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한번말하지만 화물차를 생각하시는분들
화물차하지마세요
현재 운수시장 운임 특히 콜쪽으로는
완전히개박살 나서 운행할수없는 운임들이 80프로이상
차지합니다 고정쪽도 녹녹치않다고 들었습니다
택시처럼 메다기를 달아주던가 표준 운임 전면 시행
당장하던 가 해야될정도입니다
그냥이쪽으로는 시장경제자체가 무너졌다고 보시면됩니다
정부에서 확실한 대책이 나오지않는이상 이쪽업계는
몇몇좋은 일자리말고는 답이아예없습니다
완성차업체와 캐피탈 회사의 노예일뿐
그이상이하도 아닙니다
운임현단가가 25톤기준 1길로미터에천윈도안되는
운임즐비하고 원운임은 더돼겠죠 그만큼 알설수수료라는
명목으로 수수료칼질 엄청심한게 그도를 넘은지오래고 물론
양심적으로 하는 알선소 있습니다 그런곳은극히드물어도요
3년전과 작년운임 차이가 심하고 올해현재운임차이도심합니다
인천 부산기준 40~123짜리도 즐비하고 부산 충북 경기동부권40도안되는운임즐비합니다 인천부산 키로수가 430키로정도됩니다
택시도 이운임받고안움직일겁니다
차량들 유로5,6 로가면서 부속값들이 엄청비싸고
일례로 앞전차가 트라고460 터보갈때 부속값만98만윈이었는데
현재 타는 커민스440 터보부속값만 860만원 으로 알고있습니다
물론as기간안에 고치면좋지만 as는 언제고 끝난다는거
그리고 요즘 요소수 쪽으로는 거의100 프로 고장난다고 보시면되고
Dpf달린 차량들 도 거의고장난다고 들은거같습니다 국산기준입니다
외제는안타봐서....
1~2억짜리 차를 타는데 차량유지비가 나오지도않는
운임에 정비를 못하는 상황즐비하고 그만큼 사고 위험도
높아집니다
제발이쪽화물쪽 으로 하시려는분들
제발하지마세요
작년 중고차값 폭락으로
그만두려고해도 그만두시지못 하는 분들 엄청 많고
일을하고싶어도 갈수없는운임에 차를 세울수박에없는 상황즐비하고
설사가더라도 가기싫어도 매월 들어가야되는
할부 때문에 가야돼는상황도많고 공차로 짐을싫기위해100키로미터씩
짐싫으러가는일도 부지기수입니다
실제로 알선소들이 저런걸알기때문에 운임 안올리기도합니다
시르면 말아라식 완전 개미지옥이라생각하심됩니다
제발제발 화물하지마세요
화물로돈벌기는켜녕 현상유지도힘듭니다
혹여라도 하시려는분들 제발 가정과 자신의 미래 평화 를위해
천번정도 더 생각해보세요
확실한건 지금ㅈ은 아닙니다 지금하면 큰일납니다
고정짐이있는사람들이나 새차타고다니지
고정짐도없이 2억짜리 새차사면서 선수금 5천도못내고 할부금내면서 콜잡으니 죽는다는소리가나오지..
근데이 씨1발 정년 노친네들 주유소에서 만났는데 하는소리가 먼지 알아요? 단가 요즘 장난 아니죠..? 물어보니 허허 연금받으면서 집에서 놀기 뭐하니까 여행겸 하는거지 단가가 중요한가 기름값만 나오면 갔다 오는거지
랍니다 이 개어른들이 그렇게 계속 콜이 나가니까 알쟁이가 점점 더 떼처먹는거 아닙니까
내도 축차타지만 축차는 진짜 없어져야하고 가끔 정신놓은5톤 플축 개아이들이 소화물독차짐을 저단가로 싹쓸이 해가고 그거 없으면 십바리꺼 지는 5톤차니까 저단가로 잡아가고 이런 마인드 가진 인간들이 있어서 문제에요
사장이라고 하기도 싫네요 그냥 인간도 아까운사람
자세한건 저도모르나 그분들도 생계 지키려고하시는건데 너무 안좋게 보지는말아주세요
우리나라는 노조가입이 자유로알고있습니다
하지만 화물차는 특수고용직이라는 것때문에
인정못받는다고하더군요 실상 일하는건 외노자들보다못한 처우와 현실이죠
물론저는 연대가입한사람은 아니지만
큰틀에서는 화물연대가 추구하는게 일반 화물운수하시
는분들과 다르지않을거라ㅡ 생각합니다
하지만 거의 대부분이 좋지않은상황입니다
24시콜도 운임 괜찮은 짐들은 1초만에 낚아채가고 정말 이거 실으면 남는거 없는데 하는 짐들은 고민하고 있으면 아쉬운 사람들이 실어버립니다. 아쉬운 사람들은 공차로 가긴싫고 할부금 조금이라도 벌어야되니까 운임 안좋은 짐을 한번 두번 실다보니까 알선소에서는 야금야금 운임을 계속 낮추고 그러다보니 결국 개판...
개입말고는 답이 업다고생각합니다
더이상 버티기에는 화물차주들이
너무힘든실정이니까요
.
대형차량 벌점 누진제 도입하자!!
다만 그에따른 정상적인 운임이 나와주면
오히려 법규위반이 줄어들지않을까요?
잠을거의 못자겧죠
깡통일쉬운일아닙니다
목숨내놓고하시는분들만아요
신차로하시는분들은 차가버티지만
연식이된차들은 깡통뛰시고
차량 수리비로2~3천 그냥깨집니다
화물베테랑분들도 쉽게 하지못하는
일중하나가 깡통입니다
보수는좋ㅈ만 그만큼 힘들다는거
반죽음이죠 기사태워야되고 혼자서는 무리입니다
고정짐이있는사람들이나 새차타고다니지
고정짐도없이 2억짜리 새차사면서 선수금 5천도못내고 할부금내면서 콜잡으니 죽는다는소리가나오지..
딜러들이문제죠 자기들이익만생가하니까요
올할부 못하게막아야합니다
물론양심적인딜러 들도많습ㄴ다
올할부대출
억지로 받는 순간탈나는건순간이죠
대출받아 사업하시는 분들이있을까요?
알선이 중간에 해 먹는걸 알구 .
알선소 주장으론 배차해준 화물차가 요령을 알려준답디다.
왜 그러시는지는 대충 이해가 감니다만.
그건 상도의에 어긋난다 봄니다.
단가는 나아지느냐면..그대루거나 도로 쓰레기입니다.
그래서 콜 직접 잡으신 분이냐 물으면 사무실에서 받앗다 하시는분들도 가끔계세요 그러면 빠꾸시킵니다
나이가잏으시거나 동작이느리신분들은
짐잡기가 힘들죠
오죽했으면 전에 왜관서비스 갔을때 거기서 교환하지말고 수리하자며 다른분 커민스엔진 견적280에 끊어주는것도 봤습니다
부속팔아먹기위한
커민스푼만아니라 이베코도
타타에서파는거랑 이베코에서파는거랑
같이쓸수있는것도 가격차가 마니나죠
근데이 씨1발 정년 노친네들 주유소에서 만났는데 하는소리가 먼지 알아요? 단가 요즘 장난 아니죠..? 물어보니 허허 연금받으면서 집에서 놀기 뭐하니까 여행겸 하는거지 단가가 중요한가 기름값만 나오면 갔다 오는거지
랍니다 이 개어른들이 그렇게 계속 콜이 나가니까 알쟁이가 점점 더 떼처먹는거 아닙니까
내도 축차타지만 축차는 진짜 없어져야하고 가끔 정신놓은5톤 플축 개아이들이 소화물독차짐을 저단가로 싹쓸이 해가고 그거 없으면 십바리꺼 지는 5톤차니까 저단가로 잡아가고 이런 마인드 가진 인간들이 있어서 문제에요
사장이라고 하기도 싫네요 그냥 인간도 아까운사람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