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횽님 동생분들!! Silvermong 입니다!!! 오늘을 기다리며 지난 몇 주간 하루를 1년같이 보내며, 기다렸습니다.
꿈에도 그리고, 그리던 아우디 R8!!!!!!!!!!!!!!!!!!!!! V10 PLUS를 시승했습니다!!
1. 제가 R8까지 시승을 할 수 있었던 가장 큰 원동력은 보배 회원님들의 큰 관심과 아낌없는 추천으로 인해,
딜러사에 가서 보배드림에서 많은 분들이 제가 쓴 (어설픈) 시승기를 좋게 봐주신다!! 그러니 R8 시승을 해줬음 한다!!
라고 부탁하여 슈퍼카까지 시승을 하는 기염을 토했습니다.
말이 길었지만 결론은 보배 회원님들 덕분임을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고 말씀드립니다.
2. 또한, 허술한 시승기 작성자임에도, 좋게 봐주시고 기꺼에 R8의 시승을 허락해주신 아우디 남천점 김현국 주임 및
지점장님께 감사드립니다.
(해당 시승기는 아무런 댓가 없이, 저의 꿈을 이뤄준 보답으로 작성하며, 보배 횽님 동생들에게 간접적 이지만
느낌을 솔직하게 전달하고자 작성합니다!!)
죄송합니다. 서론이 겁나 길어서~ 이제 시작하것습니다~!! 봐주십쇼!! 나중에 정성이 느껴지면 추천도 눌러주세요!!!
(초심을 잃지 않기 위해 추천 구걸 합니다!! 비굴해서라도 인기글이 될테다..ㅠㅠ)
동영상 하나 먼저 첨부 할께요~
오늘 시승한 녀석은 보배 회원님들이라면 당연히, 알고 있지만 사실상 경험해 본 분은 몇 분 안되는 굉장히 보기 드문(?)
R8 V10 플러스입니다!!
사진 보시죠!!
아, 접니다... 맨날 못생긴 손만 올리다가, 오늘은 기념으로다가 못생긴 얼굴도 같이 올렸습니다~~ㅠㅠ
(차를 올려야지..면상을 올려서 뭐 어쩌자는건지....)
제가 시승한 R8 10 플러스의 제원을 간단하게 말씀 드리겠습니다!!
엔진 : 5,204CC 미드십 V10(10 기통)
엔진 출력 : 550마력 / 55.1kg.m
변속기 : S트로닉 7단 듀얼 클러치
브레이크 : 카본 세라믹 브레이크
제 로 백 : 3.5초 (런치 컨트롤 사용시 3.2초? 해외사이트 참조)
구동방식 : 상시 4륜
이 정도 스펙입니다. 어마무시합니다!! 뭐 비슷한급 타보신 분이나, 소유하고 계신분들은 어마무시하다고 못느끼실수도
있다고 생각은 하지만, 저 같이 월급쟁이들이 타는 차들에서는 사실상 이정도 성능을 지닌 자동차를 구매 하는것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죠!!! (저 같은 유부님들은 집안에 하나씩 있잖아요~ 그 재무부 장관~!! ㅎㅎ 계약하는 날엔 귓방망이..)
잘생긴 녀석 좀 더 보고 가실께요~!!^^ (다시 말씀드리지만 저는 아닙니.....)
R8 전면입니다!! 넓은 전면에 또렷한 LED 라이트로 강한 인상을 보여줍니다!!
얼핏 보면, 이 녀석의 향기가 물씬 납니다~ 고속도로에서 순간 R8인줄 알고 착각했다는...(저만 그런가요??)
암튼..
멋드러진 노을을 뒤로 한채, 그 자태를 뽐내는 R8은 정말 매력적입니다!!! 항상 꿈에만 그려서인지 실물을 보니
빠져들 수 밖에 없는 디자인이더군요!!
다이나믹 시그널 램프를 찍기 위해 막샷을 겁나 눌러재낍니다~~!! 소기의 목적은 달성을 했죠!!
측 후면 입니다!! 빵빵한 뒷태가 정말이지 맘에 드네요~ 페라리나 람보르기니와는 전혀 다른 느낌의 포스입니다!!!
R8의 상징인 카본 사이드 블레이드지요~ (요새 일부 아반떼 오너분들 따라하시던데~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고성능의 상징!! 듀얼 머플러가 똬~악!!! 사실 R8은 머플러와 관계없이 누가 봐도 겁나 빠른 차라고 생각이 들죠!!
나름 시승기 제법 써 봤습니다만,,, 이 각도에서 타이어가 안보이는 차는 처음이네요~~!! 엎드려서 찍어야하나??;;;
리어윙 개방된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었으나, 시승하는 내내 시간도 많이 부족했고 (R8 기다리시는 분들이 엄청나서..)
저 또한 계속 쉼좡이~~뽜운스뽜운스~ 두끈데~서 리어윙을 개방 할 여지조차도 없었지요~~!!
그렇다고 핵심을 빼 먹을 순 없죠!! 엔진룸입니다!!! 열지 않아도 안이 훤히~~ 들여다보이는 시스루룩으로 저를 유혹
하더군요!! (몰래보는게.. 더...재미...가 아닙니....) 무려 10기통입니다!!! 8기통 사운드도 듣고 엄청나단 생각을 했는데
10기통은 상상초월입니다!!!! 오바 좀 보태면 F1 보는듯한 느낌? 사운드가 굉장히 하이 톤입니다~~ 풀악셀 시전할떄~
안쪽에 브레이크 디스크 보이시죠~~~~~ 완전 꽉~~차있습니다!! 디스크 뿐만이 아니라, 캘리퍼에서 느껴지는 포스가
예사롭지 않죠!!!!
저때 봤는데, 앞 뒤 모두 19인치휠을 사용합니다. 굉장히 의야했습니다~ 슈퍼카인데 19인치???ㅎㅎㅎㅎ
타이어는 고성능 자동차의 상징 피렐리 피제로 더군요!!!! 쫀~득~~쫀득~~~~~~
고급유 먹어주시는 주유구~!! R8마크가 똬아~~~악!!!!
안쪽 좀 보실께요!!
차체가 굉장히 낮구요, 문을 열때도 일반 세단과는 전혀 다른 높이에서 문 손잡이를 당겨야 됩니다!! 스포츠카의 상징
프레임리스 도어구요!! 안쪽에는 퀼팅으로 고급스러움을 더했고, 스포티함을 부각시키기 위해 비싸디 비싼 카본으로
주요 포인트를 줬네요!!
안쪽은 의외로 굉장히 심플 합니다!! 드라이빙에 초점을 둔 자동차라서 그런지, 운전을 할때 방해가 되는 요소는 최소화
한것 같은 느낌이더군요!!
버킷 스타일 시트가 아닌 진짜 버킷 시트에, D컷 스티어링휠!! 무게감이 좀 있지만 불편하진 않구요~ 스티어링휠 윗 부분에
진짜 가죽보다 더 비싼 알칸타라 가죽으로 둘러져 있습니다!!
센터페시아구요, 가죽과 알류미늄 소재가 절묘하게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저 상태에서 A로 옮기면 오토구요
위로는 쉬프트 업 밑으로는 쉬프트 다운이고, 우측으로 옮기면 중립과 후진이 있습니다!
다들 알고 계시다구요??? 저는 몰라서 어리버리 탔습니다만....
주행성능에 대해서 말씀드려보겠습니다. 아마도 가장 기다리는 부분이 아니실까 하네요!!
굉장히 주관적으로 말씀드릴께요!!
우선 가속 성능은 두 말할 필요가 없습니다. 요즘 디젤 잘 나가잖아요. 일반 가솔린에 비해서 토크빨이 좋아서
초반에도 잘 나가고, 중후반 영역에서도 쉽게 지치지 않죠.
그런데 말입니다~ 이 녀석은 자연흡기 중에서도 거의 정점을 찍는 녀석이죠. 디젤하곤 비교 자체가 불가입니다.
밟는 족족 쭉쭉~ 나가구요, 고속 안정성. 당연한 얘기지만 속도감 거의 안느껴집니다. 가속은 미친듯이 빠른데,
속도감이 안느껴지니, 이건 뭐 게임을 하는 느낌입니다. 테스트드라이브라는 게임 아실지 모르겠지만, 딱 그 게임
하는 느낌입니다. 고속도로에 달리고 있는 차들이 거의 서 있는 느낌입니다. 코너링도 게임하는 느낌입니다.
변속도 미~~친듯이 빠릅니다!!!! 뭐 이런 변속이 다 있나 싶을 정도로,,,,,,
변속 할때마다 뒷통수에서 V10 엔진이 우왕~~~~앙~~~~~~~~~~앙~~~~~~~ 고음을 울려주는데, 이건 뭐 소름
쫙~~!!!!! 계속 더 밟고 싶은!!!!!! 멈추고 싶지 않은.. 진심 19금의 느낌과 동일합니다!!!!!
버킷 시트가 몸을 기가막히게 잘 잡아주고, 후륜이 아닌 4륜이기 때문에 오버스티어 이런거 전혀 안느껴집니다. (주관적)
충분한 고속에서 코너를 돌아도 이건 뭐~ 사뿐히 돌아갑니다!!!
제동성능!!! 보배 하시는 분 들중에서, 씨름 안해보신 분들 없을꺼에요~~ 초딩 중딩때 몇번씩 하니.. 그때 매다 꽂히는 느낌
이라고 말씀 드리고 싶네요!!! 고속에서 브레이크를 밟으면 굉장히 빠른속도로 감속이 되는데, 이게 상상 이상으로 감속이
빨리 됩니다!!!
시승 하는 내도록~ 활홀경에 빠져 있었습니다~~~ 다들 살아가시면서, 첫 연인과 소중한 경험할 때 떨리는 기분
(알아서들 판단하시길!!!) 아실겁니다!!!
시승 전부터, 시승하는 순간, 시승을 끝낸 순간에도
그 짜릿한 여운이 굉장히 오래 갔습니다.
한마디로 요약하자면, 심장이 터질것 같은 느낌입니다!!!!!! (슈퍼카 오너분들 진심 복 받으신거에요!!)
* 저는 보배 회원님들의 덕분에 꿈을 이루게 되었습니다!! 너무 감사드리구요, 덕분에 더 많은 자동차를 경험 할 수 있게
되어 너무나 기쁜 나날을 보내고 있습니다.
슈퍼카를 소유하는 꿈은 아직 못 이뤘지만, 페라리 360 스파이더에 빠진지 13년만에 다른 차량이긴 하지만 슈퍼카를
타는 꿈을 이뤘네요!! 다시 한번 감사드리구요!!!!!!!
* 추천 구걸 합니다!!! 더 나은 시승기 작성에 힘을 얹어주세요!!!!!! 최선을 다해서 좋은 시승기로 찾아뵙겠습니다!!
* 이번 엄청난 시승의 기회를 준 김현국 주임에게 감사드립니다!!(꾹 주임!!고마버~~)
* 끝으로, 영상과 보배보다 약간 더 자세한 시승기는 제 블로그에 올려두었으니, 많이들 놀러 와 주세요~~!!ㅠㅠ구걸..
(아.. 구걸로 끝나는 인생인가..ㅠㅠ)
저만그런게아니군요
시승기 추천~
알팔 정말 넘 이쁘고 성능도 굳굳굳!!
그저 드림카일 뿐입니다 굽신굽신
이제 시배목답네...
소원푸셨으니 추천!!!
시승기는 닥추죵~!!!잘봤습니닷~^^
쿱이 진리입니다 플러스는..
코브라싯트는 익스클루시브 옵션빼면
들어갑니다
님이타신게 오히려 익스클루시브 옵션 추가된 알팔입니다 전자동싯트 알칸테라ㅜ핸들 및 기어봉 사이드봉 글고 퀼팅 스티치 ㅠㅠ
알팔 흰색 플러스 쿱 개부럽 ㅠ
닥추
더 분발하겠습니다ㅜㅜ
너무 오글거림.. ㅠ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