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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일병 Misshak 13.12.25 19:59 답글 신고
    이 질문에 대한 정답은 없습니다.

    많이 운전하시면서 감을 늘리시는 방법 밖에는 없습니다. 누구보다

    차의 특성을 잘 알고 계시는 분이 차주시니까요

    여러가지로 실험을 해보세요 이럴땐 이렇게 되고 저럴땐 저렇게 되고...

    많이 운전해보시는것 밖에는 없네요~~ ^^
  • 레벨 일병 오잉우잉 13.12.25 20:16 답글 신고
    ㅠㅠ 그렇군요
  • 레벨 상병 케노스 13.12.25 20:30 답글 신고
    위분 말씀대로 답없습니다
    무쏘 230 수동 모는데요
    알피엠과 엔진소리에 맞쳐 기어변속해야합니다
    수동은 말그대로 사람이 차에 맞쳐야합니다
  • 레벨 대장 기동탁월대z 13.12.25 22:05 답글 신고
    방지턱있다고 중립을 넣는건 왜죠!?!?

    브레이크만으로 감속하고 넘으면 될텐데요........주행중이니 시동꺼지진않습니다

    아님 클러치를 밟으면 되죠
  • 레벨 원사 3 오리무중08 13.12.26 00:15 답글 신고
    포터2 수동 운전하고 있는데요 기아변속은 2천 RPM에서 하고 60으로 주해일땐 4단으로 하다가 조금 더 가속할 가능성이 있으면 5단으로 변속하고 없으면 4단으로 주행하고 있어요 방지턱을 넘을때 브레이크와 클러치를 밝았으니 감속이 될거고 중립이 되죠 2천 RPM정도의 2단보다는 3단으로 주행하는거는 승차감이나 엔진소음이 더 좋다고 생각되서 그렇게 운전하고 있어요
  • 레벨 일병 참죤과서마혀 13.12.26 01:15 답글 신고
    간단함.
    차가 힘이 모자라 탈탈거리는 느낌이 나면 저단으로 넣주고. 소리만크고 걸려안나가는 느낌이면 윗단 넣주면 땡임. 초보때는 알피엠 안봐두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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