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년대까지만해도 버스는 대우! 라고 할정도로 상용차시장에서 독보적인 경쟁성이 있었다고 알고있습니다
당장 저 어릴때만해도 시내든 시외든 대우버스 잘 날라다녔죠
그런데 어느 병신같은 모자회사가 인수한뒤로 아무리 좋게 볼려고해도
이젠 합리적인 대가리가 박힌 사람이라면 대우버스는 시장가치를 상실하지 않았나요?
요즘 대원고속이랑 대화교통 이런데 마저도 슬슬 대우 등돌리고 있다는데
자칭 버스동호인이라면서 대형면허도 없는 입드라이버들 얘기는 필요없고
(군시절 발통달린건 다몰아본 대형운전병이고 현재 1종대형면허도 있습니다)
현업 기사님들 의견을 듣고 싶네요
https://namu.wiki/w/%EB%8C%80%EC%9B%90%EA%B4%80%EA%B4%91
지금이야 KD도 현대자동차를 많이 보유하고 있지만, KD 운송그룹에서 유일하게 현대자동차를 자체적으로 출고하는 회사였다. 그 이유는 현대그룹이 대북 관광 사업을 시작하면서 KD 운송그룹도 참여하게 되었는데, 북한에 출입 가능한 차량은 현대자동차라는 조건 때문에 이례적으로 출고를 한 것이다. 지금은 KD가 다른 회사나 노선들을 인수하면서 현대자동차가 많이 늘어났으나 여전히 현대자동차를 자체 출고하는 회사는 대원관광이 유일했었다. 그리고 박왕자 씨 피살사건으로 인해 대북 관광사업이 중단된 지금 현대차를 출고할 일은 앞으로도 없어 보이다가 경기고속에서 5400번에 유니버스을 출고하면서 기록이 깨졌다 (현재 이 회사의 현대자동차의 차량은 전멸하였다.)
에디슨 이후로 새로 나온 스마트는 현재 인천 시영운수가 유일한 걸로 압니다. (거기는 아예 사내에 에디슨 정비소가 있는걸로 아네요.)
믿고거릅니다.버스보다 심하면 심했지 절대
뒤쳐지지않을껍니다
저는 무조건 뉴그랜버드 파크웨이 입니닷!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