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류는 오랬동안 화석원료를 대량 사용 하였으며, 이로 인해 지구온난화를 일으키는 이산화탄소(CO2)와 황산화물(SOx), 질소산화물(NOx) 같은 산성 기체를 대기로 다량 배출하였습니다.
이런 산성 기체가 대기 중으로 배출되면 SO3 나 NO2 와 같은 가스가 만들어지는 ,이것이 비에 섞여 내리면 산성비가 됩니다.
산성비 피해가 제일 먼저 나타낸 곳은 북부 유럽의 스칸디나비아 반도와 캐나다 온타리오를 포함한 동부지역 이였으며, 그 오염 발생 원인지역은 독일을 비롯한 유럽연합 국가들과 미국 5대호 주변의 공업지역에서 배출된 산성기체였음이 밝혀졌습니다.
그 후 산성비 현상은 세계 곳곳에서 발생하고 있으며, 공업지역에서 발생하는 오염물질에 의한 대기 오염 뿐만 아니라 자동차(특히 디젤유을 사용하는 자동차)에서 배출되어지는 배기가스도 산성비의 원인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질소산화물(NOX) 이 차량에서 발생 하는 원인은 질소 산화물 (엔진 실린더의 고압 및 고온 조건에서 질소와 산소로부터 생성됩니다.
생성되어지진 질소산화물은 대기 중 휘발성 유기화합물(VOCs)과 반응할 경우에는 오존(O3)을 생성하는 전구물질(precursor)의 역할을 합니다. 이로 인해 독성 스모그를 형성합니다.
질소산화물(NOX)과 고농도의 이산화질소에 인체가 노출되면 눈, 코 등의 점막에서 만성 기관지염, 폐렴, 폐출혈, 폐수종의 발병으로까지 발전할 수 있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습니다.
식물에 대한 피해로는 식물세포를 파괴하여 꽃식물의 잎에 갈색이나 흑갈색의 반점이 생기게 합니다.
이런 영향으로 디젤엔진을 사용하는 차량의 배기가스에 포함되어 있는 질소산화물과 입자상물질을 감소시키기 위한 연구 개발이 진행되어 왔고 그 일환으로 디젤차량에 DPF와 요소수를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수익자 부담원칙에 따라 디젤 차주가 부담하게 된겁입니다.
지속가능한 지구의 환경과 인류를 지키기 위해서는 디젤 차주분들의 높은 도덕성과 헌신적인 자세가 필요합니다.
뉴슈퍼에어로시티 2016년식 디젤인데
운행중 슈트 태우면 매캐한 연기가 많이
나는데 왜그런거죠?
위의현상이있을수있죠.. 왠만하면 요소수는 권장품쓰는것이 좋죠... 필터류 관리도잘해주고..
또 도입이오래되지않은 기술력 부족도있구요.. 그래도 유럽차들은 비교적 시스템이 안정적이긴한데....
국산들이일단문제점들이 많다하죠..
가스나 개솔린이나 솔직히 힘을못쓰니문제죠... 버스야 비교적 중량이적고.. 가스가격이 비싼편은 아니라
커버가되는거지.. 중량실는 트럭은.. 솔직히 버거워요.. 그리고운수업에서도 관리유지비용이나 유지비봣을때
는솔직히 디젤이 비용이적게들어가는건맞아요..ㅋ;; 만약 가스가 그렇게 충분히좋았다면.. 시외고속 할껏없이
도입이되었겟죠... 요즘어지간하면 지역마다 가스충전소들도있으니..
의무화하고 승용차는 lpg 규제를풀어야된다고봅니다
현행 천연가스 가솔린역시도 SCR 도입 시작되었습니다..; 차후 DPF 와같은 미세필터도 도입예정이랍니다..
덕지덕지붛이지않고 그래도 가장효율이좋게 해결할수있는방법이 요소수이기에 ....;
대신 관리도 비교적 어렵고.. 부품비용도비싸니문제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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