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어4 계약하시면 편하기는 하지만 비용이 더 들기는 합니다
더 드는 비용만큼 서비스를 받는다면 상쇄 가능하니 계약 시 서비스로 무엇을 해주는지 물어 보세요
쎈터마다 다른데 저의 경우 부동액과 얼라이먼트 서비스로 받았습니다
일반 오일대리점에서 구입 또는 교환한다면 합성유로 오일 메이커의 오일등급과 자동차 메이커의 규격승인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유로6는 롱라이프(합성유) 오일을 사용합니다
쎈터에서는 스카니아에서 생산하는 오일로 교환합니다
덤프는 스카니아 엔진오일의 경우 5만에 교환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합성유임에도 덤프의 작업환경이 고부하와 공회전이 많아 교환주기가 빠릅니다
킬로수와 가동시간을 플러스했다고 보시면 됩니다
장거리(고속도로)에 공회전이 적다면 교환주기는 늦출 수 있습니다
케어4의 경우 엔진오일 4회 교환시 미션오일 1회 데후오일 2회로 알고 있습니다
데후는 10만에 교환한다고 보시면 되고 미션은 20만에 교환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데후오일의 교환주기는 다른분과 차이가 있는데 이 부분은 저 역시 확실하지는 않지만 데후는 합성유가 아닐겁니다
필터류는 오일교환 시 교환하시면 되는데 에어크리너는 워낙 먼지가 많은 환경에서 작업을 하기에 5만을 사용하기엔 부담스러워 저의 경우 털지 않고 2.5만에 교환합니다
에어드라이필터는 10만에 한번일 겁니다 이 부분도 정확하지는 않습니다
새차는 상관이 없지만 콤푸가 노후되면 1년에 2번은 교환해야 할 겁니다
저의 경우 여름에 교환했다면 겨울이 오기전에 교환을 했었습니다
케어4 가입하고 오일교환 시 에어드라이필터의 교환주기가 아닐 때 교환을 원하면 공임은 안 받습니다
35000에 엔진오일교환하시고 밋션 데후는 2년마다 교환하는게 적당합니다.
더 드는 비용만큼 서비스를 받는다면 상쇄 가능하니 계약 시 서비스로 무엇을 해주는지 물어 보세요
쎈터마다 다른데 저의 경우 부동액과 얼라이먼트 서비스로 받았습니다
일반 오일대리점에서 구입 또는 교환한다면 합성유로 오일 메이커의 오일등급과 자동차 메이커의 규격승인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유로6는 롱라이프(합성유) 오일을 사용합니다
쎈터에서는 스카니아에서 생산하는 오일로 교환합니다
덤프는 스카니아 엔진오일의 경우 5만에 교환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합성유임에도 덤프의 작업환경이 고부하와 공회전이 많아 교환주기가 빠릅니다
킬로수와 가동시간을 플러스했다고 보시면 됩니다
장거리(고속도로)에 공회전이 적다면 교환주기는 늦출 수 있습니다
케어4의 경우 엔진오일 4회 교환시 미션오일 1회 데후오일 2회로 알고 있습니다
데후는 10만에 교환한다고 보시면 되고 미션은 20만에 교환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데후오일의 교환주기는 다른분과 차이가 있는데 이 부분은 저 역시 확실하지는 않지만 데후는 합성유가 아닐겁니다
필터류는 오일교환 시 교환하시면 되는데 에어크리너는 워낙 먼지가 많은 환경에서 작업을 하기에 5만을 사용하기엔 부담스러워 저의 경우 털지 않고 2.5만에 교환합니다
에어드라이필터는 10만에 한번일 겁니다 이 부분도 정확하지는 않습니다
새차는 상관이 없지만 콤푸가 노후되면 1년에 2번은 교환해야 할 겁니다
저의 경우 여름에 교환했다면 겨울이 오기전에 교환을 했었습니다
케어4 가입하고 오일교환 시 에어드라이필터의 교환주기가 아닐 때 교환을 원하면 공임은 안 받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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