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단 zf미션이고 460 모델 입니다.2011년식.
반단은 거의 안쓰고
로우 2.3,4 단 하이 5.6.7.8 단 이렇게 사용하는데 로우 2.3.4 단 변속마다 변속하고 클러치 띠면 울컥거립니다.
그래서 로우단 에서는 가급적 클러치를 신경쓰면서 띠는데 조금 충격이 줄어들 뿐이고요.
그렇지만 하이 5 .6.7.8 단은 울컥임 없이 스무스하게 됩니다. 똑같이 클러치를 띠는 데도 로우단은 울컥임이 있네요..
변속알피엠 은 로우 2.3.4 단은 1500~1700 정도 . 하이는 1500~1700 정도 됩니다.
수동 하시는 분들은 왜 그런지 아시는 분 있나요? ㅠ ㅜ 뭐가 고장이라도 난건지..
그리고 정차중이나 서행시 변속기? 아니면 축? 쪽에서 진동이 있는거 같은데 ..한달전에 2번 조인트 통으로 교체했습니다.(요코 이빨이 다 마모되고 긴 나사가 풀려있었습니다.)
인천 쪽 에 소음기 청소해주는 업체 아시는 곳 있으면 상호나 전번 주세요.. 비용은 얼마나 드는지요..출력도 안나옵니다.ㅠㅠ
예를 들어 쥐불놀이를 한다고 가정하고 스피드가 붙기 전에 팔을 작게 돌리거나 더 크게 돌리면 무게가 무거울수록 팔은 더 많이 휘청거립니다 하지만 일정한 스피드가 붙으면 어느정도 작거나 크게 돌려도 무게를 느끼기 어렵습니다 대개 대형트럭은 평지를 기준으로 로우에서 1500 알피엠이라면 하나의 단수는 건너 뜁니다
2단에서 4단. 4단에서 6단 이후부터는 건너 뛰기엔 무리가 있지만 알피엠을 올리면 무리없이 변속할 수 있으나 연비는 나빠집니다
연비를 생각한다면 평지에서 1700 알피엠까지 사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리고 고단이나(7단.8단) 언덕에서는 탄력을 유지할 수 있는 적정한 기어를 선택해야 하는데 반단을 사용하는 것이 유용합니다
진동의 원인은 워낙 다양합니다
정차 시 진동이 느껴진다면 부조 또는 공회전 알피엠이 낮아서가 원인일 수 있습니다
정확한 원인을 찾기 어려울 땐 컴퓨터에 물려 점검하는 것이 우선이고 수리는 비용이 낮은 것부터 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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