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쓰리 차량 운전석 타이어는 하중을 많이 받습니다
짐 을 무거운거 실을수록 압을 많이 주면 앞쪽으로 하중이 어느정도 전달 됩니다
25톤차량보다 짐 무게가 조금 적게 상차한다 하더라도 앞바퀴가 하나이기 때문에 훨씬 위험하고 편마모가 쉽게 생깁니다
저같은경우 앞타이어는 항상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려 애씁니다
그걸 빼서 뒤축중 제일 마모가 심한것과 교환하죠
뒤 타이어중 바꾸기 아깝다 싶으면 단골타이어집에 보관하는 써비스를 ㅎㅎ
@Ballscrew 총 4축 중에 1축과 2축간의 거리가 앞사바리보다 길어서 하중이 앞 조향축에 비정상적으로 많이 배분됩니다. 그래서 기본적인 마모도 많지만 편마모도 많이나죠. 더군다나 앞 타이어가 파스날 경우 앞사바리에 비해 더욱 큰 대참사가 발생하게 됩니다. 그래서 앞 조향축 타이어는 일정마모 이상 되었을 경우 새 것(거기다 싸구려 타이어 아닌 상급 타이어)으로 교환하는게 좋고 뒤 마모 많은 타이어로 옮겨서 사용하면 됩니다.
짐 을 무거운거 실을수록 압을 많이 주면 앞쪽으로 하중이 어느정도 전달 됩니다
25톤차량보다 짐 무게가 조금 적게 상차한다 하더라도 앞바퀴가 하나이기 때문에 훨씬 위험하고 편마모가 쉽게 생깁니다
저같은경우 앞타이어는 항상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려 애씁니다
그걸 빼서 뒤축중 제일 마모가 심한것과 교환하죠
뒤 타이어중 바꾸기 아깝다 싶으면 단골타이어집에 보관하는 써비스를 ㅎㅎ
한여름엔 마모가 훨씬 많이되고
겨울전엔 본인차량 구동축이 어떤건지 확인하셔서 새걸로 교환하여 빙판길 대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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