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6)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병장 제천bct의발 18.01.09 22:57 답글 신고
    이거는참설명하기어려운데요 유튜브보시면동영상을 많이보셔야되요저도그렇게해서 땃구요 이게말로표현하기어렵네요추레라하시는분은공식이아니라거의 느낌으로하는거라서요
  • 레벨 병장 JEONJU시민 18.01.09 23:08 답글 신고
    그렇군요. 본인이 직접 경험하는것 밖에 방법이 없나보네요..
  • 레벨 상사 3 박잘난 18.01.09 23:53 답글 신고
    헤드(트랙터)2축(두번째바퀴)가 승용차든 버스든 1축바퀴(조향되는 첫번째바퀴)라고 생각하시면되요 막상생각하면 어렵지만 고정관념을 깨고 보면 쉽습니다 어떻해 설명을 해야할지 모르겠네요 결국엔 됩니다^^;;;
  • 레벨 중사 2 잠수잠수잠수 18.01.10 06:26 답글 신고
    시험은 공식입니다
    후진은 무조건 원하는방향의 반대로 핸들돌려야하구요
    앞에서 몇센치 차이로 후진하면 똥통들어갈때쯤 수십센치로 벌어져서 들어갑니다

    경험해보는것말곤 답이 없어요
  • 레벨 하사 1 모둘로 18.01.10 09:44 답글 신고
    추레라 좀 타본 현역기사들 입장에서 볼땐

    T 코스 후진할때

    인터넷에 나와 있는 후진공식 .. 그게 굉장히 비효율적이라고 느낍니다.

    공식에 나와있는 방법은

    후진 자세 잡기전에.. 쭈욱 전진해서 핸들을 반바퀴 정도만 감아서 헤드 방향을 살짝 오른쪽으로 꺽어줘라고 나와있습니다만(헤드와 샤시의 각이 90도 직각보다 약간 넓은 100도 정도)

    실제로 추레라 몰다보면
    T 코스 후진 넣기전 가장 좋은 자세는.. 핸들을 최대한 오른쪽으로 감아서 헤드와 샤시의 각이 130도 정도로 넓게 펴지는것이 좋습니다.

    그 자세에서 오른손 한손으로 핸들을 잡은후 고개를 창문 밖으로 내밀곤.. 샤시 꼬리 위치를 보면서 후진들어가면 핸들을 많이 안돌려도 되고 아무튼 편합니다.

    현역 추레라 기사들이 현장작업중에 T코스 후진할땐 인터넷 공식대로 안하고 제가 설명드린 방법대로 합니다. 헤드와 샤시의 각이 넓게 펴지면 펴질수록 후진 넣기가 쉬워요.
  • 레벨 중사 2 잠수잠수잠수 18.01.10 09:47 답글 신고
    말만 쉽죠
    면허 따봤어요?ㅋㅋㅋㅋㅋ
    한번 밟으면 바로 탈락인데요 ㅋㅋㅋㅋㅋ

    그 좁은 선안에서 공간을 넓게 둔다구요?
  • 레벨 하사 1 모둘로 18.01.10 09:55 신고
    @잠수잠수잠수
    저는 제가 근무하는 물류회사에서 신입 덤프 and 추레라 기사를 교육시켜 현장적응시키는 역할도 맡고있는 선임기사급입니다. 당연히 추레라 면허도 있죠.

    실전에선
    좌측 감지선에 닿일랑말랑 하게 붙이며 전진해서 헤드를 최대한 오른쪽으로 붙여준후(헤드와 샤시의 각이 넓게 펴지게 한후) 후진자세를 잡아서 고개 내밀고 오른손 한손으로만 살살 접었다 폈다 하면서 꼬리를 밀어넣으란 말입니다
  • 레벨 하사 1 모둘로 18.01.10 10:02 신고
    @잠수잠수잠수
    살모사, 독사의 움직임에 비유하자면
    인터넷 공식은 뱀이 허리를 크게 요동치며 움직이는 방식이며
    제가 설명드린 방식은 뱀이 스무스 하게 구렁이 담넘어가듯 큰 요동없이 움직이는 방식인데 아~~
    현직기사들은 무슨 뜻인지 알건데
    시험 보는 사람들은 추레라 원리를 잘 몰라서 괜히 헷갈릴수도 있는 문제라, 그냥 공식대로 하는것도 시행착오 없이 쩝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원사 3 아이고배고파라 18.01.10 14:16 답글 신고
    젊으시니까 유로트럭 게임으로 해보세요. 저는 게임으로 해보고 유튜브보고 3번해서 붙었어요.
  • 레벨 소위 1 Neo16 18.01.10 15:17 답글 신고
    츄레라는 공식 안맞습니다.

    트레일러 수정법 충분히 숙지하시고, T 자 집어넣을때에는 초반에 각도를 너무 많이 꺾어서 들어가면 수정이 어렵구요,

    처음엔 덜 꺾어서 넣다가, 적당한 타이밍때 확 꺾어서 넣는게 수정하기 편합니다.

    유로트럭 게임 몇번하시면 충분히 이해 하실거라 봅니다.

    저는 유로트럭으로 두번만에 취득했네요.
  • 레벨 중위 3 날쌘도리다 18.01.10 15:40 답글 신고
    지금이야 비슷한차량들 운전하고 삼각견인바 연결해서 1:1구난다니고 많이 하고 다녀서 쉬웠는데 저도 시험볼때 여러번 봤어요.공식봤지만 한번 잘못들어가면 수정하다 폭망이죠.시간부족이 대부분...시험간 최대한 감 익히시는게 최고에요.
  • 레벨 중사 2 조토바이 18.01.10 18:23 답글 신고
    공식 말고요, 꼬리 넣기 전에 뒤가 틀렸을 때 어떻게 수정할지 그걸 한번 연구 해 보세요. 그럼 답나옵니다ㅎㅎ
  • 레벨 훈련병 독서실장 18.01.10 23:15 답글 신고
    같은 입장입니다ㅋㅋ
    저도 강남서 두번떨어지고 맨붕와서
    다음시험은 인천시험장으로 접수는 했는데
    또 떨어지면 그냥 학원가서 10번 연습해보고 딸려고 생각중 입니다
  • 레벨 중령 3 에미리아넨코 18.01.10 23:16 답글 신고
    다른건 모르겠고 크게 크게 움직이세요.
    방향 조정한다고 깨작깨작 움직이면 시간이 모자랍니다. 전 한번만에 붙었습니다 ㅎㅎ
  • 레벨 병장 JEONJU시민 18.01.13 17:43 답글 신고
    한번 그렇게 해봐야 겠네요.ㅋㅋ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