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고가 어떻게 나는지 그 원인과 과정
같은것을 인지하고 있는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이런것들은 누가 모아모아서 책으로 낸것도
아니라 이론으로 배우는것에 한계가 있습니다.
결국 알음알음 듣거나 가까이서 일어난일을
보고 배우게 되는데 현업에 가까이 안계시면
접하기 어렵죠.
그래서 저는 배울때 길게 배우시길 권해드립니다.
그리고 여러사람을 보고 배우시라합니다.
우스겟소리로 할얘기는 아니지만.
이사람 저사람 삽질하고 뿌셔먹고 엎어먹는거 보고
왜그렇게 됐는지 어쩌다그리된건지 관심가지고
나는 안그래야지 조심해야지.
하시다보면 그게 모여모여서 안전작업의 밑거름이
되지않나 합니다.
작업스킬이나 속도증가는
그런 안전의식안에서만 천천히 익어가며
이루어져한다 생각합니다.
처음가서 느리다고 욕먹고 빠꾸먹는건 그때뿐
내일 다시 일가서 조금씩 더 잘하면됩니다.
사고나면 인생이 복잡해집니다.
다시말씀드리지만..
얼른 기사타야지 하며 짧게 배우시면
내가 직접 뿌셔먹고 사고나면서 비싸게 배웁니다.
남이 하는 삽질보고 배우는게 제일 쌉니다.
사고가 어떻게 나는지 그 원인과 과정
같은것을 인지하고 있는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이런것들은 누가 모아모아서 책으로 낸것도
아니라 이론으로 배우는것에 한계가 있습니다.
결국 알음알음 듣거나 가까이서 일어난일을
보고 배우게 되는데 현업에 가까이 안계시면
접하기 어렵죠.
그래서 저는 배울때 길게 배우시길 권해드립니다.
그리고 여러사람을 보고 배우시라합니다.
우스겟소리로 할얘기는 아니지만.
이사람 저사람 삽질하고 뿌셔먹고 엎어먹는거 보고
왜그렇게 됐는지 어쩌다그리된건지 관심가지고
나는 안그래야지 조심해야지.
하시다보면 그게 모여모여서 안전작업의 밑거름이
되지않나 합니다.
작업스킬이나 속도증가는
그런 안전의식안에서만 천천히 익어가며
이루어져한다 생각합니다.
처음가서 느리다고 욕먹고 빠꾸먹는건 그때뿐
내일 다시 일가서 조금씩 더 잘하면됩니다.
사고나면 인생이 복잡해집니다.
다시말씀드리지만..
얼른 기사타야지 하며 짧게 배우시면
내가 직접 뿌셔먹고 사고나면서 비싸게 배웁니다.
남이 하는 삽질보고 배우는게 제일 쌉니다.
같은것을 인지하고 있는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이런것들은 누가 모아모아서 책으로 낸것도
아니라 이론으로 배우는것에 한계가 있습니다.
결국 알음알음 듣거나 가까이서 일어난일을
보고 배우게 되는데 현업에 가까이 안계시면
접하기 어렵죠.
그래서 저는 배울때 길게 배우시길 권해드립니다.
그리고 여러사람을 보고 배우시라합니다.
우스겟소리로 할얘기는 아니지만.
이사람 저사람 삽질하고 뿌셔먹고 엎어먹는거 보고
왜그렇게 됐는지 어쩌다그리된건지 관심가지고
나는 안그래야지 조심해야지.
하시다보면 그게 모여모여서 안전작업의 밑거름이
되지않나 합니다.
작업스킬이나 속도증가는
그런 안전의식안에서만 천천히 익어가며
이루어져한다 생각합니다.
처음가서 느리다고 욕먹고 빠꾸먹는건 그때뿐
내일 다시 일가서 조금씩 더 잘하면됩니다.
사고나면 인생이 복잡해집니다.
다시말씀드리지만..
얼른 기사타야지 하며 짧게 배우시면
내가 직접 뿌셔먹고 사고나면서 비싸게 배웁니다.
남이 하는 삽질보고 배우는게 제일 쌉니다.
최소한 기사로서 지켜야할것들만 조심하시면돼요
지반특히신경쓰시구요 침목은 최대한 기울지않고 수평맞는게좋아요
그리곤 뭐 당연한..슬링바 와야 샤클 중량에맞게사용하시구 수신호나 무전 정확히 인지됫을때
움직이시면돼요
운전도 사각지대가좀잇어서 진입하실때
한번볼거 두번보고들어가시구요
꺽어서나갈땐 뒷바퀴빠져나왓다고 안심하시면안돼요
브레이크가 일반차랑은다르게 급제동 거의안돼구요 그렇기때문에 더 더 방어운전하셔야돼요
크레인..그냥 조심 또 조심밖에없네요
방심하지마시고 자만하지마세요
일쉽게보시면안돼요 위험요소가너무많아요
내가좀한다싶을때쯤 딱 그때쯤 사고날확률높아요
5년정도하다 그만뒀는대...
알면알수록 어렵더라구요
화이팅!!
요즘 장비는 아웃트리거 빼면 자동으로 레벨링합니다 그런데 구형은 수동으로 잡아야합니다 대충 레벨잡고 아웃트리거 박는 지면 계산 안하고 고임목 제대로 안하면 한방에 가는겁니다.
타이어 좋은거쓰기 현실은 중국산 테크킹 더블코인 끼우지만 개념찬 분들은 브릿지스톤이나 미쉐린 끼웁니다. 크레인 주행중 타야 터지면 혼자 못죽습니다
무리하게독립 하다 망하죠 아반테 사러가서 벤츠 계약한다는 말처럼 카고크레인에서 좀만더 일제 크레인 좀만 더 무리해서 독일 립헬 이러다가 고장나면 수리비 답없고 여기다 좀만 아껴보려다 중국산 타야끼우고 와이어도 싼거 쓰다가 빵 터지면 한강행입니다
같은것을 인지하고 있는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이런것들은 누가 모아모아서 책으로 낸것도
아니라 이론으로 배우는것에 한계가 있습니다.
결국 알음알음 듣거나 가까이서 일어난일을
보고 배우게 되는데 현업에 가까이 안계시면
접하기 어렵죠.
그래서 저는 배울때 길게 배우시길 권해드립니다.
그리고 여러사람을 보고 배우시라합니다.
우스겟소리로 할얘기는 아니지만.
이사람 저사람 삽질하고 뿌셔먹고 엎어먹는거 보고
왜그렇게 됐는지 어쩌다그리된건지 관심가지고
나는 안그래야지 조심해야지.
하시다보면 그게 모여모여서 안전작업의 밑거름이
되지않나 합니다.
작업스킬이나 속도증가는
그런 안전의식안에서만 천천히 익어가며
이루어져한다 생각합니다.
처음가서 느리다고 욕먹고 빠꾸먹는건 그때뿐
내일 다시 일가서 조금씩 더 잘하면됩니다.
사고나면 인생이 복잡해집니다.
다시말씀드리지만..
얼른 기사타야지 하며 짧게 배우시면
내가 직접 뿌셔먹고 사고나면서 비싸게 배웁니다.
남이 하는 삽질보고 배우는게 제일 쌉니다.
구난렉커 엄청잘했는데도.
항상 불안해서 그만뒀죠.
사고 한건없이 해도 크레인 운전은 위험하죠.
몸으로 느끼며 스스로터득하며 차근차근 일하시면되요 머리로생각하나 손이먼저반응하게끔...안전제일입니다**
귀찮아서 오바하다 사고나는게 반이상이라 감히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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