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대원운수 아~ 상진운수가 형이 운영, 송파상운이 동생운영은 몰랐네요
상진운수가 공동배차 운행하는 노선이 성원여객이 있는데... 이회사가 상진운수 자회사 입니다.
원래 성원여객은 정릉입구에서 정릉 꼭대기까지 운행하던 마을버스 운수업체인데...
명바기가 전환시켰죠... 지금은 노선 여러개 운영합니다.. 단 초록색버스만 운행합니다.
원래 대우공장이 부산 전포동하고 금사동에 있었는데...
오래되서 이전할려고 하자 부산에서는 향토기업 지킨다고 기장에 부지까지 만들어 줬는데 대우가 울산이전을 강행했죠.
그런데 울산에서는 레스타 이외에는 팔지도 못하고 부산에서는 향토기업이라고 대우 팔아주던거 완전히 나가리되버렸습니다.
그때 부산시도 50년된 향토기업도 못지키냐면서 욕을 좀 먹었던지라...
용화여객 현대100% 기념식 하는거 보고 부산시청이 대우에 완전히 뿔났다는걸 알수 있겠더라고요.
그런데 최근에 현대차 출고지연이 좀 심각해지다보니 대우를 뽑는 업체가 좀 늘긴 했더라고요.
부천의 터줏대감 ㅅㅅ여객도 토박이로 봐왔지만 하이파워 시절부터 대우차 만을 고집해왔는데 ㄱㅇ여객의 영향인지, 자체적으로 결정한건지 간판노선인 70-2번에도 현대차를 투입한걸 보고 충격적이었네요. 과거에 에어로시티도 몇대 있긴 했지만요. 부천에 영안모자(자일대우) 본사가 있어서 대우차 비중이 높은 편이었는데 부천에서도 점점 줄어들고 있죠.
승객으로는 확실히 대우가 낫긴 한데,, 직접 운전해보니 운전자 입장에선 왜 현대를 찾는지 느껴지긴 하더군요.
부산은 여러 악감정까지 쌓여서 아예 지자체에서 현기차만 뽑게 하고요. (현기차로 100% 전향하면 시에서 축하 격려와 보조금을 준다던가...)
부산은 여러 악감정까지 쌓여서 아예 지자체에서 현기차만 뽑게 하고요. (현기차로 100% 전향하면 시에서 축하 격려와 보조금을 준다던가...)
대우버스 부도나면 타타대우에 인수합병될려나요
원래 서울 시내버스중 마지막까지 아시아버스 운행했다가 현대로 넘어갔는데....
현대 영업사원이 갑질하는데다가 차량 인도 약속을 어겼다네요...
요즘 계속 대우차만 출고 합니다.
원래는 대우차만 뽑아왔지만 현재는 시외버스는 그랜버드를 상당수 뽑았고
시내사업부도 간간히 현대차가 돌아다니대요..
상진운수가 공동배차 운행하는 노선이 성원여객이 있는데... 이회사가 상진운수 자회사 입니다.
원래 성원여객은 정릉입구에서 정릉 꼭대기까지 운행하던 마을버스 운수업체인데...
명바기가 전환시켰죠... 지금은 노선 여러개 운영합니다.. 단 초록색버스만 운행합니다.
오래되서 이전할려고 하자 부산에서는 향토기업 지킨다고 기장에 부지까지 만들어 줬는데 대우가 울산이전을 강행했죠.
그런데 울산에서는 레스타 이외에는 팔지도 못하고 부산에서는 향토기업이라고 대우 팔아주던거 완전히 나가리되버렸습니다.
그때 부산시도 50년된 향토기업도 못지키냐면서 욕을 좀 먹었던지라...
용화여객 현대100% 기념식 하는거 보고 부산시청이 대우에 완전히 뿔났다는걸 알수 있겠더라고요.
그런데 최근에 현대차 출고지연이 좀 심각해지다보니 대우를 뽑는 업체가 좀 늘긴 했더라고요.
현대 엔진이 속을좀썩힙니다...특히
H엔진
BH115H보다 트랜스타가 더 보기 쉬웠다는...
승객으로는 확실히 대우가 낫긴 한데,, 직접 운전해보니 운전자 입장에선 왜 현대를 찾는지 느껴지긴 하더군요.
*그리고 과거에 잠깐 들어왔다가 대차된 에어로시티 4대(저상 포함)는 16번 사오면서 같이 딸려 온 녀석들이죠. =ㅅ=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