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서울 언저리 마을버스에서 일하고 있고 이직을 위해 알아보는중입니다.
이번에 유니버스 노블로 도로테스트를 봐야되는데
제가 평소 몰고 다니는 그린시티가 아니라서 1~2시간정도 감을 어느정도 익히고 테스트를 보고 싶은데
아시다 싶이 마을버스하면서 시간이 없다보니 연수정보 얻기가 너무 빡세네요.ㅠ
물어물어 보배드림에 고수분들이 많다고 해서 찾아와봤습니다.
제가 모는건 14년식 그린시티 9m 5단미션
테스트 봐야될 버스는 유니버스 노블(17년식) 12m 6단미션(숏기어)
당장 시간이 월요일밖에 없는데
유니버스 모시는 분들중에 서울이나 인천 경기까지는 제가 일 오후 2시30분에 끝나니까 그이후로 오라는데로 가겠습니다..
1시간이라도 좋으니 좀 가르쳐주실분 구합니다..물론 사례는 섭섭찮게 해드리겠습니다..
만약 어려우시다면 댓글로라도 가르쳐주시면 이미지 트레이닝 해보겠습니다......
꼭 붙고 싶은데라 연수 받고 싶은데 유니버스로 연수해주는데 못찾은 1인 올림 ㅠ
꾸벅;;
봤는데 긴장만 안하시면 다됩니다..
6단이라 기어 간격이 좀좁은데 그건 같은차여도
유격이 다달라서 그날그차 운전석 앉아서
기어 흔들어보고 감잡는수밖에 없습니다..
클러치나 악셀은 오히려 부드럽고 좋습니다
그리고 힘이 원체 없어서 2단출발에 알피엠 1500까지 올려야되는 차도 있고 한데
듣기론 유니버스는 무조건 1단출발이고 클러치비비면서 1000~1200쯤까지 살살올리면서 2단 넣어야 들어가지
아니면 아예 안들어간다고 들었는데 맞나요?
1~2단 넣는거랑 언덕베기 올라갈때 변속타이밍이 걱정입니다;;
그린시티면야 눈감고도 하겠다만 ㅠ..
비슷합니다. 클러치 무거운것도 현대종특이라.. 브레이크 민감한것도..
차가 잘나가서 더 쉬웠습니다.
그린시티로 2단출발 하는 것처럼 1단출발하시면 되고
코너링 돌때는 그린시티보다 반사이즈 크게, 차선변경할땐 그린시티보다 뒷차가 더 멀리있을때.
여유로운 마음 가지고 하시면 됩니다.
걱정되는건 변속감입니다.. 그린시티 2단감이 유니버스 1단감하고 비슷하다면 정말 좋겠네요...
그런데 그린시티는 거의 2단 3단 짧게 넣고 거의 4~5단으로만 운행하는데 거의뭐 4단으로 간다고해도 무방;;
유니버스는 주로쓰는 단수가 없나요?? 그리고 6단은 언제쓰는지요??;; 6단기어에 걱정이 많은 1인 올림;;ㅠ
어느정도 속도 올라가고 엔진소리 들리면 변속해야겠구나 느낌이 딱와요~~ 그린시티 경력이 많이 도움 되실겁니다.
같은현대차라 문제없어요
저역시 에어오타운타다 유니로 테스트 했는데 좀 커서 그렇치 천천히 타시면 됩니다
롱기어잡다가 숏기어잡으니까 승용차같아서..
긴장할거없구요. 고급차이다보니 금방적응하실겁니다.
1단출발후 2단으로 바로바꾸어주세요.
6단기어는 80키로이상 될시 적용됩니다.
rpm1500기준변속합니다.
화물차만 하다가 저도 유니버스 처음 운전대잡고
시내도로 운행했는데 신호 2-3번만 통과하니
감이오더군요.
우회전도 회전반경 좀만 더크게 잡으시면 문제없을듯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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