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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병장 볼보fh540 18.10.04 12:08 답글 신고
    예방책이 궁금하군요 배기 부품값이 엔진값하고 비슷하니 ㄷㄷ 신경쓰일수바께없네요 ㅜㅜ 볼보유로5같은경우 배기쪽 나가면 천만원이라더군요 ㅜㅜ
  • 레벨 하사 3 동트는동네 18.10.04 13:55 답글 신고
    수트태우기만 잘 하면 되는거 아닌가요???(자동이든 수동이든)
    항상 걱정이네요
  • 레벨 상사 3 디젤거져 18.10.04 14:14 답글 신고
    제 입장에서 디젤은 더이상 답이 없다입니다. 제가 상용차 쪽 부품을 취급하는데, 요즘은 엔진은 왠만해서는 고장 안납니다. 제일 고장 많이 나는게 배기쪽 특히 egr scr dpf 입니다. 얘들 부품값이 더럽게 비싸요.

    특히 화물차들 중에서 정말 별짓을 다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요소수 아껴볼라고 센서를 반쯤 뺀다던가 scr 작동 못하게 하는 킷 장착해서 dpf 촉매 다털러려서 수리비 2천만원 나오는 분들도 있구요.

    특히 nox센서 같은 경우에는 보통 3년타면 수명을 다했다고 봅니다. 이 센서가 더럽게 비쌉니다. 거의 90%가 컨티넨탈 센서인데 제일 저렴한게 타타대우60만원 제일 비싼게 벤츠 140만원입니다. 보통 70-100만원 선입니다.\

    그리고 차주들도 모르는데 scr 필터가 있습니다. 이거 최소 20만에 한번은 갈아줘야합니다. 그리고 정비사도 모르는 분들 많은데 요소수 필터 2개들어갑니다. 보통 하나만 가는데 안쪽에 하나 더있습니다. 반드시 2개 갈아야합니다.

    그리고 egr dpf 는 정기적으로 청소 해주셔야합니다. 안해주면 다 털립니다.

    scr의 경우 정말 얘민하게 관리가 들어가야합니다. 이쪽 털리면 트럭의 경우는 입장료 아반테 한대값입니다.

    벤츠 볼보 이베코 스카니아 만 다 봤는데 그나마 이베코의 egr 없는 hi-scr시스템이 고장 덜나는 시스템 입니다.
  • 레벨 상병 두부의발 18.10.04 15:02 답글 신고
    scr 필터 요소수통 뒤에껀 15만주기로 교체중인데 하나는 어디있는건가요? scr관리에민감한1인입니다.부품 상담도 가능한지 여쭙고싶습니다.
  • 레벨 상사 3 디젤거져 18.10.04 23:25 신고
    @두부의발 차종마다 다른데 하나는 보통 많이 교환하시는 큰필터구요. 하나는 작은 필터 요소수 탱크 안쪽에 있습니다. 교환하기가 정말 까다로워서 보통 모르시거나 알아도 잘 안해주려고 합니다. 제가 수입차 위주로 취급해서 타타대우는 아직 취급해본 경혐이 없습니다. 그런데 보통 2가지 타입 안쪽에서 해결 되기 때문에 알아봐야할것 같습니다.
  • 레벨 대위 3 scr제원 18.10.06 00:30 답글 신고
    어짜피 유로규격으로갈수록 골아픈건사실입니다..ㅋ;; 이베코 같은엔진쓰는 타타차들만봐도..

    요소수문제많아요... 물론 EGR이없어서 그나마 EGR쪽 골치는없는것좋은데 워낙 요소수분사량이많다보니

    결정도많이끼고.. 문제점이없진않습니다..ㅋ

    물론 스카니아 벤츠 볼보.. 그나마 유로6에있어서도 속들썩히긴하죠..; 차종마다다른데 일단

    스카니아기준 요소수필터는 요소수 탱크부근에서 하나들어갑니다 갈기어렵지않아요..;

    대신 타입별로 별각있는필터 야마잘나가죠.. 그외 소음기엔 DPF 미세필터들어가구요..
  • 레벨 병장 정지혁이여 19.06.16 20:53 답글 신고
    혹시 egr dpf scr
    클리닝 주기가 어떻게 되는지알수있나요?
    만 tgs500카고 탑니다
  • 레벨 상사 3 5여단21대대 18.10.04 14:30 답글 신고
    예방하는 방법.

    수트게이지가 3칸이상이 표시되면 가능하면

    강제연소 버튼을 눌러서 RPM을 1600이상으

    로 30분간 운행하여

    단시간에 연소시키는 방법이 있습니다

    장거리,고속도로 운행차량에 한해서 ㅠㅠ
  • 레벨 상병 두부의발 18.10.04 15:01 답글 신고
    5톤 타타대우 유로6 타고있습니다 현재 2년째운행중인데 scr 쪽땜에 고생많았지만 지금도 걱정거리로 타고있습니다.1년 쯤 보증수리로 녹스센서2개교체 1년6개월 DPF 배기가스후처리장치 머플러 통째교환 했습니다. 개선품인지는모르겠으나 현재 아무문제없이운행중이나 나중에 분명또 고장날까 걱정이태산입니다. 무엇보다출력제한이생기는것이 심각하죠... 마루타같아여 ㅠㅠ
  • 레벨 대위 3 scr제원 18.10.06 00:34 답글 신고
    머 어쩔수없죠.. 타타야 직접개발하는것이아니라.. 사다쓰는것이니요..

    현대는 어떻게든 지네가 개발해서 시판했긴한데.. 기술력 경험이부족하기에.. 아직 서툴죠많이...

    머 시간이해결해주긴하겟지만.. 여전히 수입산들하고 국산들의 격차는 매우큰편이긴하죠..ㅜ

    무엇보다 그걸정비해줄 인력도부족한것이현실이구요... 대부분 나이들이있는분들이 태반이라... 전자장비에

    약하신분들많죠 하체나 엔진 미션은 잘뜯어도..
  • 레벨 병장 으뜸이최고 18.10.04 20:21 답글 신고
    타타유로6 16년 12월입니다 현재 20민키로 운행 중인데 아직까직 고장 없이 타고 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유로6차는 알피엠 많이 쓰고 다니는게 고장률이 적은것 같아요 기름값 아낀다고 저알피엠에 엔진 부하걸리면 오히려 매연이 많이 나와 dpf포집량만 싸이닌깐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 레벨 중사 2 국절대노 18.10.05 09:51 답글 신고
    요즘나오는 유로6 무서워서 타겠습니까 유로7은 언제 부턴가요?
  • 레벨 대위 3 scr제원 18.10.06 00:30 답글 신고
    유로7은 안나온단소리가있네요.. 워낙 규격이빡세서...
  • 레벨 대위 3 scr제원 18.10.06 00:32 답글 신고
    슈트를잘태우는게중요한게아닙니다..; 태우면태운남큼 그 DPF 내부에 재가쌓이거나.. 혹은 주기적인태움으로인해서

    담채가 고열에 파손되기도합니다.. 시내주행하는차들은 DPF필터를 교체를하시거나..

    청수하시는업체찾아가셔서 청소해주시는게좋습니다.; PM이처리가될지언정 내부 재는 절떄로 외부로 유출이않되거든요..;

    그리고 어지간하면 장거리많이뛰세요.. 장거리뛰는차들 솔직히 배기가스관련해서 속썩이는차거의적어요..;

    보통 땀프가 배기가스장치들때문에 골머리아프죠.. 워낙 주행거리가짧으니..
  • 레벨 대위 3 scr제원 18.10.06 00:35 답글 신고
    그리고 유럽상용차들 일부차들보면 엔진에따라서 유두리있게 적용합니다.. EGR이없는타입들도있습니다..

    순수 SCR 하고 DPF 만으로 모든배기가스를 커버하는회사들도있죠.. 일단 스카니아만해도.. 엔진마다 적용범위가

    다릅니다.. 보통 저마력차들 짧은주행거리용 엔진들은.. EGR달려있는경우가많죠.. 혹은 고출력차량이나..
  • 레벨 중사 2 격렬청와 18.10.06 10:51 답글 신고
    타타 요소수 휠터 2개가 맞습니다 작은휠터 하나 더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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