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픽업트럭장수 RV모터스 입니다.
풀사이즈 픽업트럭들은 견인능력이 아주 출중합니다.
대략 4톤~5톤의 트레일러를 견인할 수 있게 설계되어있죠.
견인능력에 대한 수치는 정보가 많이 나와있지만,
트레일러를 견인했을때 픽업트럭들의 연비가 어떤 수준인지 정보가 거의 없습니다.
미국 픽업트럭 전문 미디어 더패스트레인트럭닷컴에서 10대의 픽업트럭과 SUV의 트레일러 견인 연비 테스트 자료가 있어 공유합니다.
대부분의 풀사이즈 픽업트럭들은 6000cc 급의 엔진을 탑재하고 연비가 6-7km정도인 차들부터 포드의 경우 8-9km/l까지 끌어올렸습니다.
3,175kg급의 카고메이트 트레일러를 달고 110km/h의 속도로 160km의 고속도로를 달렸을 때 픽업트럭들의 연비가 어떻게 될 지 함께 보시죠.
테스트에 임한 모든 픽업트럭들은 4WD 5인승 크루캡 모델이고요. 후륜 2WD 모드로 변속기 견인모드를 설정하고 달렸습니다.
10. 포드 F150 랩터 (3.5리터 트윈터보 V6 + 10단자동변속기) : 견인에 포커스가 맞춰있지 않은 고성능모델이라 연비가 안좋음
3.57km/l
9. 2016 포드 F150 (3.5리터 트윈터보 V6 + 6단자동변속기) : 2016 연식변경전 모델은 6단 자동변속기라 연비가 안좋음
3.61km/l
8. 닛산 타이탄 1500급 (5.6리터 V8 가솔린 + 7단자동변속기) : 닛산 5.6리터 V8과 7단 변속기의 퍼포먼스가 딱 이정도
3.65km/l
6. GMC 유콘 XL (6.2리터 V8 가솔린 + 10단자동변속기) 포드와 공동개발한 10단 변속기와 6.2리터 V8의 만남
3.87km/l
6. 2018 포드 F150 (3.5리터 트윈터보 V6 + 10단자동변속기) 3.5트윈터보와 10단 자동변속기가 견인을 안하면 연비가 매우좋은데 견인할때에는 부하가 많이 걸려서 큰 의미가 없는 것 같아요 ㅎㅎ
3.87km/l
5. 닛산 타이탄 XD 2500급 (5.6리터 V8 가솔린 + 7단자동변속기) 일반 타이탄보다 아주 조금 크고 긴 차체 때문에 소폭 상승한 연비
4.08km/l
4. 쉐보레 실버라도 1500 (6.2리터 V8 가솔린 + 8단자동변속기) 6.2리터에 8단자동의 퍼포먼스, 추후 10단 적용되면 더욱 연비 좋아질것으로 예상
4.5km/l
3. 닛산 타이탄 XD 2500급 (5.0리터 V8 터보디젤 + 6단자동변속기) : 커민스 V8 디젤과 토크 대응 6단자동변속기 모델 1km/l 가량의 연비상승
4.54km/l
2.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3.0리터 V6 터보디젤 + 8단자동변속기) SUV중 견인용으로 가장 좋은 평가를 받고있는 디스커버리 연비도 출중
5.48km/l
1. 램 1500 (3.0리터 V6 터보디젤 + 8단자동변속기) 램 1500 터보디젤 + ZF 8단변속기의 연비가 가장 좋음
5.65km/l
1위는 램1500 에코디젤 모델이 차지했습니다.
3톤가량의 트레일러를 견인시에 연비가 아주 쪽쪽 내려가지요?
어쩔 수가 없습니다 ㅎㅎ
이제 곧 나오는 포드 F150 파워스트로크 3.0 디젤 + 10단자동변속기 모델의 테스트 결과가 엄청 궁금해지네요.
3톤 견인하고도 6-7km/l 나와주면 진짜 대박인데 ㅎㅎ 아마 그정도로 드라마틱한 수치는 안나오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어쨌든 나오면 대박!
항상 픽업에 많은 정보주셔서 감사합니다
부산 지점 오픈 축하드립니다
알브이카페 회원입니다^^
축하말씀도 정말 감사합니다.
램 레블 정말 좋은 찹니다.
헤미엔진과 에어서스 딱 두개만 놓고 봐도 더이상 할말이 없지요. ㅎㅎ
언제나 안전운전 하십쇼!
부산 지점.?
어디 있나요.
타락천사님 자주 댓글달아주시는 것 항상 응원감사합니다 ㅎㅎ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