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쓴건 아니지만... 제작과정은 여기 올리기에 분량이 많아서 링크를 걸게요~^^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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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 들어가셔서 맨밑에 보면 "나의카라이프 특집" 라는 게시물 들어가시 거기에 4편으로 나위어져 제작기 있을겁니다. ^^;;;
앞모습입니다. ^^ㅋ 아직 광택이 죽을랑 말랑 합니다~ ^^ㅋ
다들 제일 이쁘다고하는 각도,,, 일명 얼짱각도~? 뒷태가 정말 이뿌죠~^^ㅋ
실내는 스웨이드로 마무리 하였습니다. 퀵쉬프트 들어가있고... 싼타페 순정 기어노브로 알고 있어요 ^^ㅋ
4점식 롤바입니다. 원래는 6점식이었는데 공도용으로 디튠하면서 안전상 앞쪽을 제거하였습니다.
다부진 오버휀다라인... 로어링을 더 해야되는데 조금 붕 떠보이네요~^^ㅋ
사진상으로는 말끔해보이지만... 여기저기 테러당한흔적이 있어요 ㅜㅜ;;;
이곳에 사진을 넣고 설명을 하기엔 제한이 좀 있네요~ ^^ 좀더 자세한 사진은 링크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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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물 중에 "15년의 세월 엑센트 TGR의 재조명..." 이거 클릭하시면 되요~ ^^ㅋ
(물론 제가 포스팅한 글은 아니예요 ^^;; 그냥 저는 놀러갔다 왔을뿐 ㅋㅋㅋ)
여러모로 저에게 많은 가르침을 주었고 앞으로도 많은 가르침을 받을... 저의 소중한 친구 입니다.
현재 라세티프리미어도 병행해가면서 타고있지만... 저는 15년된 tgr이 더 좋네요 ^^ (에어컨 안나오는거 빼고~ㅋ)
링크된 페이지 다 둘러보시고 즐거우셨다면 추천한방 부탁드릴게요~ ㅎ
tgr이 광택이 점점 죽어가고 있어효~ ㅋㅋ
마력위주 하드코어튠은 아닙니다만, N/A의 재미는 충분히 느낄수있는차 같아요ㅎ
자세히 보면 몇군대 긁힘 테러 당한곳도 좀 있어요ㅠ
진짜 새차 같네요 ~ ^^
드라이빙 자체는 즐겁지만 좀 더워서요..ㅎㅎ
애마사랑과 열정이 부럽네요. 추천합니다.
아무래도 내장제가 전무하다보니 시끄러운건 사실이에요.
하지만 고rpm으로 가면 들려오는 엔진소리가 참 매력있긴합니다..
전 개인적으로 너무 조용한차는 운전할때 졸리더라구요ㅎㅎ
저도 주말용 라이딩카로는 일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전 지금 약간 디튠 해놓았지만 조금 더 하드세팅 해주면 세컨카로 좋것 같네요
열심히 광살려보겠습니다 ㅎㅎ
엑센트 투도어에 베타캠터보까지 셋팅해본 저로서 감회가 ㅎㅎㅎ
안전운전 하시구여, 혹여나 훗날 분양하게 되면 저한테 1번으로 연락주세여~
ㅎㅎ 추천하고 가여 ^^
좋은컨디션의 차량만 만난다면 정말 매력있는 차죠..ㅎ저도 예전 작업당시 .0스왑을 고민했었는데 전반적인 차량 무게 밸런스를 위해 엔진만 밸런싱작업하고 헤드포팅하고 .5로 갔었죠..ㅎ그당시엔 차량 작업 목적성이 와인딩,차대보강,경량화였거든요..ㅎ
허나 요즘엔 마력에 욕심이 생기네요..향후 터보로 가려구 생각중입니다..ㅎ
여건이 되는한 오래오래 탈께요^^
저보다 열정과 애마사랑이 넘치는 엑센트 오너분들 많이 계시는데요ㅎㅎ
N/A를 좋아하시는분들께는 꽤 재미있는 차 일거라고 생각합니다..ㅎ
To실력님도 안운하시고 해피카라이프 되세요^^
개인적으로 외관을 심하게 변형하는 익스테리어 튜닝을 싫어해서
최대한 순정상태로 깔끔하게 보이도록 노력했습니다.
엑센트 대단합니다 ㅇㅅㅇ
전자장비에 침식되가는 요즘 차들사이에서 원초적이면서 참 매력있는 차종이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차라는 녀석이 오너의 애정을 증폭시켜 주는것같습니다.
오랜만에 보니 차도 형님도 반갑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 양동임돠ㅋㅋㅋㅋㅋㅋ
잘 지내?? 언제 네이트온에서 근황 얘기하자꾸나ㅋㅋ
별로 대단치도 않은데 이렇게들 좋은 평을해주시니 몸둘바를 모르겠네요..ㅎ
이런차는 너무 탐나네요.^^길거리에 모든엑센트에 본보기가 될듯하네요.
추천하고가요^^
솔직히 작업스케일이 작았다곤 못하겠네요..
올분해 부터 시작해서 내장제 걷어내고 바디만 보강,스폿,정돈,도장 작업이 한달이
걸렸으니까요..제일 처음사진이 한달작업한 완성된 바디사진이죠..
저를 비롯한 많은 지인들의 땀의 결정체였죠..ㅎ
글쓰다보니 자꾸 감상적이 되네요..ㅎㅎ어쨌든 과찬 감사합니다^^
배선작업.. 사진으로 봐도 토나오는데 어휴 ㄷㄷ
무조건 10점 드려야겠어요.
그 당시에 배선은 제가 직접 작업한건 아니지만..
암담했던 배선작업 그때 생각하면 저도 토나오네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ㅎ칭찬 감사합니다^^
차 멋집니다 !!!
전개인적으로 아이스팩을 갖고 타거나 수건을 얼려서 목에 걸고 운전하기도 한답니다..ㅎ
저보다 열정이 넘치는 오너분들도 많으신데요.
자동차 본성에 충실한 튜닝을 추구하려 노력했습니다.
공도에서 엑센트 모델들을 점점 보기힘들어지는것 같아서 저도 아쉽네요..ㅎ
허나 시대라는건 계속 변해가는거니까요..ㅎ자동차도 마찬가지겠지요.
이분도 정말 차를 사랑하시는듯....
열정에 박수를........
아...1등글도 그렇고 2등글도 그렇고...
요즘 차 바꾸고 싶은 내 지름신이 한없이 부끄러워지네....
저도 늘 신차에 대한 욕망은 있습니다.
그래도 언제나 이차는 소유하고 싶네요ㅎㅎ
별로 대단한 것도 아닌데...ㅎ
외관이 단조롭고 순정틱해서 자세히 안보면 자동차 별로 안좋아하는人들은 뭐가
다른지도 모릅니다..ㅎㅎ
기회가 된다면 꼭 사고싶은차중 한대네요 ㅋㅋ
TGR에 4점식롤바 설치하려면 비용이 많이드는가요 ?? ㅋ
롤케이지 같은경우는 제가 학교에 있을때 탄소강구입 비용을 제외한 벤딩,설치,용접,도장 작업을 저희끼리 직접한 부분이 많아서 정확한 비용을 계산하기는 어렵군요..오프라인에서 작업해주는 곳이 있을테니 한번 알아보시고 문의해보시는게 좋겠습니다^^
진짜 제가 추구하는 그런 이상적인 형태를 갖춘 차량이네요 ㅠㅠ
스폿+용접 깔끔한 색상~
TGR너무 이쁨..
저도 개인적으로 90년초반에 참 나오기 어려운 디자인에 차라고 생각합니다.
제 차라서 그런지 더 예뻐보이는것도 있는것같습니다ㅎ
스폿용접은 정말 과하다 싶을정도로 차량전체에 걸쳐서 들어가있습니다..
그때당시 작업목적을 차대강성에 두었기 때문에 그부분만큼은 확실히 하였지요..ㅎ
대박입니다. 만든 분이 정말 대단한 분이라 생각되네요.. 헐..
근데 만든 사진을 보니 티쥐알이 아닌 3도어 차량을 개조 시작한거던데..
3도어차량에 티쥐알 부품이 들어간건가요??
근데 입양가가 상당할 것 같단 생각이 드는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