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년 1월식 스바루 임프레자 WRX 세단 STI 모델을 판매합니다.
》국내 보기 드문 좌핸들 STi 모델임을 강조
》수동미션 적용, 짜릿한 박서 엔진 탑재 스포츠 세단임을 강조
》단순교환無,칠 한방울 안 들어간 보험이력 깨끗한 완전 무사고
》각종 오일류 교환, 엔진 및 터빈 오버홀로 컨디션 최상임을 강조
》올린즈 일체형 서스펜션+어드반 레이싱 RS 18인치 휠 튜닝 차량임을 강조
▶본 차량상태..
- 직수입
- 완전 무사고
- 수동 6단미션
- 75,000mi 실주행
- 레어한 좌핸들 모델
- 300마력 박서 엔진 탑재
- 임프레자의 상징 블루 바디
- 철저하게 관리된 내/외관 컨디션 유지
- 오일류,타이밍 셋 풀 교환(상세 내역 하단 정비 내역 참조)
- WRC 랠리 임프레자용 정품 데칼 2대분 보유(현상태 아직 한대분 다 붙이지 못함)
- 올린즈 일체형 서스펜션+어드반 레이싱 RS 18인치 휠 튜닝(상세 내역 하단 튜닝 내역 참조)
▶정비 내역- 오무기어 신품 교환
- 타이밍 SET 올 교환
- 파워펌프 및 파워라인 호수 전체 신품교환
- 핸드브레이크 디스크 슈 교환(와이어 장력 조절)
- 순정 HID 이나 일본 내수용 HID 옐로우 벌브로 교환
- IHI
VF22 터빈 로우 0.8 하이 1.2(엔진 오버홀 하면서 터빈도 함께 오버홀)
- 11만km 엔진 풀 오버홀(2017년 12월/컨로드 및 메탈베어링 교환작업까지)
- 앞뒤 EBC 옐로우 브레이크패드 교환(철분성분이 많은 패드라 비오 는날 간헐적 소음 발생)
》오일 교환 내역(전체 오일류 교환 2018년 5월 19일)
- 모튤 300V 5W40 엔진오일 교환
- 모튤 이누겔 냉각수 순환식 교환
- 모튤 DOT 5.1 브레이크오일 교환
- 모튤 GEAR300 LS 75W90 미션오일 교환
- 모튤 GEAR300 LS 75W90 데후오일 교환
전체 오일류 교환후 300km 남짓 주행
▶튜닝 내역
- 프론트 휀더 덕트킷
- 하체 풀 보강바 작업
- HKS 오픈형 흡기필터
- HKS 블로우 오프 벨브
- 올린즈 일체형 서스팬션
- 어드반 레이싱 RS 18인치 휠
- 브릿지스톤 포텐자 RE002(전체적 트레드 50%)
- HKS 90파이 풀직관 HKS 풀카본 티타늄엔드(구변완료)
▶판매자의 한마디
안녕하세요 스바루 임프레자 STI 수동모델을 판매합니다.
국내 얼마 없다는 귀한 STI 좌핸들 입니다
2000cc 인 타모델들에 비해 북미버전 2500cc 모델
(저 알피엠 구간 약했던 출력 보완) 이며 라이트 오토 조사각 기능과 크루즈컨트롤 등 타 임프레자에 비해
옵션이 월등합니다.
직수차량 특성상 이력들을 믿을수 없지만 신차직수로 2006년도 국내에 입항, 인증되어 이력이
명확하고
엔진및 터빈 구동계쪽으로 과급 튜닝하지않은 순정상태에 기본적인 흡배기 인익스테리어 튜닝 차량입니다.
보험이력 0원
단순교환 없는 완전무사고 무칠,도색 한방울 들어가지 않았고 타 차량들과 다르게 실내 내장제
구멍하나 없는 차량입니다.
임프레자의 상징색상인 블루색상이며 300마력대 퓨어한 수동을 체감하기에
좋은모델입니다.
도장상태는 에이, 비플러스 급에 가까우나 잔잔한 앞범퍼 및 유리에 스톤칩들이 존재합니다.
무빵무칠이라는 이력을 깨기싫었고 WRC (월드 렐리 챔피언)으로 명성이 난 차량에겐 훈장과도 같은
모습이라 생각되어 별도의 도색을
하지않고 소장중이었습니다.
(개인의 차이지만 몇몇군대 도색필요부분이 있다고 판단됩니다)
항상 박서의 신비로움과 특유의 사운드에 매료되어 포르쉐를 전전하다 이니셜D 와 어릴적 게임속에서만 보던
스바루를 작년 에 개봉한 영화 ' 베이비 드라이버' 를 보며 더더욱 현실에 가까이 하고싶다는 생각을 가지게 되어
기다림과 인내로 어렵게 깨끗한 차량을 가져왔습니다.
베이비 드라이버에 속 안셀 엘고트가 타고나온 레드 임프레자는 WRX
모델이지만 ( STI 보다 낮은 등급의
일반 보급형사양 ) 2006년식으로 ( 2006년식은 임프레자 고유의 구형 후미등과 신형의
라이트가 적용된 모델 )
본 차량과 동일합니다.
개인적으로 8기통 자연흡기 수동을 좋아하는 성향이지만 요즘 터보차저
차량들과는 다르게 일정영역에서
터보차져가 터지는 느낌이 확연히 체감이되고 악셀량과 비례하게 고회전 하는 터빈소리가 실내로
유입되
흥분을 시키고, 악셀 오프시 간헐적으로 터지는 빽파이어가 심장을 뛰게하는것이 요녀석의 매력 포인트중에
하나입니다.
일반적인 차량과는 다른 이상하리만큼 신기한 코너 운동성능을 지녔으며 터보차져, 박서엔진, 상시4륜구동,
6단수동미션, 순정 300마력으로 최고의 조합들을 결합해둔 차량입니다. 임프레자 WRX STI 는 사륜구동
자동차이지만 고성능으로 스포츠 드라이빙도 필요하기 때분에 전륜과 후륜으로 보내는 파워를 조절할수 있는
장치가 있습니다.
물론 AUTO 모드도 지원하지만 오너 임의대로 50:50 에서 20:80 까지 전후륜 파워를 배분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스바루의 AWD 시스템인 AWD-DCCD 입니다. 3년전에 소유하였던 로터스 엘리스 sc 와는 또다른
퓨어한 코너 필링을 선물해준 녀석입니다.
외계인들의 차로 불리는 포르쉐 하지만 IMS 베어링의 결함 및 약한 내구도로
비교대상에도 언급된 스바루를
직접 타보며 실감하게 되었고 일본의 기술려과 섬세함에 다시 한번 놀랐습니다.
감히 06년 북미형 한국에있는 차중에 히스토리가
가장좋고 차량 컨디션도 잘 유지하고 있는 차라고
자부할수 있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많은 연락 부탁드립니다.
▶스바루 임프레자 WRX STI..
스바루 임프레자 WRX STi GD형 모델은, 크게 놓고보아 3가지의 모델을 가지고 있습니다.
01~03년까지 판매된 모델은 GDB-A,B,C형 전기형 모델로, 'Bug Eye'라는 애칭으로 불리는
동그란 헤드라이트에 스모그
타입의 테일램프를 가지고 있습니다,
북미시장에 처음으로 시판된 WRX STi 모델이며, 일본내수형과 다르게 2.5 엔진을 설정하여
저속토크를 중시하는 크루징주행이 많은 북미시장의 요구에 대응하는 모델입니다.
04~06년까지 판매된 모델은 GDB-D,E형의 중기형 모델로, 헤드라이트 디자인이 변경되었고,
클리어 타입의 테일램프를 가지고
있습니다, 패시브 방식의 기계제어 DCCD(Driver's Control
Center Diff)였던 수평대향 AWD의 컨트롤 시스템이
액티브 방식의 AUTO-MODE가 추가된
DCCD로 변경된 것이 큰 특징입니다, 스카이라인 GT-R이 그러하듯 전후륜 토크분배를
주행상황에 맞게 변경한것이 큰 변경점이 됩니다.
언더스티어 경향이 강했던 전기형 모델의 단점을 극복하고, 초 고속주행 영역을 고려하여
전기형에 설정된 프레임을 변경하여, 경량화와
더불어 핸들링 조종성능을 향상시켰습니다,
이중 D형과 E형의 큰 변경점은 휠-허브 베어링의 변경과 허브 PCD 사이즈의
변경되었다는것과
(PCD 100 5H -> 114.3 5H), 그리고 타이어 사이즈 업에 의한 미세한 오버 휀더의
추가되었다는
점이 마이너 체인지의 최대변경 사양입니다.
그리고 마지막 모델로서 06년부터 단종때까지 판매된 모델이 GDB-F형 모델입니다,
3분할 프런트 그릴로 변경되어 냉각효율이
증가하였고, 고속에서의 Cd수치 저감을 위해
프런트 범퍼가 라운드형으로 바뀐 것이 외관상의 주요 변경점 입니다, 테일렘프는
클리어
타입이지만 더 큰 사이즈로 변경하여 시인성 확보에 주력했다는 점도 특징입니다.
GDB-E형대비 섀시 보강용접이 추가되었고, 클러치 재질이 변경되는 등의 소소한 마이너
체인지를 이어갔습니다, S204와
TYPE.RA-R이라는 기념모델이 생산된 마지막 차체이며,
이 GD형 모델의 단종을 마지막으로 스바루는 WRC 활동에서 철수하게
되었습니다, 이후에
판매되는 GR형 모델이 WRC의 변경된 카테고리에 대응하기 위한 해치백 설계로의 전향이란
이야기도 있습니다만,
공식적으로 스바루의 WRC 워크스 활동은 GD형 모델의 단종과 맞물려
중단되었습니다.
스바루는 포르쉐와 더불어 전 세계에서 '유이'한 수평대향 엔진을 적용하는 메이커 입니다.
토요타 신형86을 통해 경험하신 분들이 더러
계시겠지만, 일반적인 상하운동의 엔진과는
사뭇 다른 질감과, 배기음, 그리고 저중심에 '수평대향 설계'라는 벨런스가 최고의
매력으로
평가받는 메이커 입니다.
미쓰비시 랜서 에볼루션과 더불어 2리터급 4도어 세단바디를 가지고, 끊임없는 모델변경과
개선을 시도하며 발전해온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일상적인 영역과 스포츠 주행의 영역을
모두 아우른다는 개념은 랜서 에볼루션과 다르지 않지만, 임프레자 WRX STi는 기계적인
특성
에 의한 벨런스면에서 랜서 에볼루션 보다 우수하다는 평가를 늘 받아왔던 모델입니다,
여기에 AUTO MODE DCCD가 추가되면서, 제어적으로도 완성의 영역에 도달했다는 평가를
받아왔고, 그 발전의 집대성이 된 마지막
모델이 GDB-F형이 되었다고 평가 받습니다.
4도어 세단이라는 카테고리에서, '경기참가'를 목적으로 삼아 빠르기를 추구해온 모델이라는
메리트는 여타의 동급이 될 모델들과 비교하면
'날것'의 느낌이 강하게 남아 있습니다.
모모 스티어링 휠, 레카로 버켓시트, 브렘보 브레이크는 이러한 '진화형 모델'이 갖는 상징적인
부분이 아닐수 없고, 그러한 조건을
갖추고도 매우 짧은 주행거리와, 무사고 컨디션을 갖는
섀시는, 점점 전자장치의 제어와 2패달 MT가 당연시 되는 지금의 스포츠 모델과는
일선을 달리
하는 매력을 가지고 있을 것 입니다.
▶구매시 유의사항
시세보다 매우낮은 가격으로 차량을 등록한후 계약금부터 요구하는 판매자를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계약금을 송금해야 할 경우에는 차량등록증과 판매자의 신분을 먼저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문의방법전화가 부재중일시 보배드림의 무료 문자서비스를 이용하여 판매자와 가격상담
및 차량 상담을 하실수 있습
니다.(전화주시면 친절하고도 상세하게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최상의 품질을 보장하며 최고의
만족을 약속 드립니다.
▶차량에 대한 상담을 원하시면 언제든 주저마시고 연락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