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제 명의로 된 차를 처음 몰게된지라 궁금한 게 있어서 정비소에 가기 전에 보배 회원분들의 조언을 먼저 구하고자 합니다.
작년 9월 말에 신형 액센트 1.4 vvt 오토를 신차 구입했는데요 사고는 여태까지 없었고 딱히 정비소를 간 적도 없습니다.
항상 출퇴근 할 때 눈대중으로는 약 45도 정도 되는 좀 가파른 언덕길을 지나가게 되는데요, 언덕길 올라가다가 차가 밀려 정차를 하게 되면 정말 땀을 삐질 흘리며 긴장하게 되네요.
정차했다가 출발 할 때 브레이크 밟고 있다가 악셀을 밟기까지 걸리는 시간은 1초도 안되는 거 같은데, 악셀을 정말 세게 밟아야지 붕~하고 나가고 더 큰 불안한 점은 그 사이에 뒤로 엄청나게 밀리는 것 같다는 거죠.
그래서 그렇게 오르막길에서 정차 시에는 뒷차가 제발 간격을 벌려주기를 하면서 얼마나 긴장하는지 모릅니다.
전에는 스틱을 몰았는데 어째 스틱이랑 별 반 차이가 없다고 느낄 정도로 뒤로 밀리는 것 같아요.
혹시 제가 길을 잘 못 들인건지... 그것도 걱정이고...
이런 경험 해보셨거나 이런 증상이 정상적인 것인지 조언 좀 부탁 드립니다.
쉬운 방법을 모르고 계셨군요.
경사가 심한 길에서 정차했다가 출발할 때는 사이드 브레이크를 채워두었다가 가속페달을 먼저 밟아 차가 앞으로 나가는 것을 보면서 그때 사이드 브레이크를 풀어주면 됩니다.
오토도 경사가 심한 언덕길에서는 차량 무게 때문에 사이드 브레이크를 채우지 않으면 출발할 때 차가 뒤로 밀립니다.
수동도 언덕길에서 정지했다가 출발할 때는 당연히 이 방법을 사용하는게 좋고요.
저의 미천한 댓글에 좋은 말씀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하우전님도 항상 즐거운 날들 보내시고 하시는 일 잘 되시기를 빌어드립니다.
2초정도 밀리는걸 잡아줍니다
고장이 아니며 오토도 다 뒤로 밀리며 심하게 밀림 시동꺼질수 있습니다.
2단으로 놓으면 브레이크에서 발을 떼어도 경사로에서 밀리지 않습니다.
신형 엑센트 1.4라면 4단 자동변속기일테니 제가 말씀드린 방법으로 한번
시험해보시죠~~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