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아요. 프레임 바디 차는 바다 온 프레임 방식입니다. 밑에 단단한 프레임은 멀정해도 저렇게 차체는 박살나는 경우가 많죠. 다만 전혀 이점이 없는건 아닙니다. 프레임을 사용하면서 충격시 힘은 어느정도는 프레임이 받고 또 차체가 높아져서 대형차가 타고 올라가는 경우는 드물죠. 승용차였다면 무조건 타고 올라갔을듯 합니다. 그리고 가장 상단의 G4는 그나마 사용하는 철판의 강성이 올라가서 눈에 띄의게 탑승 공간이 보존되었고 아래의 무쏘는 뒷 좌석 승객이 있다면 사망했을듯 합니다.
참고로 많은분들이 잘못 생각하시는데 저거 바디 안찌그러지면 충격이 고스란히 탑승객으로 전달되어 오히려 사망할수 있습니다. 저 사진 찾아보니 4명이 무사했다고 하더군요. 그리고 25톤 덤프가 추돌했는데 보존된걸 보니 오히려 저는 프레임차에 신뢰가 갑니다. 물론 바디에 기가스틸등 고강성 스틸 적용이 더 중요한 역활을 했겠지만요
참고로 많은분들이 잘못 생각하시는데 저거 바디 안찌그러지면 충격이 고스란히 탑승객으로 전달되어 오히려 사망할수 있습니다. 저 사진 찾아보니 4명이 무사했다고 하더군요. 그리고 25톤 덤프가 추돌했는데 보존된걸 보니 오히려 저는 프레임차에 신뢰가 갑니다. 물론 바디에 기가스틸등 고강성 스틸 적용이 더 중요한 역활을 했겠지만요
꼬마야 덤프에 부딪히면 그냥 골로간다
외죄차고 다 필요없어
개인적으로봣을땐 프레임보단 저는 유니바디쪽이더 낫다고봅니다.. 이미 기관들에서도 차량내부사망관련해서 오히려
유니바디차량들이 더 안전하다는결과들이 나오고있는추세죠.. 대다수제조사들이 비용을이유도있지만 점점더그쪽으로
넘어가는추세구요. 안전규정도빡세졋는데 제조사들이 프레임이아닌 유니바디로 넘어가는이유를보면 저는솔직히
프레임이라고해서 안정성이있다고 보긴어렵다고생각합니다. 애초에 차량중량을 이유로 연비 환경규제 여러 규제들을
통과하기위해서는 상부캐빈에는 구조물들을 넣기가쉽지않기때문에 안전규정을 통과하기위해선
유니바디로갈수밖에없죠.. 이미 버스들도 유니바디로 넘어가는추세긴하구요..
중량을실어야하는 트럭의경우 프레임바디가유리한점이있겟지만.. 그것이아닌경우라면 너무 제약사항이많아지
다보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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