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립에서 클러치 조작 안한거라면.. 걍 굴러만 가는 거잖아요.. 중립이면 불도저 할애비가 밀어도 시동이 걸리면 안 되죠.. ㅋ 키 돌렸는데 시동 걸리면 배터리가 원래 있었던거죠.. ㅎㅎㅎㅎ 기어 물려져 있는 상태에서 엄청 큰 힘이 발생하면 바퀴가 엔진을 돌리는 상태가 되어서 켜져야 정상이죠.. 차가 관성으로 가다가 기어 넣고 클러치 떼면 차량의 질량에 따른 관성 토크로 인해 시동을 거는 원리인데.. 중립이면 제너레이터 발전도 없고.. 그렇다고 바퀴가 엔진을 돌려주지도 못하고... 걍 배터리 정상..
그러면 제네레이터가 돌면서 전기가 양산되면 정상적으로 시동이 걸리는 겁니다
그정도록 엔진힘을수동이 손실률 없게 전달한다고 봐야죠... !!
카센터 아저씨한테 전화걸어서 차상태가 이러이러하다 말해주니 아저씨께서 알려주신방법..ㅋ
0/2000자