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버스는 100km이상의 고속도로 주행비율이 60%가 넘어야 하고, 시외버스는 100km이하의 고속도로 주행비율이 60%가 적다는 것이 일반적인 상식인데, 이러한 기준을 보면 애매모하죠. 그렇지만 고속버스는 어떠한 상황에서는 고속도로로 다녀야 하는데, 시외버스는 운행편의상 중간에 국도로 갈수도 있습니다.
예를들면 서울-진주에서 고속버스는 진주IC까지 가지만, 시외버스는 산청에서 빠지다가 가는 경우가 있고, 강릉-대전에서 고속버스는 영동-중부-경부선 타고 가는데, 시외버스는 영동-19번국도-동충주IC-평택제천-중부-경부로 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km당 요금도 차이가 있는데 고속버스는 km당 62원이고, 시외버스 고속도로에 가지 않거나, 중간정차가 많으면 대부분 km당 116원입니다.
어딜 가느냐가 중요한거지.
대원하고 경남으로 바꼈는데...
솔직히 얘기해요... 버스운전 안 하죠???
어떻게.. 댓글마다 운전하는 곳이 달라요??
오늘저도 590키로 운행 했습니다
갈땐 터미널에서 터미널 가지만 올땐 정류소3개
정차해서 손님 내려주고가고
청소년 할인도됩니당 ㅋ
우등28석 고속형 시외버스죠^^
어딜 가느냐가 중요한거지.
예를들면 서울-진주에서 고속버스는 진주IC까지 가지만, 시외버스는 산청에서 빠지다가 가는 경우가 있고, 강릉-대전에서 고속버스는 영동-중부-경부선 타고 가는데, 시외버스는 영동-19번국도-동충주IC-평택제천-중부-경부로 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km당 요금도 차이가 있는데 고속버스는 km당 62원이고, 시외버스 고속도로에 가지 않거나, 중간정차가 많으면 대부분 km당 116원입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