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식 LPG LTZ이고 9월 5일날 인수받았습니다.
현재 차량은 3000킬로 조금 넘었고 차량은 왼쪽(운전석)으로 쏠립니다.
핸들을 손으로 잡고 있으면 똑바로 가지만 손을 놓으면 핸들이 왼쪽으로 움직이면서 쏠립니다.
약 1000킬로 미터 주행할때쯤에 이증상을 발견하고 수리받으려 했지만
인터넷예약이 계속 차있어서 못하고 있다가 직영정비업소에 직접 전화로 예약을해서 어제 방문했었습니다.
사업소에서는 정비 받은내역은 절차를 설명하면
1. 시험주행
2. 공기압 체크
3. 시험주행
4. 핸들이 왼쪽으로 쏠려있다며 핸들을 오른쪽으로 약간 돌려 고정(ㅡㅡ; 어이없었음)
5. 시운전
6. 시운전(본인이 해결하기 어려웠는지 다른 정비사로 바꾸더군요 정비사가 바꼈으므로 다시 시운전)
7. 공기압 체크해보자고함( 이미 사업소 들어와서 했다고함)
8. 핸들값등 초기화
9. 시운전
10. 얼라이먼트 문제 아니냐며 그쪽봐달라고 요청 -> 간단하게 측정가능한 장비쪽으로 체크하더니 이상없다함
12. 타이어 X라고 교체
13. 시운전
14. 앞타이어만 좌우교체
15. 시운전
16. 정비사분 : 책임자분과 얘기하셔야 될것같다고함
글쓴이 : 얼라이먼트 문제인거 같다 동호회에서도 같은글 많이 봤다 얼라이먼트 손보고 해결됐다더라
정비사분 : 알겠다 기다려달라
그래서 대기
17. 잠시후 책임자분 : 얼라이먼트 측정치 보여주면서 이상없다 타이어 문제일수도 있다 타이어집가봐라 하심
글쓴이 : 그게 말이돼냐? 바퀴를 좌우 다바꿔도 왼쪽으로 만 쏠리는데 그게 무슨 타이어 문제냐
난이해할수없다 설명해줘라
책임자분 : 우리쪽에서 확인할부분은 해봤는데 다이상이없으니 타이어 문제일수 있다 그러니 가봐라
글쓴이 : 내상식으로 도저히 이해가 안된다 타이어에 어떤문제가 있으면 어떤바퀴를 끼우던 왼쪽으로만 쏠리는건지
설명해줘라 그러면 타이어집가보겠다
책임자분 : 타이어에 대해선 타이어집이 더잘아니 그쪽에서 설명해줄거다 가봐라
이때부터 짜증이 나서 도저히 책임자분이랑은 얘기가 안통해서 두번째 차량 봐준 정비사분에게 물어보니
타이어집 장비가 더정확하고 절차가 있으니 가보면 원인찾는데 도움이 될거라고 하시더군요
그얘길듣고 수긍이되서 타이어업체로 갔습니다.
쉐보레에서 나올때 시간이 오후 5시 40분이니 총 3시간 40분을 허비하고도 아무런 원인도 못찾은채 타이어 업체로 간거죠.
아무튼 그래서 타이어업체에서 값을 측정해보니 얼라이먼트에 문제가 있으니 쉐보레에서 수리를 받으면 된다고 하네요...
그리고 받은 측정값입니다.
제가 차에대해 잘몰라서 인터넷으로 정보를 찾아보니 캠버값이 문제가 있는상태 같은데...
잘아시는분이 보시고 어떤문제가 있는지 설명좀 부탁드립니다.ㅠ_ㅠ
그리고 쉐보레 정비소가 차량은 똑바로 고쳐줄지 의문만들고 그책임자분이랑 여러번 통화했는데 상대방이 무슨 의미로 질문을했는지 이해를 못하나봐요 자꾸 이상한대답만늘어놓고 죽겠습니다. 어떻게 해야 될까요?
그냥 사설업체에서 수리해야 될까요? 비용은 얼마며 시간은 얼마나 걸릴지도 문의드립니다.
장비가 잘못됐나.............
얼라인은 일반 타이어 업체가 전문이죠...........하지만 거기건 돈이 드니;;
핸들은 좌측으로 조금돌아가고,,,,,
차는 좌측으로 쏠립니다,,,
얼라이먼트 문제 맞습니다,,,,저정도면 상당히 많이 쏠리실텐데,,,핸들도 돌아가고,,,,,핸들돌아간건 뒤쪽토우때문이고
쏠리는건 뒤쪽토우과 앞쪽 캠버의 복합 작용입ㄴ지다,,
얼라이먼트 데이타상 앞쪽 캠버가와 뒤쪽토우가 문제입니다,,,,,좌우 차이 너무 많이 나네요,,,그러면 캠버가 +인쪽으로쏠립니다,,,
핸들이 돌아간건 스러스트각 그러니깐,,,뒤차죽이 미는 방향이 좌측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그에 맞추어서 핸들이 좌측으로 돌아가는 겁니다,,,전문용어로 도그크래킹이라고 하는게 개걸음이죠,,,,,
일단 뒤쪽 토우가 문제이고,,,,,앞쪽 캠버 수정하시면 차는 원상으로 됩니다,,,,
그런데 문제는 뒤차축이 일체형이라 얼라이먼트 조정하기가 힘드는데,,,,,,
저 정도도 모르고,,,,,,,서비스를 하디니.....참 아타까울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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