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다시 한번 사고에 대한 아이와 배우자분의 빠른 신체적, 정신적 쾌유를 기원 합니다.]
저는 예전에 올뉴SM7을 구매하고 시승기를 올렸던 사람입니다. (제가 쓴 글 검색해보시면 나오십니다...^^)
처음 동영상과 이후 글을 전부 다 지켜보고 댓글도 달았던 사람입니다.
제가 이 부분에 왜 계속 댓글도 달고 글을 올리는지는 제가 르노삼성 관계자라고 오해하실까봐 말씀드립니다만, 동일 차종을 타고 있는 사람으로써, 사실이라면 걱정도 되고 해서 드리는 말씀입니다.(저도 1개월 조금 넘은 딸이 있거든요.) 제가 쓴 글 보시면, 르노삼성 올뉴SM7의 단점도 비판한 글이 있으니, 직원이라는 생각 절대 안하셔도 됩니다. 아무리 제차지만 이상한건 이상한거니까요.
오늘 올려주신 글도 보았는데요. 제가 질문 드리는건 간단합니다.
1. 가장 첫번째 동영상을 올리실때 쓴 글에 의하면, 추가설명 부분에 아내분이 기어변속을 했는지 완전히 기억은 못
한다고 하셨는데요. 오늘 쓰신 글에는 아내가 N으로 바꾼게 아니라고 쓰셨는데, 어떤게 맞는 건가요?
(왜 중요하냐면, 기어가 자동으로 N으로 바뀌었다면 급발진의 문제이기전에 그부분에 대해서도 이상이 있는 것이죠. 내리막길이 완만하고 충격이 있는 요철 구간도 아니고, 급가속도 안했는데 기어가 N으로 간다는 건 그게 바로 이상한거니까요. 어떤분이 기어 스틱이 걸칠 경우를 이야기 하시는데요. 올뉴SM7은 기어가 걸칠수가 없습니다. 반 정도 해놓으면 N혹은 D로 무조건 이동 합니다. 장력이 강해서 어느 한쪽으로든지 이동 한다는 말씀입니다.)
2. 브레이크가 작동이 안되었다고 하셨는데요. 급발진의 원인을 명확하게 규정해 주지 않는다면, 브레이크 고장에
대해서 규명을 받으심이 더 빠르실텐데요? 브레이크가 고장났다가 돌아왔다는 차는 못들어봤습니다.
(그리고 브레이크 기압에 대해서 올리신 동영상은 차량에 동력이 전달 된 상태 에서의 급발진 입니다. 근데 지금 사고는 N으로 차량에 동력이 전달이 안된 상태인데, 브레이크가 고장이 아닌 이상 차가 멈추죠. 급발진이 일어난다고 해도, 기어가 빠져있는데...남편분이 쓰신 글에도 기어가 N이라서 속도가 안 올라갔다고 하셨으니까요.)
※ 일단, RPM상승에 따른 차량 속도의 증가는 없었다고 남편분도 이야기 하셨으니, 결국 기어가 N에서 RPM이 미친듯이 치솟은건 결국 엑셀을 브레이크로 오인 해서 밟았거나, 아님 정말 엔진에 문제가 있는거 겠죠. 아내분이 분명 브레이크를 밟으셨다고 하셨으니, 결국 브레이크가 고장이 아닌 이상 브레이크 말고 엑셀을 밟았다는 말이 됩니다. 무엇인지 규명은 안되지만, 분명 밟으셨다고 하셨으니까요. 그럼 간단하게 브레이크 고장 여부 부터 확인하는게 가장 빠른것 같습니다.(그리고 이건 제가 사고가 나봐서 아는데 통상적으로 사람이 사고 영상처럼 짧은 시간에는 내가 브레이크를 밟았는지 아래를 내려볼 여유가 없습니다. 전방을 보느라 정신 없죠...)
쉽게 말해서 급발진이라는 것이 기어가 N 인데 급발진이 될수 있는지를 파악하시고, 만약 불가능하다면, 브레이크 고장 혹은 운전자의 오조작이죠.(통상적으로 물리적으로 기어가 N으로 빠져 있는데 D에 있는것처럼 기어가 물린다는게 가능한 것인지...)
이유야 어찌됬단 사고나 많이 놀라고 본인들도 삼성측에 보상을 바라고 올린게
아니라 했는데 궂이 들먹일필요는 없다고보내요--;
물론 사람마다 급발진이다 아니다 라고 각자 판단할 수 있겠지만, CarBest님이 물건을 팔았는데, 그 물건에 대해서 보상을 원치 않는다고 해서 정확하지 않은 내용을 여기에 온라인에 올렸다면, 님은 손해를 보지 않겠어요? 지금 당사자분은 급발진이다 라고 주장하는데 궁금한게 있어서 물어보는 것 입니다. 저도 글 쓰기에 앞서 글로서 예의는 갖추고 썼습니다.^^
님도 말씀하셨듯 급발진이다 와 아니다 또는 모르겠다... 일겁니다..
사고당시 현장에서 느끼는 사람과 영상으로 보며 느낌은 다르지요..
이미 일어난 사고를 보면 이런저런 변수를 놓고 이야기하다보면
자기가 이렇다 원칙을 세워 거기에 맞춰이야기하면 어떤말이던 틀린말은 아니지만
그자체는 그저 추측일뿐 사실이 아니란것이죠.. 그러니 당사자분들은 그런글보며
더 힘들겠단 생각은 않하시는지...
그러나 걱정안하셔도 됩니다.
님께서도 덧글 보시다보면 구분할수 있듯이, 정상적인 반박의견과 의도적인 반박은 구분이 가능합니다.
걱정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길어도 넘 길어~
혼자만의 쇼셜은 아니조?
1. 최초에 아내가 기어를 N으로 바꾼지 기억 못하고 있다고 했는데, 다음 글에서는 기
어를 안바꿨다고 말한 부분이 어떤게 맞는지 물어본거구요.
2. 기어가 중립에서도 급발진이 일어나서 차가 앞으로 나가는지...
내려갔다 했어요.. 그런상황에 브레이크도 않들어서 그렇게 굴러가 사고난거라고...
그럼 일단 2번 답은 나왔지요.,. 언덕이라 굴러간것이고... 1번으경우
처음엔 당황해서 뭐가뭔지 혼란스러워 그럴수도 있고 나중에 정신차리고
생각해보니 그렇다 할수도 있는 부분이구요..
이렇네 저렇네 궂이 물어볼건뭐있나 하는겁니다.. 사고나서도 괴롭고
그런 글들보며 또 괴롭고.. 과로운사람 더 힘들게 하는 것밖에 않되보인단 말입니다--;
사고당하신분 입장은 너무 안타까울뿐입니다..
ㅠㅠ
급가속이 붙은것도아니고 고속 휠스핀이있었던것도아니고..
도대체 어떤 미친 놈들이 고의 급정거라고 하냐며
영상을 올린 적도 몇번 있죠.
마녀사냥에 앞장 섰던 놈들이 반성하는 경우는 드물더군요
이번 사건도 사고가 나서 안됐다고 무조건 글쓴이 편을 들어주면
결국 르노삼성을 비난하는 것이 되죠.
나중에 아니라고 밝혀지면 엉뚱한 회사만 비난한 꼴이 되고
그걸 넘어서서, 명백한 차량 결함에 의한 급발진 운전자한테까지
큰 피해가 가는 겁니다.
본인 스스로가 올린 것에다가
개인이나 회사를 심하게 비난하는 글인데
상황이 딱하니 무조건 글쓴이 들어주자는 말은
그냥 마녀사냥을 하자는 말밖에는 되지가 않습니다.
명백한 증거와 자료 없이
한정된 영상과, 누가 그랬다더라.
이런 식의 내용으로 누군가를 가해자로 몰려고 하면
자신도 비난 받을 수 있다는 걸 인지해야죠
급발진이라는 주장이니 회사 비난은 당연합니다.
임직원 포함해서요.
근데 제가 어떤 개인을 비난했는지 정확히 알려주세요.
오히려 글 보면 님께서 저를 비난한듯한데,
제 오해겠죠?? ^^
그리고 르노가 피해입는것에 가장 예민하시던데...
그건 단순히 르노 팬이라서 그러시는거죠??
이 사고에 관련된 글에서 저분의 다른 글과 덧글 다 찾아보세요.
과연 이 사고에서 저분이 조금이라도 중립적이였을까요?
갈릴님도 명확한 근거 제시는 못하시면서,
저를 포함한 다른분들의 급발진이라는 주장에는 모두 인정안하시고 제가 다른 의도가 있다는 식으로 몰아가시던데....
다른여자와 달리 직업적인 특성때문에 20대 초반부터 지금까지 계속 운전을 하고다녔습니다.
갈릴레리님은 그딴 경력 모두 무시하고 실수라고 생각하는것처럼,
저도 갈릴님의 보배에서 과거행적따위는 관심없습니다.
오로지 이 사고에 대한 것만 볼뿐입니다.
그런 무책임한 말 함부로 하지마세요.
진짜로 3자가 호기심에 비탈길에서 실험하다 사고나신다면 님께서 책임지실건가요?
그리고 N이건 D건 풀악셀 상황에서 브레이크 안듣는것은 르노도 인정한 내용입니다.
위 내용이 거짓이면 르노가 거짓말 한것이니 르노에 가서 항의하세요.
제가 거짓말하고 있다는 말은 제가 판단하기에는 인신공격이 될 수 있습니다.
제가 님께 어떠한 비난도 한적 없으니 최소한의 예의는 지키시길 바랍니다.
저도 마찬가지구요?
제가 어떻게 아냐고 물으신다면,
운전 귀찮아서 같이 타면 와이프에게 운전 맡길때 많습니다.
임신때부터 지금까지 운동화만 신었습니다.
그날두요~~
의문점에는 따로 다시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인신공격을 하지 않는다면 반대의견이라고 해도,
르노 직원이라고 의심 안합니다. 걱정마세요.
아시다시피 구분 할 수 있습니다.
어떤 반박글이나 덧글에도 대응하지 않으려 했습니다.
르노 삼성측의 조직적인 대응을 보고 분노를 넘어 안스럽기까지 했거든요.
도대체 어쩌려고 그러세요?
유투브 하나 올린거 가지고 모자르시나요?
지상파 방송에 몇개 내보낼까요?
제발 더 이상 자극하지 말아주세요.
예의만 지키시면 사태가 더 커지지는 않습니다.
운전실수라는 분들의 의문이나 주장은 괜찮습니다.
제3자로서 동영상만으로는 얼마든지 궁금증과 의혹을 가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나 찬성하는 입장에 대해 인신공격은 삼가해주세요.
반박은 하실수도 있지만 예의는 지켜주시길 바랍니다.
르노 직원이 아니시면 제가 여러분들께 피해를 끼치지는 않습니다.
급발진이 아니라해도 하나의 좋은 사고사례가 될거구요.
이후 급발진 사고에도 부정적인 영향 절대없습니다.
몇몇 분들께서는 잘 알고계실텐데요. 어차피 급발진 사고에는 보상이 없다는것
악셀을열었는지 제동장치를동작했는지현장에서보셨나요?
딱보니증거제시하면그댓글엔답이없네요?
과연 보상이 이루어져서 글 내리고 잠수탈까요?
그렇다면 기아차같은 경우 지금 급발진 사고에 대해 인정하고 몰래 보상해줬다는 걸 인정하게 되는 상황인건데 그런 일이 있을까요?
이렇게 알려지게 되는 사고는 절대 보상 못 받습니다.
우리 나라에서 알려진 급발진 사고는 절대 보상 못받습니다.
조용히 처리되는 경우는 모르겠네요.
더 잘 알고계시는 분들이 왜 이렇게 자극하시나요.
다시 한번 부탁드립니다. 예의는 지켜주세요.
저는 오히려 SCOTT 님의 합리적인 의사 표명에 고맙게 여깁니다.
오해 없으시길....
르노 직원들도 많이 보시는것같아 순간 욱했네요.
특정인 지목한적 없습니다.
르노 직원 아니시면 흥분하실 필요 없는 말입니다.
(^^)
풀악셀시에 저런 소리가 날 수 있는건가요?
누가 실험 한번 해주시죠
그런데 삼성차는 구형SM5부터 브레이크 오버라이드 기능이 있다고 하는데 차가 순간바보되면 그것도 소용없나보네요...
그리고 이사고를 계기로 급발진 대처요령 익히시구요.
운전실수로 보셔도 좋은 사례가 되길 바랍니다.
1번 질문 :
정확히 설명하자면 와이프는 기어 중립에 대해서는 기억이 없습니다.
하지만 평소의 두손 운전습관이나 지금까지의 경험으로는 무의식중에도 기어를 스스로 바꿨을 확률은 희박하다고 봅니다.
님께서는 무의식중에 기어 변속을 하십니까?
무의식중에라도 기어 변속을 했다면 하고 난뒤에 기억할수도 있지 않을까요?
이 사고에서 기어 변속 시점은 차량 이상 증세로 와이프가 놀라기 직전입니다.
반대로 충돌시 P로 변속한것은 정확히 기억합니다.
저는 연구원은 아니잖아요.
사고 조사하면서 급발진 추정 사건은 기어변속 시점이 대부분이라는 이야기는 들었습니다.
위에 언급했듯이 급가속시 스로틀밸브가 갑자기 풀로 열리면 브레이킹이 안되는것은 르노도 인정한 내용입니다.
질문에 대답이 되었을까요??
아...그리고 이 사고는 내리막길에서 일어난 사고입니다.
충돌 직전 속도는 26킬로정도로 르노에서 추정하고있습니다.
내리막이 아니였다면 이정도 사고는 아니였을걸로 생각됩니다.
오버라이드 기능 적용은 논외로 하겠습니다.
일반인은 이런 상황에서 1번 꾸욱 밟는걸 잘 모르니까요.
저희도 몰랐구요. 이번 기회에 배웠습니다.
그리고 N으로 변속은 르노의 주장이였습니다.
정확한 데이터 제시는 없었습니다. 주장일뿐.
다른 덧글중에서 어느분이 1단에서도 동영상에서의 엔진소리가 난다고 하셨는데,
이부분은 잘 조사해보면 재미있을것같습니다.
N으로 변속은 르노에 유리한 주장이므로,
1단 변속이라면 새로운 국면인것같아요.
급발진인지 아닌지 모르면서 오히려 해명해달라는건데 이건 정말 아니다.. 당사자가 급발진 증명할수 있음 벌써 법적으로 갔겠지. 고생하는 사람의 처참함 생각은 안해보는가.
정말 가속페달이랑 그쪽에 블랙박스를 의무장착되어야지.. 밝힐거같네요..
누구의잘못이라고 딱찍어서 말하긴어려울거같은데..
회사입장은 당연히 검사결과 아니라고 나왔는데...
차주입장에서는 급발진이고
이건어느누군가 잘했고 못했는게 아닌데..;;
회사나 운전자 분을 욕할거보다 ..
이계기로 차량생산시 운전석 발판쪽에 블랙박스를 의무 장착이 필요할때라고 보내요~
그게 제일 제일 현명할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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