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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일병 18KRPM 11.10.17 20:30 답글 신고
    엔진오일이~늘어난다는건~

    1. 물이섞인다.

    냉각수가 흘러나와 섞일 수 있습니다. 이경우 오일색이 매우 탁하고 희뿌옇게 변하므로 쉽게 알 수 있습니다.

    2. 연료가 섞인다.

    연료계통에 오버플로우가 발생할 경우 정차중에도 엔진으로 계속 연료가 흘러들어가 피스톤링을 지나 엔진오일과 섞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캬브방식이 아닌 이상 오버플로우가 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 레벨 일병 18KRPM 11.10.17 20:34 답글 신고
    일단 색상에 변화가 없다면 단순한 기분탓일수도 있구요....
    정확한 상태를 알 수 없으니 그정도밖에 유추할수가 없네요...
  • 레벨 원사 2 하우전 11.10.17 21:27 답글 신고
    측정하는 상황에 따라서 1.-3 미리 정도 편차는 있을수 있어도 정말로 늘어 난다면 정상은 아닙니다
  • 레벨 중사 2 은색유령 11.10.17 21:32 답글 신고
    인젝터 문제로 연료가 과다하게 들어가면 오일쪽으로 혼입이 되는 경우가 있더군요. 차량은 아니고 회사 지게차가 그랬는데 인젝터 하나 갈고 오일량은 늘지 않았는데 얼마 못가 분사 펌프 나가더라는, 오일에 연료가 섞이면 점도가 묽어집니다. 색상 변화는 없어요. 냉각수가 섞이면 오일이 색이 변하죠.
  • 레벨 상사 1 라이더보컬 11.10.18 01:18 답글 신고
    ㅡㅡ 시동을 끄자마자 오일양체크하는거 아닙니다. 오일팬쪽으로 모두 오일이 모인다음에 체크를 해야죠..냉간시 즉 아침에 나가서 시동걸기전에 체크해보세요. 시동끈 직후는 오일이 모두 모이지 않아 체크가 정확하지 않습니다.
  • 레벨 소위 2 오일메니아 11.10.18 12:10 답글 신고
    편평한곳에서 시동끄고 5분후 측정.
  • 레벨 원사 1 왜그뤠 11.10.18 14:27 답글 신고
    ^^ 답변 감사합니다~
    냉간시 체크와 시동끄고 체크 두번씩 해보고있네요~
    조금더 지켜봐야겠습니다 설레발 친거 같기도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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