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상용차 정비는 안해봤지만 승용차는 많이 특히 브레이크 쪽으로는 해봐서 한번 말씀드립니다..
승용차의 드럼 브레이크는 밑 혹은 위에 조정하는 장치가 있습니다. 스프링과 라이닝, 실린더 다 연결하고 조정간 기어를 돌리면 조정되는 방식이지요. 근데 뉴슈퍼 에어로 시티는 그게 없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정확하게는 잘모르겠지만 일반 승용차에 쓰이는 진공 배력식 브레이크와 에어로시티와 같이 풀 에어로 작동하는 브레이크는 받는 힘이 다르니 그런 조정간 같은거 만들면 부서지고 애초에 공간도 협소해 조정간 같은건 못많들죠. 그나마 생각할수 있는게 슬랙 조정기인데 그게 S 캠을 작동시켜 라이닝 간극을 조정합니다. 챔버나 슬랙 조정기 문제 아닌가? 싶기도 하네요. 어쨌든 지금은 그냥 서서히 밞아서 마모를 시키거나 손님/차 없을때 세게 긴 간격으로 쭈욱 밞아서 닮게 많드는게 중요할듯 싶습니다. 물론 제가 현직자가 아니니까 승용차 기준이지만 버스도 같은 차이니까 어느정도 비슷할듯 싶네요. 어쨌든 안전운전하세요 ^^
혼다 시빅 EK(아반때 급) 드럼 브레이크
현대 뉴슈퍼에어로시티 드럼 브레이크
드럼방식들 가끔가다 드럼불량들 더러많았습니다.소음과 편제동,라이닝편마모등이 있었지요.드럼도같이 확인해보세요.
제생각이지만 드럼까봐서 내부고착이있거나 확인해보는거이나을껏같습니다..;
S캠방식도있고 휠실린더타입이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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