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5)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상사 1 새알두알 18.10.04 19:20 답글 신고
    알파엠이 너무높은상태이고요 그정도 알피엠 쓰실꺼면 한단은 건너띠시구요 단 트라고 460 알피엠 그리타심 헤드금방 나가요 진동은 타이어나 부싱등 대중없구요
  • 레벨 병장 또로로로로 18.10.05 12:39 답글 신고
    저도 440 타는데 234변속 하면 울컥이는게 심해서 짐실었을때 2단4단 하거나 3단5단 이렇게 하면 괜찮아요 윗분처럼 한단 건너 뛰고 운행하란거쥬!
  • 레벨 병장 방댕 18.10.05 17:39 답글 신고
    허어억.. 감사합니다.
  • 레벨 하사 2 그러타면 18.10.06 02:22 답글 신고
    2.3.4단은 차가 출발하거나 언덕에서 힘을 써야 하는 단수입니다 당연히 부하상태에서 변속 시 힘을 많이 받기에 차가 울컥 거립니다
    예를 들어 쥐불놀이를 한다고 가정하고 스피드가 붙기 전에 팔을 작게 돌리거나 더 크게 돌리면 무게가 무거울수록 팔은 더 많이 휘청거립니다 하지만 일정한 스피드가 붙으면 어느정도 작거나 크게 돌려도 무게를 느끼기 어렵습니다 대개 대형트럭은 평지를 기준으로 로우에서 1500 알피엠이라면 하나의 단수는 건너 뜁니다
    2단에서 4단. 4단에서 6단 이후부터는 건너 뛰기엔 무리가 있지만 알피엠을 올리면 무리없이 변속할 수 있으나 연비는 나빠집니다
    연비를 생각한다면 평지에서 1700 알피엠까지 사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리고 고단이나(7단.8단) 언덕에서는 탄력을 유지할 수 있는 적정한 기어를 선택해야 하는데 반단을 사용하는 것이 유용합니다
    진동의 원인은 워낙 다양합니다
    정차 시 진동이 느껴진다면 부조 또는 공회전 알피엠이 낮아서가 원인일 수 있습니다
    정확한 원인을 찾기 어려울 땐 컴퓨터에 물려 점검하는 것이 우선이고 수리는 비용이 낮은 것부터 해야 합니다
  • 레벨 병장 방댕 18.10.06 11:08 답글 신고
    답변 감사합니다^^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