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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대위 3 scr제원 19.02.09 21:20 답글 신고
    미션에따라서 리타더옵션유무가있긴합니다... 타타대우가16톤 부터인가 460마력이상부터 옵션적용될껍니다.

    작년부터인가 법규상 10M이상급은 의무적으로 설치가됩니다.. 제가알기론 중형같은경우 배기브레이크 하고

    일부엔진에따라서 제이크까지 만있는걸로압니다.

    리타더나 배기브레이크 제이크 보조브레이크입니다 제동에 보조적인역활을할뿐이죠.. 단지 그효과가 풋브레이

    크 보다 제동력이 강하긴합니다.. 제동력순은 배기->제이크-> 리타더입니다.

    단지 리타더의경우 미션출력축을 통해서 제동을합니다.. 중립에서도 그래서 작동을하죠.(수동미션도 리타더가

    들어가죠)

    배기와 제이크는 엔진과관련이있구요..

    국내에는 리타더브레이크가 적용된지... 이제 근10년15년정도 로 역사가매우짧습니다..

    보통90년대연식이면 국산트럭은 배기브레이크밖에없엇죠...

    제이크가 이제 20년쯤되갈껍니다..;

    구조상 배기브레이크는 소음기뒷단에 배기구를 열고닫는 개폐장치가있습니다.. 배기브레이크작동시 배기구를막아서

    그 배기가스가 배출되지않고 다시 엔진으로 들어가 흡기밸브로 나가는상황에서 역저항이걸리는거죠.

    제이크는 엔진실린더헤드 흡배기 밸브단에 장착이되서 압축행정이후 연료분사를하질않고 배기밸브를개페하여

    폭발행정없이 압축된공기를 내보내는것이죠.. 이과정에서 크랭크축은 회전을하고있지만 폭발행정이이루어지지않아서

    그기통은 피스톤이 하강하면서 저항이걸리기에 엔진브레이크가 걸리는것이죠..단수별로 기통수제한수가커지죠..

    보통 6기통이상엔진에서만 적용이가능합니다..구조상.
    답글 2
  • 레벨 이등병 트리팰리스 19.02.09 19:55 답글 신고
    요즘 중형은 배기 1,2단으로 되는걸로 알고있어요. 자세한건 패스
  • 레벨 대위 1 GFS15 19.02.10 06:52 답글 신고
    중형은 역시 배기만 있군요
  • 레벨 상사 3 빅섹시 19.02.09 20:00 답글 신고
    여는건 제이크
    막는건 배기

    예전엔 배기였다고 알고있습니다.
  • 레벨 대위 1 GFS15 19.02.10 06:54 답글 신고
    제가 헷갈렸내요. 미국 옛날차는 제이크 브레이크가 많이 사용됬는데 한국은 배기가 사용되었군요
  • 레벨 상사 3 디젤꺼져 19.02.09 20:04 답글 신고
    90년대 스카니아4시리즈는 이미 리타더가 있었습니다.
    지금은 중형트럭도 옵션으로 있습니다.
    현대차는 모르겠네요. 엑시언트는 있습니다.
    이베코은 인타더가 있습니다.
  • 레벨 대위 3 scr제원 19.02.09 21:20 답글 신고
    미션에따라서 리타더옵션유무가있긴합니다... 타타대우가16톤 부터인가 460마력이상부터 옵션적용될껍니다.

    작년부터인가 법규상 10M이상급은 의무적으로 설치가됩니다.. 제가알기론 중형같은경우 배기브레이크 하고

    일부엔진에따라서 제이크까지 만있는걸로압니다.

    리타더나 배기브레이크 제이크 보조브레이크입니다 제동에 보조적인역활을할뿐이죠.. 단지 그효과가 풋브레이

    크 보다 제동력이 강하긴합니다.. 제동력순은 배기->제이크-> 리타더입니다.

    단지 리타더의경우 미션출력축을 통해서 제동을합니다.. 중립에서도 그래서 작동을하죠.(수동미션도 리타더가

    들어가죠)

    배기와 제이크는 엔진과관련이있구요..

    국내에는 리타더브레이크가 적용된지... 이제 근10년15년정도 로 역사가매우짧습니다..

    보통90년대연식이면 국산트럭은 배기브레이크밖에없엇죠...

    제이크가 이제 20년쯤되갈껍니다..;

    구조상 배기브레이크는 소음기뒷단에 배기구를 열고닫는 개폐장치가있습니다.. 배기브레이크작동시 배기구를막아서

    그 배기가스가 배출되지않고 다시 엔진으로 들어가 흡기밸브로 나가는상황에서 역저항이걸리는거죠.

    제이크는 엔진실린더헤드 흡배기 밸브단에 장착이되서 압축행정이후 연료분사를하질않고 배기밸브를개페하여

    폭발행정없이 압축된공기를 내보내는것이죠.. 이과정에서 크랭크축은 회전을하고있지만 폭발행정이이루어지지않아서

    그기통은 피스톤이 하강하면서 저항이걸리기에 엔진브레이크가 걸리는것이죠..단수별로 기통수제한수가커지죠..

    보통 6기통이상엔진에서만 적용이가능합니다..구조상.
  • 레벨 대위 1 GFS15 19.02.10 06:41 답글 신고
    와 설명 감사합니다 ^^
  • 레벨 중사 2 조토바이 19.02.10 09:41 답글 신고
    배기브레이크 아예 안듣는 현상은 뭐가 문제일까요? 특히 106이요... 배기밸브 폐쇄가 제대로 안되는 거겠죠?
  • 레벨 대령 3 달려나가는폭풍 19.02.10 13:14 답글 신고
    중형차도 리타더 있어요,유럽차들에는 옵션으로 장착가능 합니다.볼보도 리타더 장착된차들 유럽서 움직입니다.우리나라에 들어오는 중형외제차들이 장착안하는 이유는 차량가격이 비싸지기 때문입니다. +1500~2000만원정도 올라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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