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8)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하사 1 불패동자 21.08.28 10:56 답글 신고
    버스기사 가오가 있지 쪽팔리게 사이드를 쓰다니 ㅋㅋㅋㅋㅋㅋ
    답글 1
  • 레벨 소령 2 시민의발No1 21.08.28 10:17 답글 신고
    회사에서 싸이드를 쓰라고 하나요?

    싸이드를 쓰려고 하지 마시고

    그냥도 충분히 올라갈수있어요.

    긴장하지마세요.

    브레이크는 발 전체로 밟으라고 하는데

    저는 바닥에 뒷꿈치를 대고 브레이크를 밟습니다

    기어는 힘으로 밀어서 넣으러고 하지말고..

    살짝 힘주고 있으면 툭 들어기요
  • 레벨 일병 살맛나는세상 21.08.28 11:08 답글 신고
    답변감사합니다 제가 오르막길에서 클러치를 때면서 엑셀을 밟는데 반클러치로 지적받아서 여쭤본건데요 반클러치 지적을 받지 않을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려주실수 있는지요
  • 레벨 소령 2 시민의발No1 21.08.28 11:23 신고
    클러치만 떼면서 출발.그리고 가속페달 밟으시구요

    오르막길에서는

    브레이크 밟고 계시면서 클러치만 살살 떼보세요
    (공차주행있으면 오르막길에 안전하게 차 세워놓고 연습해보세요)

    그러면 rpm 낮아지면서 ㄷㄷㄷ 느낌이 올꺼에요..

    그때 브레이크를 떼보시면 그자리에 서있는 타이밍을 찾으시면 됩니다. 그리고 가속페달을 살살 밟으면서 클러치도 살살 떼시면 됩니다.

    이런 감을 빨리 익히시면

    오르막에서 뒤로 거의 안밀립니다.
  • 레벨 하사 1 불패동자 21.08.28 10:56 답글 신고
    버스기사 가오가 있지 쪽팔리게 사이드를 쓰다니 ㅋㅋㅋㅋㅋㅋ
  • 레벨 대령 3 다시칸 21.08.28 22:57 답글 신고
    안전이 먼저 아닐까요??
    저상오토인데,고바윗길에서 사이드풀고 엑셀밟는데,그냥 미끄러지더라구요,,..
    이후 그 노이로제때문에 한때 사이드풀면서 엑셀밟고 다녔네요~
    아니,오토인데 미끄러져..이거머지??
    내가 어떻게 하지??..ㅋㅋㅋ
  • 레벨 일병 살맛나는세상 21.08.28 11:50 답글 신고
    답변감사합니다
  • 레벨 중사 1 facebook 21.08.28 13:13 답글 신고
    한명정도 탈때는 안쓰지만 여러명 승하차시에는 싸이드채우고 출발합니다(대충10초이상 걸린다싶을때)
    사이드 푸는속도가 좀더빠르구요
    브레이크는 장비마다 다른데 브레이크페달을 상중하로 나눠서 그징비에 맞는부분 맞추는게 전 편하더군요
    기어도 알피엠 올린뒤 기어살짝만 미는느낌으로 기다리면 빨려들어가듯이 쏙 들어가는 타이밍이 있는데 그정도 알피엠맞추면 변속시 부드럽습니다
  • 레벨 이등병 초보형석군 21.08.28 15:53 답글 신고
    클러치 천천히 유격 있는 데까지 띠면서 브레이크는 살짝 발았다가 악셀을 발만 올려놓는다는 느낌으로 올립니다. 그럼 차량이 살짝 뒤로 밀리지만 올라갑니다.놀라지말고 살살 올라가시면 됩니다
  • 레벨 소령 2 꼴통나라땡초 21.08.28 15:56 답글 신고
    왠 사이드 브레이크를 ㅠ.ㅠ

    클러치 타이밍을 맞추도록 노력하세요~

    반클러치 지적 받는거는 클러치 타이밍을 못 잡고 악셀을 밟아서겠죠

    회사마다 차량마다 차이는 있겠지만 사이드는 잊으세요
  • 레벨 소령 1 임성준12호 21.08.29 19:42 답글 신고
    1단이면 안됩니까?
  • 레벨 중사 2 역전할맥 21.08.29 19:53 답글 신고
    전 버스는 아니고 수동 경차 타고 있는데..

    사이드 채우고 오르막길 출발하는 경우에는

    1. 사이드 채우기

    2. 클러치 밟고 1단 변속

    3. 악셀 밟아서 rpm 띄운 후 클러치 미트 시점까지 떼는 동시에 사이드 브레이크 내리기

    이렇게 출발합니다
  • 레벨 소령 2 꼴통나라땡초 21.08.30 01:18 답글 신고
    CNG버스랑은 다르지예 ㅇ.-

    버스는 컨트롤만 가능하다면? 대형시내버스 노선 2단출발 가능 합니다

    1단 넣고 출발하는 곳도 있을수 있으나 경유와 비교는 무리일듯
  • 레벨 원사 1 나빼놓구어디가 21.08.30 16:31 답글 신고
    달라요...젤 무서운사람이 타고있어요
  • 레벨 일병 카니1 21.08.30 02:56 답글 신고
    클러치 유격점을 찾으면 쉽습니다. 왼발로 클러치를 매트바닥까지 끝까지 밝고 조금씩 천천히 띠시면 차가 부들부들 떨리는

    지점에서 엑셀페달을 지그시 밝아주면 차가 앞으로 나갑니다. 이건 클러치 유격이 낮은상태

    반대로 클러치 유격이 높은차들은 바닥끝까지 밝은 필요가 없고 클러치를 반정도만 밝고 천천히 위로 발을 떼시는게

    포인트입니다. 언덕도 평지떄랑 똑같이 하시면 뒤로 살짝 밀리지만 앞으로 나갑니다.

    혹시 언덕에서 에어컨을 키셨다가면 AC버튼만 끄고 송풍으로만 하시면 쉽습니다.

    저도 서울시내와서 어떤차는 클러치가 낮고 어떤차는 높고 어떤차는 낮고 높음 중간단계인차가 여러대여서 초반에

    힘들었습니다.

    그리고 언덕에서 사이드채우시고 출발지점에 사이드푸시면 브레이크안에 에어가 빨리 사라지지않아서 밀리는거에 조금

    도움됩니다. 클러치 유격점 찾는게 포인트 입니다...
  • 레벨 원사 3 ybyj 21.08.30 22:19 답글 신고
    1단출발하면되죠

    반클러치로 출발뒤 악셀않 밞아도
    왼만한 언덕 차가 그냥올라갑니다.
  • 레벨 원사 2 빨간색스팅어 21.08.31 10:48 답글 신고
    언덕길에서 정차시에 풀 브레이크 후 스타트 해보시면 사이드 필요없습니드
    풀 브레이크 잡았다 떼면 약 1초가까이 안밀려서 수월하게 오르막 올라갈수 있어요
  • 레벨 이등병 얄리얄리 21.09.05 06:57 답글 신고
    적으신 두 방법 모두
    엑셀 밟고가 먼저 나오는데
    엑셀은 가장 최후에 밟는 겁니다
    그러므로 둘 다 틀렸어요
  • 레벨 훈련병 바람개비 21.09.10 21:51 답글 신고
    운전경력 늘어가면 자동으로 해결됩니다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