 고친게 이 조급함이었습니다.
    그걸 스스로 깨닫기는 거의 불가능해보이고 누군가가 그걸 체크해줘야
    아~내가 이런 문제점이 있구나 라고 생각하고 계속 그걸 고치도록 노력해야 하더라구요.
    그래서 그 후론 bms 상에서 앞뒤 간격이 좁아지고 멀어지더라도 차분하게
    운전하면서 그걸 좁히고 늘이는 방법을 배우게 되었습니다.
  • 레벨 병장 로드라이프 11/14 20:54 답글 신고
    결국 시간이 문제더라구요.
    솔직히 견습이나 연수생이 운전하면 얼마나 잘 하겠습니까?
    저 같은 완전 생초보는 그걸 배우는데 최소 1개월 걸렸는데요.
    회사 입장에서는 좀 아쉬운건 부족한 견습에게 너무 많은 기대를
    걸고 바로 업무에 투입시키려는 과욕이 없었다고는 못하겠습니다.
    그러나 회사 입장에서도 이해할 수 밖에 없는게
    회사의 차량과 시간을 투자해서 최대한 빨리 바로 업무 투입이 가능한
    인력을 뽑는게 우선이기 때문에 그러한 것도 이해할 수 밖에 없는 것이구요.
    너무 실망하지마시구요, 조금 다른 회사를 알아보시면서 천천히 배우는 길로 가세요.
    저도 아직 초보이지만 그래도 진짜로 수동 운전도 10년 전에 한거 외에는
    한 적 없는 초보도 버스운행했었습니다.
    그러니 낙담하지 마시고 버스회사 한군데만 있는 것도 아니니
    다른 곳에서 다시 도전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힘내세요^^
  • 레벨 중사 1 저상버스101 11/14 21:02 답글 신고
    음...어딘지 모르겠지만 거기서 그냥 연수 했다고 생각하히고 다른 제대로된 장비 있는 업체 알아보세요. 차라리 다행이다 생각해도 될 듯합니다.저런 회사가 아직도 존재한다는게 신기하네요. 제가 7년전 여름에 경기도 ㅇㅇ마을버스할 때도 버스가 에어컨이 안나와서 한여름에 창문이란 창문은 다 열고 다니고 그런적도 있지만 지금도 저런 차량을 굴리는 회사가 존재 한다니 참...
  • 레벨 하사 1 hawaiiank 11/14 21:08 답글 신고
    말씀 감사합니다...

    저도 평소 견습 때와 비교해
    진짜 중요한 날에 저따위 차로 막차까지 안전하게 운행한 거에 감사해야겠네요.
    하루 이틀 추수르고 다시 도전 해봐야죠. ㅎㅎ;;
  • 레벨 이등병 newbs10623 11/14 21:32 답글 신고
    인연이 아니라 생각하세요 저도 경력 2년차에 서울로 입성합니다 시작할때 아무것도 모르고 인맥도 없었는데 열심히하다보니 길이 보이더라고요
  • 레벨 병장 차분한마음으로 11/14 23:44 답글 신고
    전속기사한테 뭔가 마음에 안들게 했나요?? 음 ... 그거 아니면 그럴일이 없을텐데~
    차는 그거보다 더한차들 많습니다. 저는 어제 핸들이 좌우5도씩 반응이 없는차타고 왕복 90키로 두바쿠 했습니다.
    전속한테 전화하니 정비사가 정상이랬다네요 ㅎㅎㅎㅎ
    브레이크 밀리는차는 허다하고 뭐 기어는 오래쓰면 헐렁하게되죠~
    신입이 차에 대해 이러쿵 저러쿵 그걸 혹시나 전속에게 얘기했다면 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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