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가 될지는 모르겠지만, 삶이 여유가 생긴다면,
중고로 버스 한대(내년부터는 법 바뀌어서 트럭도 캠핑카 된다고 하는데, 특장으로 만들지 않는이상은 중고 사서 변경은 불가능이겠죠ㅜ)사서
내부를 캠핑카로 diy로 직접 만들어서 동해항인가 그쪽에서 차 싣고 러시아 넘어가서
(육로로 갈수 있는 날이 온다면 굳이 배 안타고 국경넘을수 있겠죠? 그런날이 올지는 모르겠지만)
유럽 한번 돌아보는게 제 버킷리스트입니다.
그러자니 1종대형을 따야 되서, 시간 여유 있는 지금 시점에 면허라도 미리 따놓으려고 지난달 말에 처음으로 1종대형 시험을 봅니다.
유튜브를 하도 봐서 동영상에서 강사가 무슨 말 하는지까지도 따라 말할정도로 폰으로 주구장창 보고 시험을 봅니다.
제가 시험치는 남부면허시험장은 현대차더라구요..생전 처음 버스를 운전해보니 긴장되는데 클러치는 왜이리 깊은지
경사로에서 시동 안꺼트리려고 반클러치로 뒤로는 안밀리는데 악셀 밟다 엔진 꺼지면 어쩌나 하는 걱정에 왼발이 후들후들...
강사는 굴절 후진도 않고 한번에 훅훅 잘만 돌던데, 저는 굴절에서 검지선 자꾸 밟아서 20점 까먹고
나오자 마자 교차로를 보니 녹색불이길래 일단 지나가서 어디까지 가보나 해보자는 생각으로 진입
정지선을 앞바퀴 밟고 지나는 순간 노란불로 바껴서 아...젠장 하는 순간 들리는 실격소리...
이렇게 1차는 순삭 되었습니다..
어제 2차 시험보러 가서... 어김없이 또 굴절에서 10점 감점에 시간초과 5점감점,,,,,
무사히 교차로 통과, S는 감점없이 통과, 돌발도 통과, T자 들어가서 확인되었습니다 까지 잘 듣고 나옵니다.
T나오고 좌회전 받아야 되는데 어느덧 12분 30여초의 시험시간이 순삭되어 시간초과로 실격....
그래도 두번째에 이만큼은 장족의 발전이라는 애써 위안삼고 씁쓸하게 시험을 마칩니다.
쓸데없는 말이 너무 길어서 죄송합니다
여기서 궁금한게 몇가지 있습니다.
좌측 바퀴가 검지선 안물고 황색선에 바퀴를 딱 붙히려니 위 사진같은 느낌으로, rpm게이지 원이랑 황색선이랑 일직선으로 맞춘다는 느낌으로 하니까 일치가 되서 이건 감 잡았습니다.
도로 중앙 가려니 속도계칸을 도로 중앙에 올린다는 느낌으로 가니 중앙인거 같습니다..
Q1) 근데 우측끝에 붙이는건 도통 감이 안옵니다.
우측끝에 바퀴 붙이는건 rpm게이지를 도로 중앙에 올린다는 느낌이 맞을까요?
Q2) 대형따셨던 분들이 많으신 이 게시판의 형님들의 굴절 통과요령이 있을까요?
굴절에서 뭐 점수 다까먹고 시간까지 초과되니 그 다음을 뭐 이어갈 수가 없는데,
제가 독학하는중인 동영상은 용인시험장꺼인데, 거기 교통공단 직원분은 왼쪽 바퀴를 황색선에 붙여서 진입, 대쉬보드가 연석 가릴때 정지, 좌로 이빠이 감고 사정없이 전진하면 된다는데,
망할 부산남부시험장은 그리하니 앞바퀴 뒷바퀴 다 걸립니다.... 앞뒤 깔짝깔짝해서 겨우겨우 10점 까먹고
우측으로 나가는건 일반적인 범퍼 가릴때 서서 우로 이빠이 감고 전진, 선 닿일려고 할때 스톱, 바퀴풀고 후진, 다시 우로 이빠이로 탈출 해서 감점은 없는데 시간초과...
Q3) 다른 요령이나 주의할점 있을까요?
2번에 욕심내는건 도둑놈 심보 같긴 한데, 남부면허시험장은 뭐 한번 떨어지면 기본 1~2주는 기다려야되니...
학원은 너무 비싸서 엄두가 안나더라구요... 70만원;;;;;;
염치없지만 그리하여, 먼저 따신 형님들의 귀한 노하우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도로 중앙으로 가는건 사이드미러 번갈아보세요, 차내에 어떤기준으로 하면 매번 시트포지션에 따라 다를겁니다
사이드 미러만 잘 보시면 감점 전에 정지 후 수정 가능합니다. 시험전에 양쪽 사이드미러에 양쪽 앞,뒷바퀴가 다 보이게끔 셋팅해놓으시구요
굴절 앞뒷바퀴 다걸리는건 너무 조금전진햇다는건데 위에 말씀드렷다시피 어깨에 맞춰보시고 애매하더라도 덜가는것보단 더가는게 수정해서 통과 가능할겁니다
좌우측으로 붙이는것, 중앙으로진행하는것 모두 사이드미러를 번갈아보시면서 상식대로 핸들조작하시면될겁니다. 저도 첫시험 악셀링 잘 못해서 말타면서 굴절도는걸로 시작으로 마지막 네번째시험에서는 점수가 남아 평행주차도 생략하고 합격햇어요..화이팅입니다 ~
용인시험장 직원 동영상 보고 남부시험장에서 하다보니 뒷바퀴가 걸리려고 해서 수정하면서 움직움직하다 운전석 뒷바퀴 먼저 걸려 -5
그거 어째 빠져나가보겠다고 또 움직움직하다 승객석쪽 앞바퀴 걸려 또 -5...
용인방법대로 해서 무후진 한방에 통과했다는 남부면허시험장 후기보고 한건데 전 2번 연속 실패입니다 ㅠㅠ
카운티는 너무작고 에어로시티는 너무 크고 비슷한 버킷리스트네요..
다만, 시내에서 버스전용차선을 타냐 못타냐가 궁금하긴 합니다
원적은 버스이긴 한데... 탑승인원은 많아봐야 3~4명일텐데
버스전용 타려면 좌석 최소한 9석은 나와야 된다고 알고 있는데 카운티로 하면 버스전용도 못탈듯합니다
근데 또 생각해보면, 전세버스나 출퇴근버스들도 운전석 외에 빈차들도 들어오긴 하던데 그럼 버스캠핑카는? ㅎㅏ는 의문점도 들긴 합니다 ㅋㅋ
에어로타운좋죠. 차도길고 넓고 싹뜯어내고
캠핑카만들면 좋긴합니다ㅎㅎ유툽에서 봤어요.
캠핑카는 천천히 다니시는게 안전합니다
이번생엔 글렀을까요?ㅠㅠㅠㅋㅋㅋㅋㅋ
남부면허시험장 동영상이고 , 저는 그것만 보고 두번만에 남부서 합격 했습니다.
그리고 남부면허시험장이 좁아서 난이도가 높은것으로 유명합니다. 굴절코스에서 나올때 연석 밟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유난히 이 부분이 타 시험장이 비해서 좁습니다.
남부랑 강남이 원래 규격보다 작은건지, 다른 시험장들이 규격보다 조금 여유있는건지
무슨 시험장이 어디는 좁고 어디는 넓고.. 참 뭐 같습니다ㅠㅠㅠ
진입도 그냥 저방법대로 해야겠네요
시험쳐서 됐는데.
처음 쳐서 한번에 됐어요.
동영상 보고 저도 버스 한번도 안타봤네요.
동영상이 어느정도 답인듯 하고.
지역마다 편차는 있는듯 한데.
타보니 쉽디군요.
긴장이 제일큰 적인듯.
글로는 힘들지만.
어찌보면 백밀러로 조수석 바퀴만 잘보면 쉬울듯 하더군요.
감이 답인듯.
저도 처음 타서 굴절 10점 까묵고 다른건 모르겠고 쉽더군요.
감 안오심 출발전 핸들 꺾어보심 바퀴가 보여요 노란선이 휠하우스와 맞닿을정도로 붙여야 굴절에서 반대쪽이 여유롭습니다
처음 진입시 내몸이 코스 중간쯤왔을때 정지후 왼쪽최대꺾고 앞바퀴가 노란선 물고 정지. 거기서 핸들풀어 일자정렬.. 절대 반대로 꺾지말고 똑바로 정렬후 오른쪽 미러로 뒷바퀴보시고 노란선 닿으면 정지. 다시 왼쪽 최대 꺾으면 돌아갑니다
오른쪽 도실때도 운전석 거울보시면서 노란선 물고가셔서 오른쪽 나갈길 중간정도.노면에 화살표지점에 몸이 오면 정지후 앞번처럼 최대턴 정지. 수정 최대턴 하심 무리없이 빠져나올겁니다
관건은 처음 진입시 얼마나 노란선가까이 붙여 들어가느냐 하는겁니다
저도 독학으로 4수만에 붙었어요..
4호차가 합격이 잘되더군요..
저도 4호차 타고 합격 ^^
굴절에서 감점없이 통과하면 합격률 80이상입니다
전100점 만점에 8분5초에 완주 했습니다.
Q2. 용인 시험장 버스 (대우)와 부산 남부 버스 (현대)는 차종이 달라서 남부 기준으로는 굴절 한 번에 절대 못돌아
나갑니다. 최소 2번 내지 3번은 수정 생각을 하셔야 됩니다. 이 때 기어 변속을 얼마냐 빨리 하느냐 핸들을 얼마나 빨리 돌리고 물받이 및 거울을 보면서 클러치 조절을 하느냐에 따라서 시간 내에 통과하게 됩니다.
A2. 남부시험장 현대차 기어는 후진, 1단, 2단, 3단 한번에 잘 꽂히는거 같습니다
용인...처럼 한방에 돌고싶은 욕심이 있었는데 남부는 절대 안되는 곳인가 봅니다. 알려주신 방법대로 이번 시험은 해 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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