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g버스를 오르막길에서 정차시킨후 출발할때
사이드브레이크를 올린뒤 엑셀 한번 밟고 클러치를
때면서 사이드를 동시에 푸나요? 아니면 엑셀밟고
사이드를 풀고 클러치를 때면 되는지요?
선배님들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브레이크를 부드럽게 밟는 방법과 기어를 자연스럽게
넣는 방법도 부탁드립니다 위사항을 심사때 지적 받았습니다
Cng버스를 오르막길에서 정차시킨후 출발할때
사이드브레이크를 올린뒤 엑셀 한번 밟고 클러치를
때면서 사이드를 동시에 푸나요? 아니면 엑셀밟고
사이드를 풀고 클러치를 때면 되는지요?
선배님들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브레이크를 부드럽게 밟는 방법과 기어를 자연스럽게
넣는 방법도 부탁드립니다 위사항을 심사때 지적 받았습니다
싸이드를 쓰려고 하지 마시고
그냥도 충분히 올라갈수있어요.
긴장하지마세요.
브레이크는 발 전체로 밟으라고 하는데
저는 바닥에 뒷꿈치를 대고 브레이크를 밟습니다
기어는 힘으로 밀어서 넣으러고 하지말고..
살짝 힘주고 있으면 툭 들어기요
오르막길에서는
브레이크 밟고 계시면서 클러치만 살살 떼보세요
(공차주행있으면 오르막길에 안전하게 차 세워놓고 연습해보세요)
그러면 rpm 낮아지면서 ㄷㄷㄷ 느낌이 올꺼에요..
그때 브레이크를 떼보시면 그자리에 서있는 타이밍을 찾으시면 됩니다. 그리고 가속페달을 살살 밟으면서 클러치도 살살 떼시면 됩니다.
이런 감을 빨리 익히시면
오르막에서 뒤로 거의 안밀립니다.
저상오토인데,고바윗길에서 사이드풀고 엑셀밟는데,그냥 미끄러지더라구요,,..
이후 그 노이로제때문에 한때 사이드풀면서 엑셀밟고 다녔네요~
아니,오토인데 미끄러져..이거머지??
내가 어떻게 하지??..ㅋㅋㅋ
사이드 푸는속도가 좀더빠르구요
브레이크는 장비마다 다른데 브레이크페달을 상중하로 나눠서 그징비에 맞는부분 맞추는게 전 편하더군요
기어도 알피엠 올린뒤 기어살짝만 미는느낌으로 기다리면 빨려들어가듯이 쏙 들어가는 타이밍이 있는데 그정도 알피엠맞추면 변속시 부드럽습니다
클러치 타이밍을 맞추도록 노력하세요~
반클러치 지적 받는거는 클러치 타이밍을 못 잡고 악셀을 밟아서겠죠
회사마다 차량마다 차이는 있겠지만 사이드는 잊으세요
사이드 채우고 오르막길 출발하는 경우에는
1. 사이드 채우기
2. 클러치 밟고 1단 변속
3. 악셀 밟아서 rpm 띄운 후 클러치 미트 시점까지 떼는 동시에 사이드 브레이크 내리기
이렇게 출발합니다
버스는 컨트롤만 가능하다면? 대형시내버스 노선 2단출발 가능 합니다
1단 넣고 출발하는 곳도 있을수 있으나 경유와 비교는 무리일듯
지점에서 엑셀페달을 지그시 밝아주면 차가 앞으로 나갑니다. 이건 클러치 유격이 낮은상태
반대로 클러치 유격이 높은차들은 바닥끝까지 밝은 필요가 없고 클러치를 반정도만 밝고 천천히 위로 발을 떼시는게
포인트입니다. 언덕도 평지떄랑 똑같이 하시면 뒤로 살짝 밀리지만 앞으로 나갑니다.
혹시 언덕에서 에어컨을 키셨다가면 AC버튼만 끄고 송풍으로만 하시면 쉽습니다.
저도 서울시내와서 어떤차는 클러치가 낮고 어떤차는 높고 어떤차는 낮고 높음 중간단계인차가 여러대여서 초반에
힘들었습니다.
그리고 언덕에서 사이드채우시고 출발지점에 사이드푸시면 브레이크안에 에어가 빨리 사라지지않아서 밀리는거에 조금
도움됩니다. 클러치 유격점 찾는게 포인트 입니다...
반클러치로 출발뒤 악셀않 밞아도
왼만한 언덕 차가 그냥올라갑니다.
풀 브레이크 잡았다 떼면 약 1초가까이 안밀려서 수월하게 오르막 올라갈수 있어요
엑셀 밟고가 먼저 나오는데
엑셀은 가장 최후에 밟는 겁니다
그러므로 둘 다 틀렸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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