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52시간 근로제의 핵심은 주 52시간 미만이 아니라 추가근로시간을 주 12시간으로 제한한거임 그렇기때문에 하루 15시간씩 격일제로 주3일을 일한다해도 하루8시간을 초과한 7시간이 추가근로에 해당되고 3일이면 21시간이므로 주52시근 근로제 위반임!! 경기도가 주52시간 근로제에 가장 강하게 반발하는 이유는 이미 교대제 시행하는 곳들은 별반 차이가 없지만 격일제로 근무하는 경기도는 근로 특성상 근로시간 절반이 추가근로에 해당하고 따라서 같은 시간을 근무해도 다른 지역보다 더 많은 추가근로 수당이 발생함으로써 매우 낮은 시급이 책정 되었음에도 다른지역에 비해 크게 차이나지 않는 급여를 수령할수있었는데 이 시급을 인상해주지 않고 주52시간제로 전환하게되면 이미 격일제로 주3일씩 근무시키던 회사에서 근무하던 기사들은 근무시간은 오히려 늘어나고 급여는 쪼그라드는 기현상이 발생함, 그곳 말고도 주 4~5일씩 근무시키던 회사는 추가근로+총근로시간이 전부 줄어들기때문에 급여손실이 더욱 큰거고
연속 13시간 초과하는 근로 자체가 불가능 하니
버스는 2교대 이상의 노동자 순환교대식 말고는 근로방법이 없음
격일제 자체가 불가
그래서 사업장별 근로자수대로 차등하여 유예기간을 정하고 잇는데 당장300인이상 사업장은 7월부터 시행이니..부족한 인원수 만큼 감차또는 노선폐지가 불가피 해보입니다.저도 회사들이 어떻게 대응할지 제일 궁금하네요
그동안 안지키는 노ㅇ들도 있었지만
서울버스에 사람이 몰린다먼 왜몰립니까
편하게 안전하게 하자는대도
이건뭐 노예 인증인지 김포선진 노무과장인지 모를 소리나 하고 있네
관리자라고 오죽하겠어요 더시키면 더시켰지
주52시간만 안넘으면 되는지알았는데..그게 아니었군요~
아주좋은정보 얻어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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