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톤 봉고 몰고 있는데요..6단기어 입니다.
궁금한것이...
차가 밀리는것도 아니고 안밀리는 것도 아닌 구간에서
예를 들면 시속 60k로 계속 달린다면...3단에서는 2000 rpm 4단에서는 1500rpm 이라고 치면..
3단이 좋은거예요 4단이 좋은거예요?
3단으로 할때는 브레이크 밟아도 괜찮은것 같은데 너무 고 알피엠이 아닌가 싶기도 하고요..
4단으로 할때는 브레이크를 밟으면 차가 떨리면서 힘이 좀 약하다고 해야하나?시동이 꺼질듯 말듯? 이런 상황.
몇단이 정답인가요?
또
높은 과속방지턱 넘을때 과속방지턱 앞에서 브레이크를 밟고 기아를 중립으로 놓고
과속방지턱을 넘은다음 기어를 다시 넣는데...2단으로 하면 차가 약간 멈칫하면서 2000 알피엠으로 바로 가고
3단으로 가면 힘이 좀 후달리면서 시동이 꺼질랑 말랑해요. 어떤게 기아가 맞는건가요??
또
기아 변속은 2000~2500 사이에서만 하면 되는건가요?2000 에서 변속하든 2500에서 하든 상관없나요?
차에 무리없이 기아변속하는 적정 알피엠이 있나요?
또 1단에서 4단까지는 부드럽게 변속이 되는데..
4에서 5단으로 갈때 5에서 6단으로 갈때 툭?하는 소리?느낌?이 드는데 왜 그런가요?
많이 운전하시면서 감을 늘리시는 방법 밖에는 없습니다. 누구보다
차의 특성을 잘 알고 계시는 분이 차주시니까요
여러가지로 실험을 해보세요 이럴땐 이렇게 되고 저럴땐 저렇게 되고...
많이 운전해보시는것 밖에는 없네요~~ ^^
무쏘 230 수동 모는데요
알피엠과 엔진소리에 맞쳐 기어변속해야합니다
수동은 말그대로 사람이 차에 맞쳐야합니다
브레이크만으로 감속하고 넘으면 될텐데요........주행중이니 시동꺼지진않습니다
아님 클러치를 밟으면 되죠
차가 힘이 모자라 탈탈거리는 느낌이 나면 저단으로 넣주고. 소리만크고 걸려안나가는 느낌이면 윗단 넣주면 땡임. 초보때는 알피엠 안봐두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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