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 트럭/버스/중기
쪽지 | 작성글보기 | 신고
https://www.bobaedream.co.kr/view?code=truck&No=79126
댓글 작성을 위해 로그인 해주세요.
0/2000자
목록 이전페이지 맨위로
볼보보다 만 위주로 할 생각인듯 했습니다~규격같은거 재고 뭐 이것저것 하고 가더군요~
근데 중국산 부품은 질이 떨어질듯 하네요.
싱가포르에서는 SBS는 볼보빠고 SMRT는 라이온즈 시티만 떡칠하네요(일반 굴절 2층 다 있음)
만은 1002 1층 저상도 그렇고 2층도 그렇고 풋브레이크만 밟으면 아주 쭉쭉 밀립니다 리타더 무조건 같이 넣어줘야해요
볼보는 리타더 안땡기고 풋브레이크만으로도 잘멈춰요
아 근데 한가지..디자인은 만 1표입니다
제가 사는 김포가 2층버스가 많아서 볼보 2층 많이 보는데(근데 구도심에서는 외제버스라고는 거의 중국전기버스네요 1002는 풍무동에서 돌고 이층은 신도시에서 돌고)
트럭회사에서 일찌감치 포드로 처분을했죠... 그러고 현제 지리에왓구 물론 볼보승용차기술개발및 경영은
지리가하는게아니구 볼보승용차 자체에서 운영합니다... 타타그룹처럼 지리도 투자를한거죠.. 기술을 일부
공유받기도하고.. 지리가 다임러지분도 이번에 일부 인수했습니다..
근대 현제 유럽나라자체가 중국쪽 투자는 유도해도 기술관련해선 유출을 못하게끔하는추세라... 지리가 볼보
관련기술을 소유한건없습니다..
솔직히 볼보트럭도 중국시장 진출노린부분도있을꺼고 지리는 상용차부분에서 점유율 올리려고한부분도있죠..
그리고 부품관련해서 국내 들어오는 수입트럭브랜드중 부품수급빠른건 볼보입니다.. 1주일에두번 긴급부품은
항공으로 보내주고 ..
2층버스는 섀시만 볼보지 실내 내부내장재들은 대만에서 개조되서온차라보시면됩니다..
실제 볼보 카다록보시면 버스는 섀시만 명시되어있습니다.. 그래서 실제 스웨덴볼보 버스랑 조금 차이는있
죠.. 실내내장제 부분만봣을땐 분명 조잡한부분이많아요... 전장 미관 완성도 차이가있더라구요..
스웨덴 볼보 생산차대비 확실히 전장부터 신형이아닌 구형느낌이 많이납니다..ㅋ
확실히 만은 독일 서 직수되는모델이라그런가 품질에서 차이가있긴해보입니다..ㅠ
저는 북변 살아서 자주는 못 봐요.
현재 만 볼보 둘다 경유입니다.
공차중량만 25톤입니다
1002번 1층 만 저상cng는 공차 17톤이구요
경유라도 차 제작 자체를 스타트는 굼뜨게 만들어놨어요.
현대 믿어봐야죠
단지 그덩치를 CNG 로 끌기는 무리가있겟죠... 애초에 초반 토크 에있어선.. 디젤이앞승아닌 앞승이니요..;;
아마 일렉시티들어간 모터들 배로 넣어서 2층버스만들지않을까합니다 용량도늘리고.... ;;
현대가 전동차도 만드는기술도있어서.. 충분히 만들순있겟다봅니다 돈도 많은회사고 ㅋ
만 CNG는 국산 CNG 대비 어떤가요? 특성이 다를 것 같아요.(엔진 구조 등등)
솔직히 국내 기준으로 CNG 엔진은 98년도 이후로 구조상으로 거의변화한게없습니다... 배출가스규격으로인해
정화장치쪽 만 손봐서 내놓는거지... 물론일부 세팅값이변화하긴합니다 배출가스규격때문에..
엔진구조를 크게바꾸진않았습니다.. 현대가 두산이나..
개발하기어려운이유는 비용이문제입니다.. 애초에 그걸 구동할 엔진이나 미션이없습니다... ;; 그러니 그나
마 도입이쉬운 전기쪽으로 보는거죠... 얘내가 현대로템이 있어서 전기관련 그래도 나름 잘만지긴합니다...;
머 일단 가장좋은건 그래도 국내기준에맞게 세팅이될께뻔하다보니 국내승객이타기엔 정말
편리할껏이긴할껍니다... 그리고 일단 실내내부베이스는 만꺼로 고려하겟죠... 독일에서 직접 제작해서 들어오
는거니.. 대신전기다보니 배터리도탑재가많이되겟고 아마 일렉시티 에들어가는모터 2세트가 들어가지싶습니
다.. 구동축마다 모터 세팅하지싶어요..
대단허다.... 내 세금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